게이밍마우스 아우라 고스트 샤크(AULA Ghost Shark) 리뷰 사용후기
아우라 고스트 샤크(AULA Ghost Shark) 직접 사용해보니
게이밍 마우스 등 게임 관련 제품을 살펴보면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브랜드는 꽤 한정적이죠? 저 같은 경우는 평소 애용하고 있는 '제닉스' 등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최근 '아우라(AULA)' 라는 브랜드가 새롭게 한국에 런칭을 한 듯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분들은 생소하게 느껴지실겁니다. 포털 등에서 살펴보니 게임쪽으로는 꽤 인지도가 있는 듯 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이 있길래 이름을 떨치고 있는지 호기심이 생겨 아우라(AULA)에서 출시한 마우스 및 키보드를 구해서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중 마우스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제목에서 소개한 것처럼 '고스트 샤크(Ghost Shark)' 라는 제품입니다.
'6단계까지 설정 가능한 DPI 커스텀 설정 및 LED 색상, 최고 2000DPI 설정, 더블 클릭키, 틸트 휠' 등을 특징으로 하는데요.
지금부터 아우라 고스트 샤크 게이밍 레이저마우스가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어떤 특징을 갖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라 고스트 샤크(AULA Ghost Shark) 리뷰 : 개봉기, 사용후기
▼ 고스트 샤크 패키지의 박스 모습입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독특한 박싱 형태를 보여주네요.
▼ 겉면을 열면 내부에 있는 마우스 본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법 큰 크기구나' 하는 것이 이 제품을 처음 봤을 때 든 생각입니다.
▼ 박싱 뒷면에는 아우라 고스트 샤크 마우스의 규격(크기, 무게, 해상도, 수명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162g 남짓한 무게를 보여주는데요. 실제로 사용하는데 그렇게 무겁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의외로(?) 크기에 비해 가볍다고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 패키지 구성은 '소프트웨어CD, 사용설명서, 마우스 본체'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 윈도우8 등에서 드라이버가 호환 가능하다는 내용이 설명서에 소개되고 있네요.
▼ 고스트 샤크 마우스 본체입니다. 얼핏 보기에도 꽤 큼직한 크기로 보이죠?
샤크라는 네이밍에 걸맞게 상어 아가미와 비슷한 디자인이 엿보이는군요.
▼ 측면에서 바라보면 이 마우스에 사용된 7개의 버튼이 한눈에 보이는데요. '좌/우 클릭, 더블 클릭, 포워드 및 백, 스크롤, DPI 사이클' 버튼이 그것입니다.
인상적인 것은 키를 누르면 '더블 클릭' 이 가능하게 하는 버튼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게이밍 마우스인 만큼 게임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에 특화된 듯 합니다. 간단한 발상이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꽤 유용하게 느껴질만한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 일반적으로 마우스 디자인을 보면 양쪽이 오목한 형태로 이뤄져 있는데요. 이 녀석은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면이 오목한 모양이 아닌 손가락을 얹는 형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런 형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꽤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텐데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조금 익숙해지니 흔히 말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확실히 편함을 제공하더군요.
▼ 아우라 고스트 샤크 마우스의 바닥면입니다. 여느 마우스와 다를 것이 없는 모습이네요.
▼ 요즘 많은 제품들이 패브릭 케이블을 제공하는데요. 이 마우스 역시 패브릭 처리를 통해 일반 케이블 보다 부드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이즈 필터가 없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더군요.
▼ 고스트 샤크 게이밍마우스는 USB 방식으로 연결을 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금도금 커넥터가 사용되었습니다.
▼ 앞서 이 녀석의 그립감이 꽤 좋다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생소함이 크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저렇게 자리하는 것이 상당히 편하게 느껴지더군요.
덧붙여, 소개되는 내용을 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위와 같은 포지션으로 마우스를 활용하니 장시간 사용에 따른 피로감도 평소보다 덜한 듯 했습니다.
▼ 아우라 고스트 샤크(AULA Ghost Shark)를 PC 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외관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다양한 색상으로 변하는 LED 입니다.
물론, LED 를 비롯하여 더블 클릭 사이의 간격, 마우스의 포인터 속도, 스윙 속도, 롤러 속도 등을 프로그램을 통해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세부적인 DPI 조정, 스나이퍼 모드 감도, 조명, 단축키, 매크로 등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판매 사이트 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국내 론칭 기념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2종류의 게이밍 전용 매직 마우스 패드를 증정하는데요.
▼ 10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마우스 패드(MP-2)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난 크기 떄문에 제 책상에서 이 패드를 사용하는데는 제약이 있더군요 ^^;;
지금까지 아우라 고스트 샤크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볼 수 있었던 게이밍 마우스와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몇몇 특징적인 부분들이 인상적인 제품이라 하겠는데요.
기능적으로 가장 큰 특징은 '더블클릭 버튼' 과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한 '다양한 커스텀 설정' 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평소 이런저런 온라인 게임을 테스트 해보고 직접 플레이도 해보는 입장에서 더블 클릭을 쉽게하는 키가 있다는 점이 꽤 메리트 있게 다가오더군요.
하지만, 몇몇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에 있어 CD롬이 없는 PC 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따로 관련 설치 파일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점 (← 아우라측에 확인결과 홈페이지 등에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지만 회사에 문의를 하면 파일을 보내준다고 하는군요), 크기에 비해 가벼운 감이 있어 안정성이 떨어져 보이는 점, 손이 작은 유저는 오히려 그립감이 단점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위와 같은 단점이 있지만 '게이밍' 이라는 특화된 경우에 비춰볼 때는 분명 장점이 우선적으로 받아들여질만한 괜찮은 마우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우라 고스트 샤크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
[추가] 현재 아우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런칭 기념으로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URL 을 통해 살펴보세요~
> 아우라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aul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