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리뷰 - 성능, 특징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직접 사용해보니
14인치 크기이지만 1.61kg 의 무게와 함께 슬림한 디자인 주는 휴대성. 꽤 준수한 성능, 고급스러운 외관 등이 매력포인트인 'HP 엘리트북 폴리오 9470M E5G35PA' 노트북에 대해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개봉기 및 외관 디자인 리뷰를 진행했던 이전 글에서 언급하기를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 노트북이 어떤 특징을 갖는지,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 실제 사용하면서 어떤 기능들이 인상적이었는지 등을 소개하겠다고 했엇죠?!
'3세대 인텔 코어 아이비브릿지 i7-3687U 프로세서, 윈도우8, 14인치 HD+ 안티글레어 디스플레이(1600x900), 8GB 램, SSD 256GB, 트랙포인트, 지문인식센서, 무게 1.63kg' 등을 제공하는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에서 느낄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성능과 관련해서는 아주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누구나 관심가질 만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확인해 봤음을 밝힙니다.
HP 엘리트북 폴리오 9470M E5G35PA 리뷰 : 성능, 특징 등
▼ 우선, 이전부터 수차례 이야기한 것처럼 이 노트북에서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장점은 가벼운 무게와 슬림함이 주는 '휴대성' 입니다.
상판을 닫은 상태에서는 물론이고 열어서 디스플레이를 펼쳐 둔 상태에서도 한손으로 기기를 드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는 수준을 보여주더군요.
노트북을 서브용으로 해서 휴대성이 중점을 두고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극히 반길만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 HP 9470M E5G35PA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눈이 참 편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는데요.
햇볕이 강한 야외 등에서 노트북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난반사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잘 보이지 않는 불편함을 느껴보셨을텐데요.
이 녀석은 안티글레어 패널이 탑재되어 눈부심이나 난반사에 특히 장점을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정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찍었는데도 전혀 반대편에 있는 사물 등이 비치지 않는 것을 보면 얼마나 이런 부분이 특화되어 있는지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안티글래어 패널이 주는 장점은 전혀 불만이 없었지만 그래서인지 '시야각' 부분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서브로 사용하더라도 정면에서만 노트북을 바라보며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개의치 않으실만한 단점이긴 한데요.
▼ 2인 이상 디스플레이를 바라보는 경우가 많은 분들, 서브로 사용하면서 외장모니터와 듀얼로 이용하는 경우 등이 많은 사용자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네요.
▼ 요즘 스마트폰쪽에서는 지문인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름 화제인데요. 노트북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관련 기능들이 포함되곤 했죠?!
그렇다고는 하지만 지문을 인식하는 정확도가 떨어지거나 해서 실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던 것도 사실인데요.
▼ 여러차례 테스트 해봤지만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노트북에서는 지문 인식과 관련된 기능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요즘은 점점 향상된 보안 기능이 강조되곤 하는데 지문인식을 통한 보안 기능은 분명 메리트가 있다 할 수 있겠네요.
이 외에도 본문에서는 이미지 등을 따로 첨부하지는 않았지만 이전 글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14인치 디스플레이에 1600x900 해상도 지원, 트랙포인트, 디스플레이 포트(DP) 등 다양한 확장성이 주는 편리함' 등도 만족스러움을 주는 요소였습니다.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를 사용하며 느낀 특장점 및 기능에 대한 내용은 이쯤으로 하고 이어서 개략적인 성능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 먼저, 해당 제품에서 CPU-Z 와 GPU-Z 를 통해 하드웨어 정보를 살펴본 장면입니다.
인텔 코어 i7-3687U CPU (2.1GHz)와 인텔 내장그래픽 HD4000 에 대한 정보가 보이는군요.
▼ 또한, 메모리 정보에서는 8GB 램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혹시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의 부팅시간을 살펴봤는데요. 18초 정도가 걸리는 모습입니다.
▼ 윈도우OS 에서 스펙에 따른 점수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죠. 체험지수를 살펴보니 최저 점수가 5.8점입니다. 역시(?) 그래픽 부문이 최저네요.
▼ 프로세서, 메모리 등 각각의 항목별 점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이어서 하드디스크 속도를 살펴보기 위해 CrystalDiskMark 을 돌려봤는데요.
▼ 프리미엄급 제품과 비교하면 다소 부족한 성능이긴 하지만 왠만한 HDD 보다는 훨씬 좋은 속도를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제가 HP 엘리트북 폴리오 9470M E5G35PA 를 사용하면서 가장 아쉽게 느껴진 부분은 '발열' 이었는데요.
크게 무거운(?) 작업을 하지도 않았는데 손가락으로 짚은 부분에서 발열이 꽤 많이 느껴지는 것을 여러차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특히, 아래 보이는 발열 부위는 평소 노트북 실사용시 손목 등이 자주 닿는 부분인지라 더욱 아쉬움이 크더군요.
이상으로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노트북의 특징(장점, 단점), 실사용하며 느낀 점 등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몇몇 아쉬운 점이 눈에 띄긴 했지만 휴대성에 중점을 두고 서브용으로 활용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퍼포먼스 등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휴대성과 성능 사이에서 적절히 잘 절충된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사용자에 따라 노트북을 구입하거나 할 때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이 다르긴 하지만 13인치 이상의 크기와 동시에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 그러면서 성능도 나름 준수한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HP 엘리트북 9470M E5G35PA 를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이 아닐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