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RPG게임 달을삼킨늑대 공략 및 플레이후기
3D 고퀄리티 그래픽과 타격감을 자랑하는 '달을 삼킨 늑대' 런칭!
고품질 3D 그래픽과 타격감 등을 특징으로 하는 횡스크롤 액션 RPG 게임 <달을삼킨늑대 for Kakao> 가 드디어 런칭되었습니다. 다양한 컨셉의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미션을 완수하는 등 게임 방식은 그리 낯설지 않은 모습인데요.
그래픽과 타격감 뿐만 아니라 보스레이드, 실시간 파티플레이 등과 시스템을 비롯하여 방대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출시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오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전등록때부터 주목하고 있던 게임이기도 하여 출시되자마자 직접 '달을삼킨늑대' 를 플레이 해 보았는데요.
위에서 거듭 강조한 것처럼 첫 인상은 '확실히 그래픽이 인상적이구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스킬 이펙트 등도 상당히 화려하더군요.
지금부터 직접 플레이 해 본 '달을삼킨늑대' 에 대한 전반적인 후기와 함께 제가 즐기면서 느낀 몇몇 공략 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달을 삼킨 늑대 공략 팁 및 플레이후기!
▼ '달을삼킨늑대 for Kakao' 는 게임명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카카오톡 게임입니다. 즉,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면 되겠네요.
막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과 함께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이 게임은 다양한 컨셉의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했죠?
달을삼킨늑대에서는 자기 혼자 혹은 친구를 맺은 유저와 함께 파티플레이로 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티플레이에 대한 부분은 좀 더 아래에서 이야기하도록 할게요.
각 던전에서는 소소한 미션이 주어지는데요. 이를 클리어하면 골드 등 보상이 주어집니다.
▼ 이 게임은 횡스크롤 방식으로 정통RPG 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게임에서 이용하는 버튼은 좌측 하단과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은 총 6가지의 스킬과 대시 버튼인데요.
참고로, 위 이미지에서 보면 3가지 스킬 버튼만 보이죠? 새로고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나머지 3개 버튼을 더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달을삼킨늑대의 플레이 장면을 캡쳐한 이미지를 통해 그래픽과 액션, 스킬 이펙트 등을 참고해보세요.
3D 고퀄리티로 구성된 그래픽과 액션, 타격감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더군요.
▼ 게임 내에는 '업적' 이라는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또한 던전 등을 진행하면서 클리어하면 보상이 주어집니다.
▼ 메인화면에서 업적 메뉴를 살펴보면 전체업적과 자신이 완료한 업적, 진행 중인 업적을 살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장애물을 격파하면 무기를 득템하기도 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각각의 무기에는 '노말, 엘리트, 히어로, 레전드' 처럼 등급이 매겨져 있습니다.
당연히 높은 등급이 아이템일수록 좋은 성능을 발휘하겠죠?!
또한, 달을삼킨늑대에서 인벤토리를 살펴보면 '코스튬' 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 게임을 즐긴지 얼마 안된 분들은 아마 골드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요.
제가 플레이 해 본 소감으로는 '무기 강화' 와 '체력 물약' 을 구매하는 것이 초반에는 원활하게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가장 좋은 선택인 듯 싶었습니다.
▼ 앞서, 달을삼킨늑대 던전은 실시간으로 파티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했는데요. 던전에 입장할 때 보면 아래처럼 파티신청이 가능한 유저가 표시됩니다.
▼ 상대방이 파티 신청을 받아들이면 아래 이미지처럼 파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그런데, 파티플레이를 즐기다보면 아무래도 상대방의 네트워크 접속 문제로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더군요 ^^;;;
▼ '달을삼킨늑대 for Kakao' 의 또 하나 특징적인 부분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광전사' 와 '스팀슈터' 캐릭터를 변경해가며 원하는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 '광전사' 가 근거리형 캐릭터라면 '스팀슈터' 는 원거리형 캐릭터입니다.
한가지 참고하셔야 할 점은 '광전사' 와 '스팀 슈터' 캐릭터의 레벨은 상호간에 이어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 개별적으로 진행 및 육성해야 합니다~
▼ '스팀 슈터' 역시 액션, 타격감, 스킬 이펙트가 제법 만족스러운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타격감이나 스킬 이펙트는 확실히 광전사쪽이...
▼ 위에서 게임 초반에 좀 더 원활하게 보스 레이드 등을 펼치기 위해서는 무기 등 아이템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고 했죠?!
▼ 던전을 진행하면서 획득한 낮은 등급의 무기 등을 활용해 메인으로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을 강화시켜주세요.
▼ 한 구역에서 마지막 스테이지는 '보스 레이드' 가 존재합니다. 즉, 그만큼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는 의미인데요.
▼ 첫번째 구역에서는 '대주술사 무무' 레이드 보스가 등장하더군요.
▼ 저 같은 경우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혼자 던전을 진행하면서 보스레이드를 클리어 했는데요.
여기서 약간의 팁이라면 스킬 활용도 중요하지만 공격시 콤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전사의 경우 공격간 많은 콤보를 펼치기 위해서는 도끼류 무기 보다는 검류의 무기가 좀 더 효과적이더군요.
그래서 위에서 보시면 저는 보스레이드에 앞서 검을 여러차례 강화해 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초반에는 혼자서도 이렇듯 보스레이드 클리어가 가능하겠지만 아무래도 레벨이 올라가면 파티플레이를 통해 전투에 참가하는 것이 더 좋겠네요. 참고로, 보스레이드 스테이지는 일정시간마다 한번씩 접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현재 '달을삼킨늑대' 에서는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보스 몬스터와의 대결에서 10회 승리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거쳐 1등급 한우 세트를 제공하고, 2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최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달을삼킨늑대 for Kakao' 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3D 고퀄리티 그래픽에 타격감, 스킬 이펙트, 방대한 콘텐츠 등 다방면에서 제법 추천할만한 괜찮은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단, 아무래도 3D 그래픽이고 해서 몇몇 스마트폰에서는 이를 플레이하는데 발열 등 제약도 많이 있을거 같더군요. 실례로 갤럭시S4 에서 이 게임을 즐기는 동안 발열이 꽤 많이 발생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액션 RPG 게임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제 '달을삼킨늑대' 를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꽤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