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개선 및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사용후기
강력한 워터 프루프 & 2중 기능성 선 스프레이,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요즘 같이 햇볕이 강한 여름철 및 휴가철에 외출을 할 때면 꼭 지참해야할 필수품이 있죠? 바로 선크림, 선스프레이 등과 같은 '자외선차단제' 입니다. 몇몇 내용을 살펴보니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철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기도 하더군요.
이렇듯 사용을 하면 좋은 것인 줄 알면서도 저 같은 경우는 선크림 등을 바르는걸 극히 싫어하는데요. 끈적거림도 그렇고 뭔가 얼굴 등에 덧바르면서 생기는 이질감이 너무 싫더군요. 그래서 사실 로션도 바르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
하지만, 작년 여름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았다가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지라 왠만하면 거부감이 덜한 것을 사용하자고 마음만 먹고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평소 화장품 등과 관련해서는 완전 문외한이라 아는 것이 없다보니 어떤 제품을 쓸까 고민만 하고 있었거든요. 그러다 우연찮게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를 접하게 되었는데 소개되는 내용 중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는 실키한 사용감' 이라는 문구가 딱 들어오더군요 ^^
그래서 블로그와이드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에 신청했다가 운 좋게 선정이 되어 요즘은 이 녀석을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리뷰 / 사용후기
우선, 원래 관련해서 아는 것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오띠(Ottie)라는 브랜드는 전혀 들어 본 기억이 없어서 가족 및 주변 지인들에게도 물어봤는데 역시나 인지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닌 듯 하더군요.
오띠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꽤 많은 제품을 국내외에서 판매하는 모습이었는데요. 혹시 관련해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위 링크로 접속해서 한번 살펴보세요~
▼ 각설하고, 아래 제품이 바로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입니다.
박스 전면에 보니 SPF50+ , PA+++ 와 같은 내용이 보이는데요.
SPF 는 자외선 차단지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자외선B(UVB)의 차단효과를 표시하는 단위라고 합니다. 자외선양이 1일 때 SPF15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의 양이 15분의1로 줄어든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따라서 SPF는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기능이 강하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더불어, PA 는 자외선A(UVA) 차단지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PA지수는 'PA+ / PA++ / PA+++' 3가지로 나뉘어지는데 '+' 가 많을수록 차단이 잘 된다고 합니다.
▼ 제품 포장 뒷면을 보면 이 선스프레이가 가지는 주요 특징 및 사용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 박스를 개봉해보니 꽤 깔끔한 외관의 스프레이가 모습을 보입니다.
▼ 100ml 용량의 스프레이 방식의 제품으로 세라마이드 액정화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세라마이드 액정화 기술은 세라마이드 성분을 물 없이 액체화하여 피부에 코팅작용을 하여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보습, 보호, 탄력성을 부여하는 신개념 공법이라고 하네요.
▼ 사용 방법을 보면 20cm 정도 떨어져서 2~3초가 고르게 분사하라고 하는데요.
▼ 가깝게 해서 뿌리거나 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오래 뿌리고 있으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백탁 현상이 나타납니다.
▼ 하지만, 고르게 잘 뿌리면 백탁현상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번들거림도 없어요~
이런 류의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는지라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니... 입자가 고와서 꽤 부드러운 느낌이 들고 번들거림 등이 덜해서 좋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 아래는 홈페이지에 소개되는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관련 실험 장면입니다.
▼ 게다가 제품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물에 강한 특성을 보이는 제품이라 수시로 덧바르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았는데요.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를 뿌린 뒤 물을 만지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물이 방울지면서 쉽게 떨어져 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띠 워터리스 선스프레이' 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근 1달 정도 사용을 하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끈적거림도 없고 본연의 성능에 있어서도 꽤 효과적인 모습을 보인다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저 같은 경우는 야외에 나가거나 할 때면 언제나 이 녀석을 사용하게 되더군요.
마지막으로, 혹시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블로그와이드에서 할인판매(바로가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한번 살펴보세요~ 원래 25,000원인데 18,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체험 후기는 블로그와이드 체험단을 통해 오띠에서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