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3인치 아이패드 및 4.7인치 / 5.7인치 아이폰 테스트
애플 13인치 아이패드 및 4.7인치 / 5.7인치 아이폰 테스트
9TO5MAC 에서 월스트릿저널을 인용해 애플이 기존의 아이패드(9.7인치)보다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13인치 아이패드와 함께 역시 더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아이폰을 테스트 중에 있다는 내용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과 같은 하드웨어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애플이 더 큰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어왔는데요.
실제로 지난 3월쯤에도 애플이 12.9인치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었죠?! 그 이후 더 큰 스크린을 탑재한 아이패드에 대한 소식은 처음 전해지는 것입니다.
(9TO5MAC) - In March of this year, an unverified claim emerged for a 12.9-inch iPad model being in the works with a rather unlikely name. WSJ‘s report points to a display "measuring slightly less than 13 inches diagonally."
이미지 : 9TO5MAC
뿐만 아니라, 최근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면 애플이 4.7인치 또는 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큰 스크린이 아이폰5S 에 장착될 가능성은 희박한데요. 그 이유는 지금까지 소개된 내용들을 종합해 봤을 때 아이폰5S 는 아이폰5 와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유추해봤을 때 애플은 2014년에 출시되는 아이폰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더 큰 디스플레이의 아이폰(가칭 아이폰6)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을 봤을 때 더 큰 스크린을 탑재한 아이폰이 출시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13인치 크기의 아이패드는 상당히 의외이면서도 호기심을 자극시키네요. 과연 13인치 크기의 아이패드가 사실이라면 휴대성이나 그립감 등은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