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야구게임 스타일리시 베이스볼 공략, 치어리더 강윤이 메이킹필름 영상 공개
캐쥬얼 3D 야구게임 스타일리시 베이스볼, 신선한 재미가 있는 게임
이스턴 올스타의 승리로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마무리되면서 이제 프로야구는 후반기를 눈앞에 두고 있는데요. 올스타전과 함께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때 제법 신선한 모바일 야구게임이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스타일리시 베이스볼' 이라는 게임인데요. 제목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3D 로 캐릭터 등이 표현되는 것이 인상적으로 느껴지더군요. SNS 등에서 저와 이야기를 자주 나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워낙에 야구를 좋아하다보니 호기심이 생겨 직접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KBO 와 동일한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타자와 투수를 직접 조작하거나 자동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3D 로 그래픽이 묘사되다 보니 플레이를 하면서도 좀 더 몰입도 되고 색다른 재미를 주는 듯 하더군요.
게다가 유니폼, 배트 등 여러 가지 능력치를 가진 코스튬을 구단 전체 또는 개인 선수별로 입혀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등 개성있는 부분이 여럿 눈에 띄었는데요.
지금부터 스타일리시 베이스볼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일리시 베이스볼 리뷰 / 플레이후기
현재 이 게임은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NC다이노스가 추가되고 KBO 최신 로스터가 반영되었더군요.
▼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프로야구 올스타전 프로모션 등으로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이 보이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타일리시 베이스볼의 홍보모델은 LG트윈스의 치어리더 강윤이가 맡고 있습니다.
▼ 얼마전 강윤이 홍보 메이킹 필름이 공개되었던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살짝 감상해보세요~
▼ 게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처음에는 원하는 팀을 선택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저는 '삼성 라이온즈' 를 선택했네요~
▼ 팀 선택을 마치니 데일리 보너스로 선수카드가 지급되는 모습입니다.
▼ 이 외에도 선물함에 보면 장비 아이템 등이 지급되어 있을텐데요. 모두받기를 눌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게임 메인화면에는 자신이 선택한 팀 선수들이 보여지는데요. 이를 통해 현재 선발 라인업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겠네요.
▼ 이승엽 선수 때문에 삼성 라이온즈 팬인 분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아쉽게도 기본 로스터에는 이승엽 선수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선발 및 후보 로스터 뿐만 아니라 타순도 사용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투수 로스터의 현재 라이온즈팀의 선수구성을 거의 그대로 보여주네요.
▼ 경기에서는 캐쥬얼 3D 로 선수 캐릭터 등이 표시되지만 관리 화면에서는 카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걸 보고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짐작하셨을 듯 한데요.
▼ 사용자가 임의로 특정 선수카드를 조합하여 새로운 선수카드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스포츠 게임하면 '훈련' 시스템 역시 빠질 수 없는 부분인데요. 스타일리시 베이스볼에서는 훈련 시스템이 '일반훈련' 과 '빠른훈련' 으로 이뤄져 있는 모습입니다.
▼ 일반 훈련의 경우 15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훈련이 완료되면 알림이 오더군요.
▼ 글을 시작하면서 제가 유니폼, 배트 등 여러 가지 능력치를 가진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고 했죠?! [상점] 을 이용해서 아이템을 구입하면 됩니다.
구매가격별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건 실제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템을 한번 구입하면 꾸준히 지속되는게 사용자 입장에서는 제일 좋으니까 말이죠.
▼ 여트 야구게임과 마찬가지로 장비 아이템은 선수별로 따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 지금까지 전반적인 게임 구성을 알아봤는데요. 그럼 이제 스타일리시 베이스볼을 직접 플레이하는 장면을 살펴볼까요?!
경기는 시즌 모드로만 진행이 가능한데요. 처음 시즌을 시작하면서 경기 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기수에 따라 우승 보상이 다르다고 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
▼ 보시는 것처럼 경기는 '자동진행' 과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1경기를 몇 이닝으로 플레이할지도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경기장도 선택이 가능하긴 한데요. BP 를 이용해 구장을 업그레이드해야 타 경기장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전혀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학교 운동장처럼 생긴 '삼진 운동장' 에서만 경기가 가능하네요 ^^;;
▼ 스타일리시 베이스볼에서 경기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선수 캐릭터 등이 3D 로 구현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투구를 할 때는 '자동' 및 '수동'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자동의 경우 '구질, 투구 위치' 등이 문자 그대로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직접 이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조작의 묘를 느끼고 싶은 분들은 수동으로 플레이하시면 되겠죠?
▼ 투수 피로드는 정면에 보이는 서클에 빨간색 바 형태로 표시가 되는군요.
참고로, 위 이미지에서 투수 좌측에 야구공 표시가 보이죠? 이를 누르면 '견제' 를 하네요~
▼ 자신의 팀이 공격 중일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조작 방법은 아주 심플한데요. 좌측 버튼은 번트, 우측 버튼은 타격입니다.
타격을 함에 있어 컨택트 중심 혹은 파워 중심과 같은 세부 조작도 가능하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특정 루상에 선수가 위치한 경우 신발 아이콘 표시가 보이는데요. 이를 선택하면 해당 선수가 도루를 시도합니다.
▼ 역시 수비를 하면서 가장 멋드러지는건 '삼진' 이겠죠? 삼진을 하면 투수가 랜덤으로 세러모니를 하기도 하더군요~ ^^
▼ 굳이 말할 것도 없지만, 경기 중 당연히 선수 교체가 가능한데요. 교체를 위해 선수카드를 맞닿으면 각 능력치가 비교되어 표시됩니다.
▼ 경기를 치르면서 경험치가 쌓이면 레벨업도 이뤄집니다.
위 경기 기록을 보고 뭔가 이상하다고 느낀 분들도 계실 겁니다. 안타수에 비해 득점이 너무 적죠?
아무래도 초반에 선수 능력치가 많이 높지 않아서 그런거 같긴 한데... 실제 야구에서는 2~3루타가 될만한 타격이 게임내에서는 단타로 그치는 경우가 꽤 많더군요. 그렇다고 2루터 및 3루타가 전혀 없는건 아니지만 여하튼 장타를 뽑아내는게 꽤 힘들었습니다.
장비 구매 등을 통해 선수 능력치가 높아지면 또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네요.
▼ 경기에서 승리를 하면 보상으로 선수카드가 주어지네요. 보상 선수의 경우 자신이 선택한 팀 선수만 지급되는건 아닙니다.
캐쥬얼 3D 야구게임 '스타일리시 프로야구'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기존 모바일 야구게임과는 달리 3D 그래픽 구현이 독특하면서도 신선한 재미를 주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런 그래픽 처리가 다른 단말기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갤럭시S4 LTE-A 를 이용해 플레이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부드럽게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색다른 야구게임을 즐겨보고 싶은 분들은 '스타일리시 베이스볼' 을 설치해서 한번쯤 즐겨보세요. 분명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