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신작웹게임추천 삼국판타지 공략 / 플레이후기
할만한 웹게임을 찾는다면, 삼국지 웹게임 삼국판타지
평소 웹게임을 즐기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틈틈히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클라이언트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보니 어디서나 간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더욱 그런데요.
보통 웹게임이라고 하면 다소 낮은 그래픽 수준에 틀에 박힌듯한 스토리라인을 이어가는 단순 킬링타임용 게임이라는 인식이 많죠?! 하지만 <삼국판타지> 는 제법 화려한 그래픽과 이펙트, 그리고 누구나 흥미로워하는 삼국지를 기반으로 했다는 점 등에서 OBT 부터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기존 웹게임과는 확연히 다른 전투 방식과 아기자기하면서도 삼국지 속 인물들의 특징을 살린 아기자기한 캐릭터 등이 인상적인 게임인데요. 웹게임 명가인 완미세계 제작진에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되는 게임이네요.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웹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유저 유입으로 인해 현재 웬만한 온라인게임 이상의 유저들이 삼국판타지를 즐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계속해서 새로운 서버가 오픈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삼국판타지' 라는 게임에 대한 관심이 상당한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다양한 웹게임을 즐겨봤지만 삼국판타지의 발전된 퀄리티는 확실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본문에서는 삼국판타지 웹게임이 어떤 모습을 그리고 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삼국판타지 공략 및 플레이후기를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국판타지 리뷰 : 공략 / 플레이후기
삼국판타지는 웹게임인만큼 다음(Daum)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별다른 설치과정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 처음 플레이를 시작하면 캐릭터를 생성하는데, '맹장, 호걸, 신궁, 책사'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각각 남ㆍ여 캐릭터가 있는데요.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 직업에 의한 차이는 크게 없는 편입니다. 그러니 원하시는 직업을 고르면 되겠네요.
▼ 삼국판타지는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판타지틱한 배경 및 그래픽이 눈길을 끄는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화려한 모습입니다.
▼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은 대부분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아주 심플합니다. 삼국지 기반의 스토리라인을 따라 퀘스트를 수락하고 완료해가면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메인이 되는데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레벨업을 할 수록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할 때 자동 길 찾기 시스템이 지원됩니다.
▼ 삼국판타지에서의 던전은 여타 게임과는 달리 던전당 1~3개의 몬스터가 등장하고 이와 마주치면 전투가 시작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 전투 역시 턴제 형태의 진부한 방식에서 벗어나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 게다가 전투 중에 사기가 가득차면 스킬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스킬 이펙트 역시 상당히 화려하고 멋스럽더군요.
▼ '삼국판타지' 에는 장수를 등용하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주점에서 장수 등용이 가능합니다.
▼ 처음에는 별다른 조건없이 장수 등용이 가능하지만 레벨업을 하면서 좀 더 능력치가 좋은 장수를 등용할 때는 엽전 및 명성치를 이용해야 합니다.
▼ 장수를 등용하면 '진법' 설정을 통해 전투시 캐릭터의 위치(순서)를 정할 수 있는데요.
레벨20 이 되면 황개를 등용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황충과 황개 같은 캐릭터를 잘 활용하는 것이 전투시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면, 원거리 타입의 공격력이 강한 황충은 후방에 위치시키는 등의 진법 활용이 좋겠네요.
▼ 게임을 즐기다보면 '제작' 이라는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지는데요. 일반적인 퀘스트 진행에 의한 보상보다 능력치를 높이는데 좋습니다.
▼ 그래서 가능하다면 강화와 함께 '제작' 을 통해 전투력(능력치)를 높이는 것이 던전 등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작을 하는데에는 금화가 소모되는데요. 초반에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제작을 하는데 필요한 금화는 충분히 획득가능합니다. 나중에는 좀 버겁더군요 ^^;;
▼ 제작 외에 연구 등과 같은 콘텐츠 역시 능력치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 대부분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삼국판타지에도 '탈 것' 이 등장하는데요. 레벨10 이 되면 적토마를 얻을 수 있는데 처음에는 이를 바로 탈 수가 없습니다.
위 이미지에서처럼 진혼 포인트를 이용해 영물을 성장시켜주면 탑승이 가능해지더군요.
▼ 아래는 적토마를 성장시켜 탑승한 모습을 담은 화면입니다. 참고하세요~
▼ 이처럼 삼국지 본연의 스토리라인을 따라 퀘스트 및 던전을 진행하는 것 외에도 삼국판타지에는 '전투장' 등처럼 유저간에 대전을 펼치는 콘텐츠, 경험치와 명성치 등을 많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 등 다양한 재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미있는 신작웹게임 삼국판타지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솔직히 웹게임을 즐기면서 감흥을 느낀 적이 몇번 없었는데 삼국판타지를 플레이하면서는 의외의 퀄리티 및 스토리영상 등으로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특히, 전투 콘텐츠의 표현에서 더더욱 재미를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단, 전투시 보이는 스킬 이펙트 등에 대한 효과음 부재가 아쉬움을 주더군요.
할만한 웹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삼국지 스토리라인의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삼국판타지' 를 즐겨보세요. 꽤 재미진 요소들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