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머리 기울여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제어 가능
iOS7 머리 기울여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제어 가능
9TO5Mac 에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iOS7 에는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을 인식해 아이폰(iPhone)과 아이패드(iPad)를 컨트롤 및 제어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머리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기울이면 메뉴ㆍ화면 이동, 알림센터 오픈, 볼륨 조절 등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이폰5 에 iOS7 베타2 를 설치하고 있어서 직접 이를 살펴봤는데 확실히 해당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개되는 영상 및 내용을 보면 꽤 정확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직접 테스트 해본 결과 처음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긴 했지만 몇차례 시행착오를 겪다보니 금방 익숙해지더군요. 그렇다고 아주 편하다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iOS7 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먼저,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스위치제어] 순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스위치 제어' 를 활성화하면 되는데요.
▼ 그 전에 먼저 [스위치] 의 '항목선택' 을 선택하고 [소위치 소스] 에서 '머리 왼쪽 이동 혹은 머리 오른쪽 이동' 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 머리인식 스위치 제어 기능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단말기와 머리(얼굴)의 거리가 아닌가 싶네요 ^^;;
사실 이 부분 때문에 시행착오를 가장 많이 겪었습니다. 실제로 머리를 기울여서 메뉴를 선택하거나 화면을 이동하는건 큰 어려움이 없더군요.
아래는 9TO5MAC 에서 소개하고 있는 해당 기능의 시연 장면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살펴보세요~
☞ 위 영상에서도 알 수 있지만 스위치제어를 활성화하면 화면에서 파란색 박스가 위에서 아래로 계속 이동하는데요. 이 박스가 원하는 기능의 위치에 있을 때 설정한 머리인식을 하면 해당 기능이 구현되는 원리입니다.
머리를 왼쪽으로 움직인다고 왼쪽화면, 오른쪽으로 움직인다고 오른쪽화면으로 이동하는건 아니예요 ^^
참고로, 베타 버전의 기능인만큼 사용하다보면 먹통이 되거나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홈버튼을 3번 연속으로 눌러주시면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기사 바로가기 /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