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IPS 디스플레이 탑재 가능성 거론
갤럭시노트3 아몰레드 외에 IPS LCD 탑재 가능성 거론
하반기 기대되는 스마트폰 중 하나인 갤럭시노트3 에 아몰레드(AMOLED)와 함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S3 부터해서 꾸준히 관련된 이야기들이 전해져왔는데요. 갤럭시노트3 에서는 이와 관련해서 좀 더 구체적인(?) 루머들이 여럿 전해지고 있네요.
갤럭시노트3 에서 S펜의 사용감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 삼성전자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샤프와 삼성 디스플레이를 경쟁시켜 나쁠게 없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아몰레드' 보다 'IPS 디스플레이' 를 선호하는 곳이 있어 이를 공략하기 위한 대안이라는 내용 등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IT 커뮤니티 등에서의 반응을 보면 갤럭시노트3 에 IPS LCD 가 탑재되면 완전체(?)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부터 지금까지 그래던 것처럼 루머로만 그칠 것 같다는 반응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보이는데요.
갤럭시S3 이후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서 보이는 번인 현상 등이 이슈가 되기도 했고, IPS 디스플레이가 주는 색감, 밝기, 화질 등이 장점으로 많이 부각되면서 갤럭시노트3 등에 IPS LCD 가 탑재된다면 이제는 삼성에서 출시하는 단말기를 피할 이유가 없다는 반응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3 은 오는 9월 IFA 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LTEA-A 지원 등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처럼 갤럭시노트3 에도 아몰레드가 탑재될 것 같은데요. 만약 IPS LCD 를 사용하는 단말기를 일부 지역에서 출시하더라도 국내는 제외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디스플레이 때문에 2가지 스펙의 기종을 출시할 것 같진 않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IPS LCD 의 갤럭시노트3 가 보고 싶어지는군요 ^^
기사 바로가기
- 전자신문 : 갤럭시노트3 'LCD 모델'도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