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E-Blue COBRA TYPE-2 705 헤드셋 리뷰 / 청음기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다이나믹한 사운드가 장점인 게이밍 헤드셋
최근 헤드셋 관련 새소식 중 꽤 흥미로운 내용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제닉스에서 Japan 디자인의 E-Blue COBRA TYPE-2 게이밍 헤드셋을 공식 수입한다는 소식이었는데요.
E-Blue COBRA TYPE-2 헤드셋은 스타일리쉬한 제팬 디자인과 함께 성능면에서도 다양한 강점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50mm 사이즈의 드라이브 유닛을 적용해서 더욱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블루 LED 백라이팅 기능 지원, 수납형 마이크 지원, LED 모드 및 마이크 온오프 기능 등을 지원하는 리모트콘트롤 탑재, TPE 케이블 적용 등이 이 헤드셋의 특징인데요.
기계식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꽤 호감을 갖게 된 제닉스에서 선보이는 제품이기도 하고, 요즘 다양한 작업을 하면서 헤드셋을 사용하는 빈도도 높아지고 하다보니 E-Blue COBRA TYPE-2 게이밍 헤드셋에 관심이 가더군요.
그래서 E-Blue 코브라 타입2 705 헤드셋을 구해서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이 제품의 개봉기부터 하여 외관 등에서 보이는 특징적인 부분, 헤드셋을 사용해 본 후기(청음기)를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Blue COBRA TYPE-2 헤드셋 리뷰 및 사용후기 : 청음기
▼ 코브라 타입2 게이밍 헤드셋을 처음 보고 느낀 점은 '생각보다 상당히 크구나' 였습니다. 박스 크기부터 만만치 않은 크기(?)를 보여주네요.
▼ 박스에서 헤드셋을 꺼내 그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특유의 느낌이 전해지는 디자인인데요. 제법 스타일리쉬하면서 독특한 디자인을 띄고 있습니다.
▼ 이어컵에는 E-Blue 및 COBRA 로고가 새겨져 있는데요. 나중에 자세히 보여드리겠지만 PC 와 연결하면 이 부분에서 푸른색 LED 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더더욱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더군요.
▼ 당연히(?) 사용자에 맞춰 높낮이 조절도 가능한 모습입니다. 독특하게 COBRA TYPE-2 게이밍 헤드셋의 높낮이 조절은 자동으로 가능합니다.
▼ 인이어 컵사이즈는 50mm 로 충분히 큰 사이즈를 보여주는데요. 귀를 완전히 덮어주기에 충분한 크기였습니다. 즉, 쿠션이 귀를 눌러서 장시긴 사용시 통증이 느껴지거나 하는 일이 없더군요.
뿐만 아니라, 가죽 쿠션이 사용되어 차폐성을 높이는데도 장점이 있습니다.
▼ 헤드밴드 부분 역시 사용자의 착용감을 높여주기 위한 노력이 엿보였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게이밍 헤드셋답게 마이크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수납형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평소에 헤드셋을 사용할 때는 안쪽으로 넣어뒀다가 마이크 기능을 이용할 때는 위 이미지처럼 뽑아서 사용하면 되요~
이전에도 한번 다른 글에서 이야기한 적이 있는데, 헤드셋을 이용하면서 마이크가 걸리적 거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듯 수납형 방식으로 되어 있으니 여러모로 활용하기에 편하고 좋더군요.
▼ E-Blue 코브라 타입2 헤드셋에는 일반적으로 고가의 헤드셋에 사용되는 TPE 재질의 케이블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이 덕분에 음질이 매우 클리어하고 단단하다고 하네요.
▼ 케이블 이야기가 나온김에 첨언을 하자면 이 제품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 외에 3.5mm 오디오 및 마이크 잭을 연결해줘야 합니다.
▼ 볼륨 조절 및 음소거, LED 모드를 조작할 수 있는 컨트롤러의 모습입니다.
▼ 전원 연결시 이 부분에도 아래처럼 푸른색 LED 가 표시됩니다.
▼ PC 에 연결한 후 콘트롤러는 보여드렸는데, 헤드셋이 어떤 모습인지 안보여드리고 그냥 넘어갈 수 없겠죠?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LED 백라이트가 인상적이네요~
지금까지 E-Blue COBRA TYPE-2 705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글을 시작하며 말씀드린 것처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등이 인상적인 모습이었는데요.
직접 이를 사용하며 음악 감상 및 게임 플레이 등을 해 본 결과 그 성능도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베이스 이펙트가 적용되어 있어 사운드가 풍부하게 들리는 부분이나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외부 소음을 적절하게 차단해주는 부분 등에서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큰 크기로 인해 휴대성이 떨어지는 점과 이어쿠션이 가족재질이라 땀이 차는 부분은 아쉽더군요.
E-Blue COBRA TYPE-2 705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