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야구게임추천 도전야구왕, 프로야구 치어리더 박기량 등장
프로야구 치어리더 박기량과 함께 하는 독특한 야구게임, 도전야구왕
대부분의 야구 게임을 보면 선수의 입장이 되어 경기를 펼치는 방식 혹은 감독ㆍ구단주의 입장이 되어 팀을 관리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사실 이 2가지 방식이 너무 정형화 되어 있다보니 틀을 벗어나는 야구 게임을 접하는거 자체가 거의 힘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런데, 스마트폰 어플로 야구게임이 다수 등장하면서 조금씩 지금까지의 틀을 벗어나 새로우면서도 독특한 플레이 방식이 접목되고 있습니다. 카드배틀게임 방식이었던 '드림나인' 등이 대표적인 예인데요. 물론, 큰 틀에서 보면 드림나인 역시 감독 모드의 게임이긴 하지만...
이번에 또 하나 상당히 색다른 야구게임이 등장했더군요. <도전! 야구왕> 이라는 프로야구 게임인데요. 퍼즐을 통해 특정 선수를 응원하고, 응원한 선수의 활약에 따라 얻게 되는 점수를 바탕으로 자신이 정한 구단(팀)의 성적이 결정되는 독특한 방식을 보여줍니다.
특히, 선수가 아닌 프로야구 치어리더 박기량을 모델로 발탁하며 출시 무렵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도전! 야구왕' 이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그리고 어떻게 플레이하는 게임인지 등을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선한 야구게임 도전! 야구왕 리뷰 / 플레이 후기
▼ 도전 야구왕은 카카오게임이라 친구들과 경쟁하며 즐길 수 있는 특징도 있는데요.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독특한 방식의 게임이니만큼 튜토리얼을 통해 진행 방법을 익히는게 좋습니다.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보상도 주어지니 더더욱 확인하는게 좋겠죠? ^^
▼ 튜토리얼에서는 치어리더 박기량이 등장해 플레이 방식을 설명해주는군요.▼ 튜토리얼 과정에서 응원 구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상점에서 응원 구단을 변경할 수 있으니 구단을 고르는데 너무 신중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야구를 알기 시작한 무렵부터 응원한 삼성 라이온즈를 망설임 없이 선택했네요 ^^;;
▼ 앞서 '도전! 야구왕' 에서는 퍼즐을 통해 특정 선수를 응원한다고 했는데요. 그 퍼즐이란 다름 아닌 애니팡과 같은 팡류 게임입니다.
워낙에 익숙한 진행방식이라 어떻게 퍼즐을 맞춰야 하는지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퍼즐은 1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1분 동안 최대한 반짝이는 공과 콤보를 중심으로 해서 같은 색깔의 야구공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반짝이는 공을 터트리면 '희망코인' 을 얻게 되는데요.
희망코인이 많으면 많을수록 다음 단계에서 진행할 특정 선수를 응원하는 과정에 도움이 됩니다..
▼ 또한, 퍼즐을 맞추다보면 레벨업을 하게 되는데요. 레벨업이 되면 아이템 등 보상이 주어지네요.
이렇게 획득하는 아이템을 잘 활용해야 퍼즐에서 고득점을 하는 것도 수월하겠죠?
▼ 팡류 게임을 통해 퍼즐을 풀고나면 희망코인을 이용해 선수를 응원할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선수 카드에 별 갯수 차이가 있죠?
도전 야구왕에서 별 갯수는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해당 선수가 유저들에게 응원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별 3개가 최고 등급인데요. 즉, 등급이 높다는건 그 선수가 실제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줄 가능성이 많다는 의미도 되겠죠?
▼ 참고로, 등급이 높을수록 응원하는데 희망코인이 많이 필요합니다.
▼ 선수카드에서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해당 선수의 시즌 성적과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응원할 선수를 선택하는 것도 팁이 되겠네요.
지금까지 <도전! 야구왕>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플레이 방식이 신선하면서도 단순하지만 실제 프로야구와 연동하여 게임을 즐기고 이를 통해 랭킹이 결정된다는게 지금까지의 야구게임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주더군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즐겨했던 팡류 게임과 프로야구를 접목한 시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팡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 야구게임을 좋아하는 분들 모두 즐기기 좋은 게임이 아닌가 싶은데요. 도전 야구왕이 주는 독특함에 관심이 가는 분들은 한번쯤 직접 즐겨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