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브랜드송 부른 소년공화국, '전화해 집에' 로 전격 데뷔

최근 유뷰(uView) 라고 하는 증강현실 어플을 테스트 해 보다가 문득 <소년공화국> 이라는 남자아이돌 그룹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유뷰(uView) 어플은 유니버셜 소속의 아티스트를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 접할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유니버셜은 이름만 들어도 대부분 아실만한 가수들을 많이 배출한 유명한 음반회사인데요. 롤링 스톤스, 본 조비 등 해외 유명가수들이 여럿 속해있기도 하죠.

이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반회사인 유니버셜 뮤직그룹의 한국지사에서 최초로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그룹이 '소년공화국' 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정보를 접하고나니 남자아이돌이긴 하지만 은근히 궁금해지더군요.

그런데, 아직 데뷔전이라고 했는데 소년공화국의 모습을 어디선가 본 것 같다는 분들 계실 겁니다. 저 역시 그랬는데요.

어디서 봤나 싶어 검색을 해보니 제주항공 브랜드송 오렌지스카이(Orange Sky)를 부른 아이돌 그룹이 이들이더군요. 악동뮤지션이 부른 콩떡빙스와 함께 듣기 좋은 브랜드송으로 여기저기서 소개가 많이 된 곡이다 보니 아마 많이들 접해 보셨을 듯 합니다.

혹시 아직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다는 분들은 아래 유투브 영상을 통해 감상해보세요~

 


소년공화국, 6월 5일 '전화해 집에' 발매 / 데뷔

소년공화국은 보컬을 맡고 있는 원준, 다빈, 수웅과 랩과 댄스를 맡고 있는 민수, 성준으로 이루어진 5인조 그룹인데요. 특히, 이 중에 민수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은 분들 계시죠? 

빅뱅의 태양, 장우혁, 애프터스쿨 등의 안무가인 '두부'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안무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면서 약 2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이전부터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얼마전에는 공식데뷔를 앞두고 팬카페 및 SNS 채널을 통해 단체 티저가 공개되었는데요. 키포인트 안무인 '휘파람댄스' 를 선보이며 그룹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모습이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티저 중 멤버 수웅과 민수의 티저 영상은 공개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각각 약 7만 건의 유투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티저 영상들에 달린 댓글 등 반응을 보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네티즌들에게도 "Love the song, cannot wait!", "Very excited for these guys!", "I really looking forward to this rookie group" 등처럼 상당히 좋은 반응을 불러일고 있더군요.

이런 기대와 관심 속에 6월 5일, 유로비트의 흥겨운 멜로디가 특징인 타이틀곡 '전화해 집에(Party Rock)' 으로 소년공화국이 전격 데뷔했습니다.

이번 타이틀곡의 안무는 JYP 엔터테인먼트 수석 댄스트레이너이자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2' 의 안무가로 유명한 '두부' 가 맡아 완성시켰다고 하는데요. '휘파람 댄스' 와 '스케이팅 댄스' 등이 인상적이네요. 

'전화해 집에(Party Rock)' 뮤직비디오 및 음원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영상을 감상해보세요~

 

소년공화국은 댄스에서부터 발라드, 힙합, 아카펠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개인적으로는 여자아이돌 그룹에 더 관심이 가는 것이 사실이지만 유니버셜에서 기획한 그룹이라고 하니 어떤 무대 및 음악을 보여줄지 괜시리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 소년공화국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facebook.com/officialboysrepublic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