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온라인 직업추천 아처 공략팁 및 플레이후기
신작MMORPG 신개념 공성전 티르온라인
최근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주목을 받았던 게임이 있죠? 바로 <티르온라인> 이라는 신작MMORPG 게임입니다.
기사 등에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티르온라인' 은 정식 서비스 오픈 당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여 주목을 받은데 이어 현재 신규가입자 15만명, 동시접속자 2만명의 수치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티르온라인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은 상당히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는 점인데요.
100개가 넘는 성이 존재하며 레벨 20 이상이면 누구나 성주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공성전 시스템을 비롯하여 국가전, 길드 공성전, 해적왕 섬 쟁탈전 등 하드코어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도 호기심이 생겨서 티르온라인을 직접 플레이해보았는데요. 이에 본문에서는 티르온라인을 플레이하며 느낀 공략팁을 비롯하여 아처 직업을 중심으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 및 전직(헌터, 거너)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티르온라인 직업추천 아처 공략팁 및 플레이후기
티르온라인에서는 현재까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아처, 워리어, 드루이드, 메이지' 총 4가지인데요. 조만간 '파이터' 직업도 추가가 될 것이라 합니다.
먼저, 각 직업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면...
▼ [아처] 는 원거리 타격가로 활을 주무기로 이용하는 캐릭터입니다.
15레벨이 되면 상급 아처를 찾아가 전직이 가능한데요. 민첩한 동작과 바람같은 행동 능력을 지닌 헌터와 암영계 스킬을 연구하는 거너 중 하나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이후 30레벨과 50레벨에 상위 직업으로 승격이 가능해요.
▼ [워리어] 는 근접 공격과 전투 스킬이 능한 캐릭터입니다.
▼ [두루이드] 는 소환술, 치료 마법 등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역시나 15레벨이 되면 전직이 가능한데요.
소환마법에 능한 서머너와 자신의 모습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일루셔니스트 중 하나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 [메이지]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데미지가 강력한 장점이 있습니다.
15레벨이 되면 전직이 가능한데, 화염 원소에 강력한 통제력을 갖고 있는 파이어 메이지와 물 원소에 뛰어난 통제력을 가진 아이스 메이지 중 하나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1차 OBT 무렵부터 후기 등을 참고해보면 티르온라인은 마법계열 클래스가 데미지가 강력해서 대체로 '아처' 또는 '메이지' 를 추천하는 분위기더군요. 저는 그 중에서 아처를 선택해서 티르온라인을 플레이 했습니다~^^
▼ 처음 티르온라인을 시작하면 시점을 선택할 수 있는 독특한 설정 구조가 있는데요.
3D 모드, 2.5D 모드 등이 있어 원하는 시점을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여느 MMORPG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퀘스트를 부여받고 이를 완수하면서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는 과정이 주를 이루는데요. 그 가운데서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은 방대한 콘텐츠를 체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본문에 소개되는 이미지 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실 그래픽은 월등하게 뛰어난 수준은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출시된 게임들에 비해 요구되는 PC 사양이 낮은편이네요.
또한, 티르온라인을 즐기다보면 사운드가 약간 거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캐릭터가 달려가는 소리라던지 NFC 가 몬스터와 싸우고 있는 소리 등이 반복해서 들리다보니 그런데요.
이런 아쉬운 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금처럼 관심을 받고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아마 계속 언급했던 것처럼 수 많은 콘텐츠가 존재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 아처는 활을 이용하는 원거리 공격 타입이다보니 아무래도 퀘스트를 진행하며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할 때 좀 더 이점이 있는데요.
특정 레벨이 되면 전투 스킬을 획득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골드를 소모해서 스킬북을 이용해 스킬을 배우는 것도 가능하네요.
▼ 아무래도 게임 초반에 전투를 하는데 있어서는 무기의 성능이 중요하게 작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무기 상인을 통해 좀 더 강한 무기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가 17레벨 정도까지 플레이해 본 결과 어지간해서는 굳이 무기 상인에게서 골드를 지불해가며 무기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보상으로 받는 등 구입하지 않더라도 무기를 입수하게 되는 루트가 다양하더군요.
▼ 위에서 티르온라인의 그래픽 수준이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 편은 아니라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격이펙트 등은 꽤 볼만 합니다~
▼ MMORPG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퀘스트는 단지 몬스터 사냥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각종 생활 퀘스트도 종종 진행하네요.
▼ 레벨 9 에서 10 으로 넘어서기 직전이 되면 첫번째 '메인퀘스트' 를 부여받습니다.
티르온라인에는 스토리 중심으로 진행되는 메인퀘스트와 하루에 정해진 양만큼 수행 가능한 일일퀘스트, 일반적인 미션퀘스트와 서브퀘스트 등이 있습니다. 퀘스트도 상당히 다양하죠? ^^;;
▼ 참고로, 레벨 10 에 도달하면 티르온라인에서 게임포인트 등 보상을 줍니다.
▼ 앞서 언급한 것처럼 메인퀘스트는 스토리 중심으로 진행되는 과정이기에 왠만하면이 아니라 필히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영혼석판' 이 활성화되는데요.영혼석판은 성장무기에 룬 인첸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룬 인첸트는 30레벨부터 가능한 무기 성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예요~
▼ 레벨 13 이 되면 전직을 위한 과정이 진행됩니다. 레벨 15 에 전직이 가능하지만 13 부터해서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네요.
전직을 위한 퀘스트는 상급 아처 등 자신이 플레이하는 직업 캐릭터의 상급 NFC 를 찾아가면 됩니다.
▼ 간혹 티르온라인을 플레이하다보면 표시되는 화면내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NFC 를 찾기 힘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단축키 M 을 눌러서 지도를 활성화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레벨 15 가 되어 상급 아처를 찾아가니 헌터 및 거너 중 전직하길 원하는 것을 선택하라 하네요~
몇몇 후기 등을 살펴본 결과 거너가 데미지는 좀 더 강력하지만 헌터가 사냥을 하거나 티르온라인을 플레이하는데 있어 좀 더 강점이 있는 듯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헌터로 전직! ^^
▼ 저는 이렇게해서 현재 레벨 17 까지 캐릭터를 키워둔 상태인데요. 차후 기회가 되면 20레벨 이후의 플레이 후기도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 마지막으로, 현재 티르온라인에서는 레벨 10 달성 등 미션만 완료해도 보상이 주어지는 '왕좌의 길을 걸어라' 등과 같은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런 이벤트도 잘 활용하면 좀 더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티르온라인에서 추천할만한 직업인 아처를 기준으로 간단한 공략팁 및 플레이후기를 소개했는데요.
간단한 플레이 방법, 풍부한 콘텐츠 등이 역시 장점으로 다가오는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아쉬운 점이라면 사운드와 관련된 부분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차차 보완이 되면 좋겠네요.
신작 MMORPG 신개념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강점으로 갖는 게임 티르온라인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