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카메라, 잠금화면에서 빠른실행 방법은?
갤럭시S4 카메라 기능, 잠금화면에서 빠르게 실행 안되나?
예전에 갤럭시S3 가 막 출시된 무렵 『갤럭시S3 카메라, 잠금화면에서 빠른실행 방법』 포스팅을 통해 잠금화면에서도 카메라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빠른 카메라 실행' 기능에 대해 소개를 드린 적이 있는데요.
갤럭시S4 의 경우 지금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진입속도 등이 상당히 개선되긴 했지만 카메라 기능과 관련해서 이야기가 꽤 많았죠?!
특히, 펌업 이전까지 논란이 있었던 카메라 진입속도 외에도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기능을 바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증을 표하는 분들이 꽤 많았는데요.
이전에도 잠시 언급한 적 있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카메라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를 꼽아본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게 원하는 장면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담고자 함일텐데요.
이런 부분을 고려한다면, 잠금화면을 해제하고 카메라를 실행하는 것보다 잠금화면에서 바로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좀 더 목적에 부합된다 할 것입니다.
실제로 아이폰(iPhone)을 사용하다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등 갤럭시 시리즈로 기변을 한 유저들의 불만스런 목소리를 들어보면 이와 관련된 부분이 제법 많은데요.
예를 들면, 이전에 갤럭시S3 에서의 빠른 카메라 실행 관련 글에 달린 댓글 중에는 이런 내용도 있었습니다.
온갖 개인정보가 엄청나게 들어있기 때문에 최소한 패턴으로라도 반드시 락을 걸어야 합니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얼른 찍어야 하는데 락 풀고 자시고 하는 동안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해요.
아이폰 처럼 기본적으로 락을 걸어놓더라도, 카메라는 락 해제와 관계없이 실행할 수 있게끔 되면 좋겠어요. 어차피 사진 찍고, 찍은 사진 보는 것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 이슈도 없고 깔끔할텐데..
아이폰 쓰다가 갤노트2 로 넘어와서 거의 대부분 만족하는데, 아이폰 생각나는 순간이 카메라 만질 때에요.
갤노트로는 범접할 수 없는 화질과, 빠른 실행. 게다가 주변부 외곡은 말하기도 입아플 만큼 심각하네요. 주변부에 피사체를 놓는 구도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ㅠㅠ
갤럭시S4 에서도 여전히 패턴 등 보안 기능을 사용할 때 잠금화면에서 카메라를 실행하는데 있어서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가능하다면 다음 펌웨어 업데이트 등에서는 이런 부분을 반영해주면 좋겠네요.
각설하고, 이 글에서는 갤럭시S4 카메라 기능을 잠금화면에서 바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4 카메라 기능, 잠금화면에서 빠른실행 방법
▼ 갤럭시S4 경우 잠금화면 상태에서 카메라 기능을 바로 실행하게 하는 방법은 [내 디바이스] - [잠금화면] 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하자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잠금화면 메뉴에서 [잠금화면 위젯] -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카메라] - [카메라] 순으로 설정을 하시면 되요~ 그리고는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끝! 어렵지 않죠?! ^^
▼ 참고로, 잠금화면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게 설정하려면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을 체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렇게 설정을 마친 뒤에는 잠금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카메라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테스트 장면을 담은 영상입니다.
▼ 글을 시작하면서 언급한 것처럼 이 방법에서도 아쉬운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패턴, PIN 등 디바이스 암호화 보안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를 적용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 때문에 아이폰에서 기변한 분들이 위와 같은 불만을 토로하는 것일텐데요. 차후에는 이와 같은 불편함도 해결이 되면 좋겠네요.
어느 상황에서나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기능을 실행하고 활용하는데는 제약이 있지만, 평소 패턴, PIN 등 보안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나름 유용한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갤럭시S4 카메라로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장면을 담는 분들이라면 본문의 내용을 참고해서 설정하고 이용해보세요. 빠른 카메라 실행으로 원하는 장면을 좀 더 많이 담아낼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