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크 리뷰, 공성전 부대전투 기대되는 신작MMORPG게임
공성전 부대전투 기대되는 신작MMORPG게임, 모나크(MONARCH)
네이버 게임종합 검색어 순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MMORPG 게임 <모나크(MONARCH)> 를 아시나요? 이전에 - 모나크 신작MMORPG게임추천, 모나크 초보자 가이드 및 공략팁 - 포스팅을 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이미 모나크라는 게임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실 겁니다.
기존 MMORPG 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보이는 게임성 뿐만 아니라 옥타곤걸 이수정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점, 그리고 데저트이글, 불양, 김초짜 등 유명 아프리카BJ들이 아키에이지에서 모나크로 합류하면서 더 관심을 끌기도 했는데요.
차별화된 콘텐츠의 중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부대전투' 를 꼽을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이 육성하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부대 육성까지 동시에 즐기는 점이 특징적인데요.
뿐만 아니라,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인 모나크 공성전 역시 전투 콘텐츠가 탁월한 모나크에서 기대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지 기대가 되는 부분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키에이지 공성전의 경우는 70 vs 70 인 반면 모나크 공성전은 10만명 이상이 참여가능한 점 등의 차별화도 인상적이라 하겠습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모나크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부대전투' 를 중심으로 리뷰를 할까 합니다.
모나크 리뷰 : 공성전 / 부대전투가 기대되는 게임
▼ 먼저, 모나크에서 부대전투 장면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출처)을 하나 소개합니다. 모나크의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전투 이펙트를 참고하는데도 도움이 되겠네요.
▼ 아래 좌측 영역을 보면 캐릭터의 체력 등이 표시되는 부분 아래로 '군량과 사기, 용병의 등급과 인원' 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부대(T) 관리창을 보면 공격력, 방어력을 비롯한 종합 전투력과 함께 군량 등 보유한 장비 내역이 보이는데요.
부대 관리에서 가장 기본이자 핵심사항은 부대 사기에 영향을 미치는 '군량' 을 언제나 잘 보급하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면 양배추를 장착하고 있는데요. 군량은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기도 하지만 보급상인 NPC 를 통해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MMORPG 게임에서 전투 및 몬스터 사냥시 단축키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부대전투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대 명령 단축키를 통해 좀 더 간편하게 자신의 부대를 조작할 수 있네요.
▼ 부대 전투는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의외로 그 부대 전투 빈도가 높은 편이라 게임을 막 시작한 분들이더라도 금방 접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일반적인 퀘스트에서도 클리어 조건을 얼마나 완수했느냐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죠? 모나크 부대전투에서도 그렇습니다.
전투를 마치면 랭크를 받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따라오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S랭크가 가장 좋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어요~
▼ 캐릭터를 육성하다보면 경험치와 명성이 특정 조건을 만족했을 때 공무원 NPC 를 통해 작위를 수여받게 됩니다.
이전에도 소개한 적 있지만... 모나크를 플레이하는데 있어 작위를 받아서 신분 상승하는게 중요하게 작용하는데요.
게임 초반에는 부대원이 5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작위에 따라서 보유할 수 있는 부대 종류, 부대 수, 길드 창설 가능 여부 등이 달라집니다.
이렇듯 모나크에서는 자신이 육성하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부대까지 운영하는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기사 등에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모나크는 지난 3일 첫 업데이트 이후 주말 회원수 20만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최근 '팔츠' 신규서버를 오픈하기도 했구요.
▼ 많은 분들이 관심갖는 만큼 게임을 시작하기전에 전투시 이펙트, 그래픽 등 플레이장면이 궁금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래서 모나크 플레이장면을 담은 이미지를 몇장 첨부합니다.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대규모 부대 전쟁을 구현해 주목 받아왔으며 정예부대를 활용한 부대전투와 공성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인 모나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