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축 기계식키보드 추천, Tesoro M7 Gaming SE Black 리뷰 / 사용기
반발력 있는 키감을 좋아한다면?! 기계식키보드 흑축 추천!!
예전에는 다소 비싼 가격 등으로 인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을 찾아보기 힏들었는데요. 요즘은 그렇지가 않죠? 기계식 키보드를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키감 등 그 매력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언제부터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했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지만, 쫀듯한 키감을 체험한 후에는 지금까지 계속해서 기계식 키보드만 고집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이제 막 사용하려는 분들이라면 고민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바로, '청축, 갈축, 적축, 흑축' 등 키 스위치 중에 어떤 것을 사용하는게 좋을까 하는 것일텐데요.
선택하기가 참 어렵죠? 모든 스위치별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키압 및 키감을 선택하면 좋겠지만 금전적인 부담도 있고하니 대부분 여러 후기를 참고해 보실 겁니다.
본문은 '흑축' 기계식 키보드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한데요. 지금까지 청축, 적축, 갈축을 사용해봤지만 흑축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Tesoro M7 Gaming SE Black 기계식키보드를 구해 살펴보았습니다.
흑축 기계식키보드 Tesoro M7 Gaming SE Black 리뷰 / 사용기
▼ 참고로, 각 스위치별 특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 청축 : 경쾌하면서도 찰칵거리는 클릭음이 인상적. 경쾌하면서 리드미컬한 타이밍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
☞ 갈축 : 부드러우면서 구분감 있는 키감. 조용하면서도 구분감있는 스위치로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서 타이밍을 많이 하는 분들께 추천
☞ 흑축 : 반발력이 있는 키감. 중간에 걸리는 느낌없이 스위치가 쭉 내려감. 키압이 다소 무겁지만 반발력을 좋아하는 분들게 추천
☞ 적축 : 흑축 리니어 스위치의 키압을 대폭 줄여 빠른 입력이 필요하면서도 낮은 키압이 요청되는 게이밍 등에 추천
☞ 백축 : 갈축과 동일한 특성이지만 갈축에 비해 걸리는 느낌이 좀 더 강하고 누르는데 더 많은 힘이 들어감.
▼Tesoro M7 Gaming SE Black 키보드의 포장 모습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제닉스에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키보드 자체의 무게가 있다보니 박스 무게도 만만치 않네요.
▼ 제품 박스 측면부를 보면 어떤 스위치의 제품인지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글을 시작하며 말씀드린 것처럼 이 녀석(?)은 '흑축' 이예요~
▼ 박스를 개봉해 봤습니다.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배송 등의 과정에서 제품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티로폼으로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네요.
▼ Tesoro M7 Gaming SE Black 패키지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Tesoro M7 시리즈 제품을 구했을 때는 없던 구성품이 하나 눈에 띄었는데요. 키보드 청소용 브러쉬가 포함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특징적인 것이 있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에 커버를 씌워서 사용한다는건 어불성설이고 그렇다고 이물질이 들어가는걸 그냥 방치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렇다보니 은근 키보드를 관리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 Tesoro M7 Gaming SE Black 는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 먼지 등이 들어가는걸 방지할 수 있게 PET재질의 커버가 제공되네요.
▼ 케이블은 꼬임이 방지되며 동시에 단선으로 인한 오류를 없앨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Tesoro M7 Gaming SE Black 는 PS/2 포트와 USB 포트 둘 다 활용 가능하게끔 USB 어댑터가 제공됩니다. 자신의 PC 에 PS/2 포트가 없다면 USB 어댑터를 연결해서 활용하면 되겠네요.
단, N-Key Rollover 기능(무한동시입력 기능)은 PS/2 포트로 연결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USB 연결시에는 키에 따라 약 6개의 동시 입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하판쪽을 살펴보면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와 함께 높낮이 조절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키 리무버를 이용해 키를 제거해 보니 흑축이 모습을 드러내는군요.
▼ 기본 구성품 중에 보면 오렌지 키캡이 4개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정 키를 꾸미고 싶은 경우 이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 이제 Tesoro M7 Gaming SE Black 흑축 키보드를 PC 에 연결해서 키압 등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 처음 흑축 기계식 키보드를 이용해 타이핑을 하면서 든 느낌은... '정말 무겁구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무거운 키압을 싫어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흑축을 사용하다 다른 스위치를 만지면 너무 가벼워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다는 분들도 꽤 많더군요.
위 영상 후반부를 보시면 아주 살짝 자판을 누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저 정도만 눌러줘도 해당 키가 입력됩니다.
즉, 키압은 강하지만 굳이 꾹꾹 눌러서 타이핑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그렇게 힘이 많이 들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실제로 현재 흑축을 사용한지 몇일이 되어 가는데요. 아직까지 완벽하게 적응이 되진 않았지만 사용하면 할 수록 무거운 키압이지만 반발력이 강해서 조금만 힘을 가해서 타이핑해도 입력이 되는 매력이 상당히 강하게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흑축을 이용해 게임 등을 하는데는 제약이 있어보였는데요.
컴퓨터를 통해 작업을 하는데 있어 키보드로 인한 소음이 거의 없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만족하실 듯 하네요.
이제 막 흑축 기계식키보드를 구해서 사용하려고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보급형 제품으로 'Tesoro M7 Gaming SE Black' 를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