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온라인처럼 쉬운 MMORPG, 칼리고벨룸 플레이후기
반온라인처럼 쉬운 판타지 MMORPG, 칼리고벨룸 플레이후기
하루 같이 바쁘고 스트레스가 쌓여가는 요즘같은 시대에 운동 같이 활동적인 움직임으로 이를 해소하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게임 등을 통해 스트레스 및 피로를 푸는 분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간혹 스트레스를 풀려고 게임을 시작했는데 진행방식 등이 너무 어려워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리뷰 등을 위해 게임을 할 때 뿐만 아니라 틈틈히 즐기기 위해 어떤 게임들을 하다보면 '어려운' 게임 보다는 '쉬운' 게임을 더 선호하게 되던데요.
플레이타임이 짧은 액션 게임 등과 달리 MMORPG 장르의 게임은 어떤 의미에서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플레이타임을 갖다보니 지루함이라는 느낌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 오히려 어렵다는 느낌까지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MMORPG 를 좋아하는 유저 중에는 반온라인 등과 같이 쉬운 MMORPG 게임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얼마전 - 칼리고벨룸 직업 등 리뷰, 불멸 온라인보다 쉬운 MMORPG - 포스팅을 통해 칼리고벨룸의 직업 등에 대해 소개한 적도 있지만, 최근 쉬운 MMORPG 게임의 대표주자라고 하면 '칼리고벨룸' 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칼리고벨룸 플레이후기 : 캐쉬아이템 없이도 빠른 레벨업 가능
칼리고벨룸은 이전에도 이야기했던 것처럼 1시간 정도만 플레이해도 20레벨 이상은 가뿐히 찍을 수 있는 등 손쉽게 즐기기 좋은 게임인데요.
▼ 얼마전에는 PK 없이 레벨업 등에 초점을 맞춰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해 가브리엘 서버에 Non PK 채널도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유저들이 조금이라도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시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특히, 국가와 직업에 상관없이 5인 이상의 가족을 결정한 후 가족장이 통지하면 '왕실 가방, 속성변경 성수, 신비한 에너지 정수' 등 칼리고벨룸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더군요.
▼ 참고로, 일일 이벤트에 가족 이벤트 항목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가족' 컨텐츠와 관련해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최근에는 '포츈샵' 이라고 해서 캐쉬가 아닌 포츈으로 코스튬, 탈 것,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되었는데요.
'포츈' 은 홈페이지에서 충전한 캐쉬에서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로 이 포츈을 이용하여 게임 내의 포츈샵(아이템샵)에서 여러가지 유료 아이템 교환 및 추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칼리고벨룸을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여러 가지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뿐만 아니라 위 이미지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4월 25일까지 포츈샵 오픈 기념 이벤트 기간에는 일정 수의 포츈을 전환하면 특전 아이템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됩니다.
▼ 아래는 칼리고벨룸 플레이 중에 아이템 상점(포츈샵)에서 '코스튬' 부분을 살펴본 것인데요.
▼ 포츈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이런 식으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게 되는거죠~
▼ 게임 중간중간에는 이렇듯 낯익은 캐릭터 모습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칼리고벨룸을 플레이하면서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재미가 아닌가 싶네요.
▼ 쉬운 MMORPG 칼리고벨룸의 전투 장면을 담은 이미지를 몇장 첨부합니다. 칼리고벨룸을 막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어느 정도의 타격감과 액션감을 체감할 수 있는지도 궁금해 하실 듯 하여 준비했어요.
지금까지 쉬운 MMORPG 게임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칼리고벨룸>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캐릭터 직업 및 특징 등 게임 자체의 리뷰에 대해서는 글을 시작하면서 소개한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플레이타임이 긴 게임을 즐기기에 제약이 있는 직장인 등의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을 찾기 마련일텐데요. 이런 분들에게 칼리고벨룸은 한가지 해결책이 되는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쉬운 판타지 MMORPG 게임인 칼리고벨룸이 정통(?) MMORPG 게임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로 선전할지 궁금해 지기도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