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어플추천,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신규 업데이트 플레이후기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신규 업데이트(전장, 직업별 코스튬, 그리핀)
모바일 MMORPG 게임 중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시는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에 최근 '전장' 등 몇몇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라그나로크' 라 하면 PC 온라인게임을 떠올리는 분들도 많으실 듯 하네요. 바로 그 온라인게임의 방대한 세계관을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것이 바로 지금 말씀드리는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입니다. 아이폰을 비롯하여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데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라그나로크 발키리는 터치 인터페이스의 최적화 된 UI 구성과 쉬운 튜토리얼로 누구나 게임 접속이 용이함 점, 협동 사냥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존재, PvP 시스템으로 또 다른 전투가 가능한 점 등 다양한 특징을 갖고 있는 모바일 RPG 게임입니다.
'개인전 전장, 직업별 3종씩 전신 코스튬, 그리폰(탈것) 아이템' 이 추가되고 관련해서 이벤트도 진행되다보니 더더욱 많은 분들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을 즐기고 계신 듯 한데요.
저 역시 새로운 콘텐츠에 관심이 생겨 직접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내용들을 중심으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 플레이후기
▼ 신규 업데이트 컨텐츠 가운데 '전장' 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란포르타 마을 중앙에 있는 NPC 레이븐 폴과 대화를 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 NPC 레이븐 폴과 대화를 나누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 [전장의 부름] 메뉴를 선택하면 개인전 전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에 표시되는 내용처럼 전장에 입장 가능한 시간이 따로 있는데요. 오후 1시와 오후 9시에 참여해서 20분 동안 즐길 수 있어요~
▼ 전장에 입장한 모습입니다. 여타 모바일 RPG 와는 차별화된 컨텐츠라 그런지 이를 즐기기 위해 참여한 유저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 개인전 PvP 라고 했는데... 그럼 어떻게 해야 다른 유저와 실력을 겨룰 수 있느냐?!
'경비병' 을 선택해서 우측 하단에 있는 스마일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위 이미지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비병 주변에 워낙 유저들이 많아서 사실 이 녀석(?)을 제대로 탭하는 것 조차도 힘든 경우가 많더군요 ^^;;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이런 부분을 고려해서 경비병의 수를 늘려주던지 뭔가 보완 방안이 필요해 보이네요.
▼ 전장에 참여하면 전적ㆍ명성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이를 통해 60레벨 용맹 무기로 구성되어 있는 란포르타의 정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런 득템 기회와 더불어 전장오픈 기념 이벤트로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얻을 수도 있다보니 더 참여자가 많은 듯 하네요.
▼ 저 같은 경우 처음 전장에 입장에서는 30초도 버티지 못하겠더군요~ 워낙에 실력자들이 많다보니... ^^;;
개인전 전장에 대한 내용은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다음으로 탈것 그리폰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 이동속도가 매우 빠른 장점을 갖고 있는 탈 것 '그리폰' 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 워낙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다보니 마을이나 필드를 이동할 때 혹은 사냥을 위해 이동할 때 등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을 효율적으로 즐기는데 있어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이더군요.
▼ 특히, 개인전 전장에서도 그리폰을 탑승하고 이동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빠른 이동속도 덕분에 위험할 때 회피하는데도 장점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직업별로 3종씩 전신 코스튬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남들과는 다른 개성있는 캐릭터를 꾸미고 싶은 분들이 선호할만한 기능인 듯 했습니다.
▼ 코스튬을 교체하고 싶다면... 란포스타에 있는 NPC 가위손에게 대화를 걸면 됩니다.
▼ [스타일 바꾸기] 메뉴를 선택하면 헤어, 드레스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Zeny 또는 스타일 쿠폰을 이용해서 스타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타일 쿠폰은 캐시 아이템인 루비를 이용하거나 개인전 전장에서 얻을 수 있는 명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헤어와 드레스 부분에서 각각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고 변경을 해주면 되는데요.
선택한 스타일을 적용하면 영구적으로 변경되는 것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시는게 좋겠네요.
▼ 테스트 삼아 저는 아래 이미지처럼 코스튬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
지금까지 모바일 MMORPG 게임어플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에 새롭게 추가된 컨텐츠를 중심으로 플레이후기를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PC 온라인게임의 장점과 모바일 게임의 장점이 잘 조합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누구나 쉽게 즐기고 적응할 수 있다는 점,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어플이라는 점이 원작과 비교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이 갖는 장점이 아닌가 싶은데요.
과거 PC 온라인게임으로 라그나로크를 재밌게 즐겼던 분들이라면 옛 기억도 새록새록 떠올리면서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한 라그나로크의 재미를 다시금 느끼실 수 있을 듯 하네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업데이트 내용들과 더불어서 말이죠.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직접 플레이 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