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고벨룸 직업 등 리뷰, 불멸 온라인보다 쉬운 MMORPG
칼리고벨룸 직업/힐링포인트 등 리뷰, 불멸 온라인보다 쉬운 MMORPG
아키에이지, 열혈강호2, 크리티카 등 최근 등장한 게임들을 보면 대부분 고사양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사진 및 영상 등 여타 작업을 하면서 높은 하드웨어 성능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단지 게임만을 위해서 PC 를 업그레이드한다던지 새로 구입하는 분들은 극히 드물겁니다.
그렇다보니 점점 고사양 게임들이 등장하고 이에 관심은 있지만, 직접 플레이하기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면 게임이 요구하는 사양은 낮더라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곤 할 겁니다.
저사양 MMORPG <칼리고벨룸> 은 바로 이런 점을 충족시켜주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Pre OBT 기간(~2013년 3월 27일 12시까지)이라 직접 칼리고벨룸을 플레이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칼리고 벨룸> 에는 늑대인간, 인간, 흡혈귀, 타락천사 4개의 종족이 등장하는데요. 이 종족이 곧 직업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칼리고벨룸 직업은 각 종족별로 2개의 계열로 나뉘는데 관련해서는 좀 더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칼리고벨룸은 몇년전 출시되었던 불멸 온라인이라는 게임의 업그레이드버전이라는 타이틀로 자주 언급되기도 하는데요. 불멸 온라인이 당시 내세웠던 슬로건이 '세상에서 가장 쉬운 MMORPG' 였죠?
칼리고벨룸 역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MMORPG 라는 점, 더 높은 완성도, 여기에 힐링포인트 컨텐츠 등 다양한 요소가 새롭게 추가된 점에서 칼리고 벨룸을 불멸 온라인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일컫는 듯 하더군요.
직접 이 녀석을 접해본 결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해도 쉽게 즐길수 있을 정도로 쉬운 MMORPG 게임이라는 느낌이 강했는데요. 특히, 1시간 남짓이면 20레벨 이상 레벨업이 가능할 정도로 쉽고 빠른 진행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칼리고벨룸 리뷰 / 플레이후기, 칼리고 벨룸은 어떤게임?
▼ 앞서 언급한 것처럼 칼리고벨룸에는 4개의 종족이 등장하는데요. 이렇듯 종족을 선택함과 동시에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칼리고벨룸에는 3개 국가가 있는데요. 자유를 추구하는 '페리에', 전쟁을 즐기는 '카레스', 질서와 통일을 추구하는 '오드' 가 그것입니다.
여기서 잠시 칼리고벨룸 직업 및 관련 특징들을 소개하자면...
▼ [늑대인간] 은 광폭계열과 수호계열로 나뉩니다. 각 계열별 특징은 아래 이미지에 소개되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광폭계열은 높은 공격력과 빠른 접근, 단독 도전이 용이한 특징이 있고요. 수호계열은 높은 방어력 등이 특징입니다.
▼ [인간] 은 스킬에 따라 사격계열과 퇴마계열로 구분됩니다. 기본적으로 늑대인간이 근거리 공격이 주라면 인간은 원거리 공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단, 퇴마계열의 경우에는 근접 공격유형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 이어서, [타락천사] 는 치유계열과 원소계열로 나뉘는데요.
마법 공격으로 원거리 공격 유형의 종족인데, 치유계열은 높은 치료 및 보조마법 능력을 강점으로 갖고 원소계열은 강력한 마법공격을 강점으로 합니다.
▼ 마지막으로 [흡혈귀] 입니다. 스킬에 따라서 민첩계열과 피의저주계열로 구분됩니다.
민첩계열은 근접 물리공격 유형으로 순간적인 공격력이 강하고 기습이 능한 장점이 있고, 피의저주계열은 원거리 마법공격 유형으로 지속적인 전투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네요.
▼ 칼리고벨룸의 진행 방식은 일반적인 타케팅 MMORPG 와 유사합니다.
퀘스트를 부여하는 NPC 를 만나서 임무를 받고, 이를 중심으로 장소 이동 및 몬스터 사냥 등을 통해 레벨업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칼리고벨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듭 말씀드리지만 '쉽다' 는 점인데요. 이렇듯 쉽게 게임을 즐기기 위한 요소로 '자동 길찾기', '자동 사냥' 등의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 이런 시스템과 관련해서 더 인상적인 것은 게임내 '자동전투 설정' 메뉴를 이용해서 다양한 항목에 대해 세세하게 자동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동으로 장비 줍기, 약품 줍기, 파티 초대 자동수락, 공격범위에 대한 설정, 주변에 몬스터가 없는 경우 몬스터 자동 찾기 등 사용자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네요.
▼ 칼리고벨룸이 나름 저사양 게임이라 해서 사실 그래픽 등은 애초에 거의 기대하지도 않고 진행을 했었는데요.
전투 장면이나 배경 그래픽 등을 보면 낮은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괜찮은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오히려 사양에 비해 잘 선방했다는 느낌도 있더군요 ^^;;
▼ 칼리고벨룸의 독특한 컨텐츠에는 '힐링포인트' 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번 Pre OBT 부터 생긴 시스템인데 특정시간 이상 플레이를 하게되면 힐링포인트가 누적되고 이 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힐링포인트 시스템은 플레이어 레벨 30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불멸 온라인처럼 쉬우면서 그 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MMORPG 게임 칼리고벨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면서 왠만하면 어떤 PC 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라는 점이 많은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요. 또한, 칼리고벨룸은 틈틈히 간단하게 즐길만한 온라인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도 제법 만족을 줄만한 게임인 듯 했습니다.
정식으로 출시되기전에 미리 한번쯤 접해보고 싶은 분들은 Pro OBT 기간내에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