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 캠페인 후기, 공략 및 스크린샷 공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 캠페인 플레이후기, 빠져드는 재미가 가득!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이 출시되고 요즘 참 많은 후기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저도 드디어 군단의심장을 직접 플레이해보게 되었습니다. 군단의심장 캠페인 구성이 너무도 궁금한 나머지 설치를 마치자마자 캠페인을 실행해서 즐겼는데요.
스토리도 그렇고 스토리에 따라 진행하는 미션 과정도 그렇고 빠져드는 지미가 상당히 많더군요. 특히, 독특하다고 느껴졌던 부분은 이번 확장팩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케리건을 미션을 진행하면서 육성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되어 캠페인을 진행하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군단의 심장 스토리는 총 20개의 미션으로 이뤄져 있다고 하는데요. 이 미션을 진행하면서 부여된 임무를 클리어하면 케리건의 레벨을 올릴 수 있더군요. 또한, 간혹 추가로 어떤 임무가 주어지기도 하는데요. 관련 부분까지 완료하면 보너스로 레벨을 더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저글링 등 사용자가 선택한 저그 유닛을 대상으로 새로운 능력 2가지를 맛보기로 살펴보고 원하는 능력을 지정해서 해당 유닛을 진화시킬 수 있는 미션도 있는데요. 이는 총 7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처음 오프닝 부분을 제외하고는 케리건과 NPC 의 대화 등을 통해 스토리를 풀어가게 되는데요. 각각의 NPC 가 갖는 역할이 있다보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꾸준히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한 듯 보였습니다.
더불어,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는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점점 개방해서 활용할 수 있는 유닛이 증가하는데요. 처음에는 저글리만 가능하고 차츰 바퀴, 히드라 등을 이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네요.
각각의 캠페인을 완벽하게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케리건의 능력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초반에 이용할 수 있는 능력에는 '에너지폭발(Q)' 과 '파괴의 손아귀(W)' 가 있는데요.
초반 캠페인 중에 보면 프로토스의 수송선을 차단하는 내용이 있는데, 특정 유닛을 한방에 폭발시키거나 에너지를 상당 부분 줄여줄 수 있는 에너비 폭발 능력을 잘 활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캠페인 스토리 자체를 즐기는 것도 재미를 주는 모습이었지만 중간중간에 포함된 영상을 감상하는 것도 흥미로운 부분이었는데요. 제법 뛰어난 그래픽으로 이런 영상과 스토리를 즐기고 있자니 꼭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까지 주더군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 캠페인, 스토리 및 스크린샷
▼ 자칫 스포일러가 될 수도 있다보니 최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해소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면 '쉬움, 보통, 어려움, 아주 어려움' 난이도 중에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캠페인을 시작하면 오프닝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오프닝부터 사람을 빠져드게 하는군요 ^^
▼ 오프닝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캠페인이 시작되기는 하지만 아직까진 튜토리얼 느낌이 강합니다.
복수를 끊임없이 다짐하고 있는 케리건과 과거 그의 연인이었던 짐 레이너를 중심으로 처음에는 스토리가 전개되는데요.
스토리를 말해드리면 재미가 떨어지니 자세히 말씀드리기는 곤란하지만 둘 사이의 안타까운 인연은 계속해서 이어지네요.
▼ 저그 종적을 기준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다보니 극초반에는 저글링을 이용하는 내용부터 시작합니다. 저글링의 위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네요.
▼ 짐 레이너의 계속되는 설득으로 조금씩 마음을 돌리는 듯한 케리건의 모습도 보여지는데요.
▼ 이런 분위기를 한순간에 망쳐버리는 녀석들(?)이 있었으니...
▼ 짐 레이너와 케리건은 필사적으로 탈출을 도모합니다.
▼ 하지만, 짐 레이너가 끝내 탈출에 성공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를 알고 케리건은 그를 찾아나서게 되는데...
▼ 짐 레이너와 관련된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면서 그동안 억누르고 있었던 테란 자치령 황제 멩스크에 대한 복수심이 극에 달하는데요. 다시한번 더 칼날 여왕이 되면서 본격적인 캠페인의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 케리건의 보좌관이라 할 수 있는 이즈샤가 이때부터 등장합니다.
▼ 분열되어 있는 저그 군단에 대한 소식을 접한 칼날 여왕 케리건은 군단의 재건을 위해 한단계씩 계획을 진행해 나가는데요.
▼ 그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저그 유닛의 변이 및 진화 등 업그레이드를 담당하는 아바투르를 적극 활용하게 됩니다.
스토리를 더 이야기하는건 이제 막 군단의심장을 즐기려는 분들 등에게 폐를 끼치는 경우이니 이쯤에서 캠페인 스토리 중심의 플레이후기는 마치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 아무튼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공략 포인트는 기본적인 미션 및 추가 목표를 완벽히 클리어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위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특정 레벨이 되면 기술이나 패시브를 획득해서 케리건의 능력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주인공인 케리건을 육성하고 레벨에 따라 강한 능력을 얻게 된다는건, 그만큼 케리건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가 되겠죠?!
참고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보조 임무를 수행하지 않으면 캠페인을 끝까지 완료해도 만렙이 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을 참고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래 스크린샷 이미지들은 군단의시장에서 싱글플레이(캠페인)을 진행하면 담은 것들인데요. 실제로 미션을 수행하면서 다 경험하게 되는 장면들입니다. 어느 정도의 그래픽을 보이는지, 어떤 특징적인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지금까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 캠페인을 플레이한 후기였는데요. 싱글플레이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스토리를 물론이고 그래픽, 캠페인 중간중간에 포함된 고품질의 영상, 주인공을 성장시키는 묘미, 유닛의 진화 및 변이 과정에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한 것 등이 이 게임을 즐기면서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아직 군단이심장 확장팩을 플레이 해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그래서 재미가 있을지 어떨지 걱정이 되는 분들이라면 그런 걱정은 접어두셔도 될 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아직까지 캠페인을 모두 완료하지 못했는데요. 이 글을 쓰면서도 다음 캠페인 미션과 영상을 빨리 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 정도네요.
그렇다보니 조만간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과 관련해서 또 다른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참고] 현재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 런칭 기념으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 스타2 군단의심장 런칭 이벤트 : http://www.sc2-heartoftheswarm.com/
게임도 즐기고 다양한 아이패드 미니, 군단의심장 소장판 등 다양한 상품을 득템해보세요. 더불어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를 대사으로 보너스 경험치 25% 가 추가로 지급된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도 알아두고 게임을 즐기시면 좀 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