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오자키 O!coat FaaGaa, 메롱하는 케이스라니!
오자키 O!coat FaaGaa 케이스, 귀엽고 개성넘치는 동물 캐릭터라니...
정확히 언제 방송되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예전에 MBC 예능 '무한도전' 을 보고 있자니 노홍철이 아이폰5 를 사용하는 듯 하던데 자신이 캐릭터에 딱 어울리는 독특함이 양껏 묻어나는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고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지 모르겠는데요. 바로 오자키(OZAKI)에서 출시한 O!coat FaaGaa 케이스가 그것입니다.
사실, 무한도전을 통해 이 케이스를 접하긴 전에도 몇몇 아이폰5 관련 악세서리 업체에서 이 제품을 다루고 있는걸 본 적이 있는데요. 기회가 되면 한번쯤 사용해 봐야지 하고 있었던 케이스였는데 TV 에 나온 모습을 보고 있자니 괜시리 더 흥미가 생기더군요.
그냥 딱 보기에도 왠지 오자키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겨오는 케이스라는 느낌인데요.
가장 특징적인 점이라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동물 캐릭터의 입 가운데를 누르면 메롱을 하듯 혀를 내미는 표정을 지어 사용자로 하여금 신선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재미를 위한 용도는 아니구요. 아이폰5 를 세로 혹은 가로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게끔 스탠드 기능을 합니다.
동물 캐릭터는 'Bear, Crocodile, Hill myna, Koala, Pig, Seal, Sea Otters' 로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도 캐릭터에 맞춰서 개성있게 꾸며져 있네요.
저는 그중에서 Seal 과 Hill myna, Sea otters 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아이폰5 화이트를 가지고 있다보니 색상이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은 Seal 을 중심으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5 케이스, 오자키 O!coat FaaGaa 케이스 리뷰 / 사용기
▼ 오자키 O!coat FaaGaa 케이스는 내부가 훤히 보이는 투명한 플라스틱 박스 포장되어 있습니다.
▼ 박스에서 보면 케이스 뒷면 동물 캐릭터가 혀를 내밀고 있을 때 활용 가능한 방법이 소개되고 있네요.
▼ 박스를 개봉해서 케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냥 딱 보기에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 오네요.
▼ 참고로, 이미지를 따로 담지는 않았지만 플라스틱 박스 뒷면에 검정색 부분을 개봉해보면 아이폰5 후면부에 부착하는 동물 스티커 및 기타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케이스 뒷면을 살펴보았는데요. 혀 모양 부분은 정확히 무슨 재질인지는 모르겠지만 은근 말랑말랑한 느낌이구요. 그 외 부분은 하드케이스와 같은 느낌입니다.
어린시절 팔목에 감으면 팔찌처럼 되고 손가락으로 눌러서 빡빡하게 하면 날이 세워지는 그런 장난감이 있었는데... 뭔가 떠오르는 분들 계신가요? 암튼 그와 유사한 원리이자 느낌이더군요 ^^;;
▼ 오자키 O!coat FaaGaa 를 장착하기 전에 기본 구성품으로 있었던 후면 동물스티커를 먼저 아이폰5 에 부착해 줍니다. 그래야 혀를 내밀었을 때 귀여운 느낌이 제대로 나오거든요~
▼ 부착하는 방법은 거의 실패할 일도 없을만큼 아주 간단합니다.
▼ 케이스를 장착한 후 모습입니다. 정면에서 봐서는 생폰(?)과 큰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들죠?
▼ 하지만 측면 등을 살펴보면 확연히 구분이 됩니다. 이미지로는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는 부분도 있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생각보다는 두꺼운 느낌입니다.
▼ 전원 버튼, 볼륨 버튼 등 아이폰5 의 버튼 및 장치들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정도로 싱크로율은 좋은 모습입니다.
▼ 카메라와 플래시 부분에 있어서도 그 기능을 활용하는데 별다른 제약이 없더군요.
▼ 오자키 O!coat FaaGaa 케이스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를 살펴볼까요? ^^
입 가운데 부분을 살짝 눌러주니 위 이미지와 같이 혀를 내미는 모습입니다. 은근 재미지네요 ^^
▼ 이렇게 케이스가 메롱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세로 혹은 가로 방향으로 스탠드 기능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었죠? 실제로 스탠드 기능을 활용해 봤는데요. 꽤 괜찮은 성능 및 각도를 보여줍니다.
▼ 이 밖에도 Hill myna, Sea otters 를 사용해 봤다고 언급했었는데요. 캐릭터만 다르고 기본적인 부분은 같다보니 아이폰5 에 장착한 후 촬영한 이미지만 첨부해서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Hill myna 캐릭터의 메롱하는 모습은 본문 제일 첫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아기자기하면서도 개성넘치는 매력을 보이는 아이폰5 전용 오자키 O!coat FaaGaa 케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단순히 캐릭터적인 요소만 강조가 된 것이 아니라 스탠드 역할까지 가능하게 기능성도 갖추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생각보다 두께가 좀 두꺼워지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그립감 등에서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현재 디맥샵을 기준으로 봤을 때 2만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어서 크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평소 아이폰5 오자키 O!coat FaaGaa 케이스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상기 포스트는 제조사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