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바지 추천,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
아웃도어 바지 추천,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
흔히 등산바지 혹은 아웃도어 바지를 이야기할 때면 떠오르는 소재(원단)가 있으실 겁니다. 라이크라, 메릴, 서플렉스, 텐브로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들이 이용되는데요.
그런데, 이런 등산바지 또는 아웃도어 바지를 평상시에 입고 다니기에는 여러모로 제약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패션을 고려하는 분들, 젊은 감각의 의류를 선호하는 분들 등이라면 더더욱 그럴텐데요.
꽤 합리적인 가격대에 성능 좋은 아웃도어 의류를 구할 수 있다보니 블로그를 통해 몇 차례 소개한 적 있는 '칸투칸(Kantukan)' 에서 이런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소재로 제작된 바지를 출시했더군요. 청바지 원단에 더블 스티치 포인트 데님 클라이밍 팬츠가 그것인데요.
보통 정통 청바지 등에 사용되는 두꺼운 데님은 아웃도어 의류에 사용되기에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어서인지 얇고 부드러운 스포츠 데님 소재로 제작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떠올리게 되는 등산바지 혹은 아웃도어 바지의 느낌이 아닌데요.
기존에 아웃도어 바지에서 단점으로 꼽힐 수 있는 평상복으로서의 활용(스트릿 캐쥬얼 패션 등)과 관련해서도 해결책이 될 만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 P105, 청바지 원단 더블 스티치
▼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는 한눈에 딱 보기에도 데님 소재가 사용된 것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좀 더 아래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지만 단순히 데님 소재만 쓰인건 아니구요. 특수 처리된 고강도 원단이 무릎 등에 사용되기도 했네요.
이 바지는 아웃도어 바지라고는 하지만 부드러운 소재이고 신축서이 뛰어나 활동이 편한 것이 장점이 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활동성이 강조된 바지를 입고 다닐때면 아무래도 주머니에 넣어둔 물건이 신경쓰이기 마련이죠?
▼ 그래서 일까요?!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의 주머니에는 지퍼가 부착되어 있어 주머니 속에 있는 물건이 밖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앞서 언급했던 고강도 원단이 사용된 부위입니다. 마찰이 잦은 무릎과 엉덩이, 종아리 뒤쪽, 발목 부분에 사용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마찰이 많은 부분이다보니 내구성을 신경쓴 것이 아닌가 싶네요.
▼ 엉덩이 부분의 뒷주머니에 보면 방금 말씀드린 원단에 사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오른쪽 뒷주머니에는 지퍼가 달린 수납 공간(?)이 하나 더 마련되어 있네요. 남성분들의 경우 뒷주머니에 지갑 등을 넣어서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이런 부분을 고려한 듯 싶습니다.
▼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벨트가 제공되는데요. 버클의 구성이 독특하게 이뤄져 있더군요.
▼ 디자인적으로 너무 밋밋할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하기 위함인지 종아리 부분에는 몇몇 문구가 새겨져 있네요.
따로 이미지는 담지 않았지만 이 외에도 빛을 반사하는 3M반사 테이프가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저녁에 야외활동을 하거나 할 때 시안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듯 싶습니다.
▼ 겉은 그렇다치고 그 속은 어떤 식으로 되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텐데요.
글로 어떻게 표현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부드러운 청바지 안감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활동성을 고려해 제작된 제품이다보니 실제로 입어보아도 뻑뻑하거나 까끌거리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의 전체적인 정면 / 후면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미지[출처]를 따로 첨부합니다.
실제로 제가 입고 있는 모습을 담은 이미지를 실수로 삭제해 버리는 바람에 따로 본문에 사진으로 보여드리지는 못하게 되었는데요 ^^;;
개인적으로 평상시에도 부담없이 입고 다니기에는 확실히 좋은 느낌의 바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고강도 원단과 데님 패턴를 활용한 디자인 등은 젊은 분들이 입고 다니기에도 크게 무리가 없을 정도라 생각되더군요.
아웃도어 바지라고 하더라도 후줄근한 느낌이 싫었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칸투칸 데님 클라이밍 팬츠를 염두해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참고] 글을 작성하면서 칸투칸 홈페이지를 살펴보다 보니, 3월 15일까지 칸투칸 티셔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등산 티셔츠의 그래픽이 다양하지 못해서 아쉬웠던 분들을 위해 다양한 그래픽 티셔츠 시안 투표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세요 ^^
> 칸투칸 티셔츠 공모전 : http://www.kantukan.co.kr/t-shirt/
> 칸투칸 그래픽 티셔츠 시안 투표 : http://www.kantukan.co.kr/v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