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직업추천, 폭마 / 마검사 장단점 리뷰
크리티카 리뷰, 타격감과 액션이 장점인 게임 크리티카
요즘 게임 순위를 검색해서 살펴보면 상위권에 리그오브레전드와 크리티카, 심시티(PC) 등이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왠만하면 대부분 아시지 않을까 싶지만, 혹시나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자면 '크리티카' 는 통쾌하고 시원한 타격감과 액션을 특징으로 하면서 개성넘치는 애니매이션 느낌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요. 캐릭터들의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다양한 연출 장치가 마련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RPG 게임 중에서도 액션 요소가 많은 장르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크리티카는 딱 이런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닌가 싶네요.
좀전에 제가 애니매이션 느낌의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했는데요. 실제로 게임에 접속해보면 만화를 보는 듯한 카툰랜더링 그래픽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카툰랜더링이라고 하면 뭔가 떠오르는 게임 없으신가요? 저는 처음 크리티카를 접하는 순간 예전에 출시되었던 페르시아왕자4 가 스쳐지나가더라구요~ 당시 이런 그래픽 기법으로 인해 나름 화제가 되기도 했고 말이죠.
아직 오픈 초반이라 크리티카와 관련해서 공략 및 진행 방법, 추천 직업, 유저들이 어떤 직업을 많이 선택하는지, 직업 스킬트리 등에 대한 정보가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인데요.
저 역시도 그리 오랜 시간 이 게임을 즐겨본 것이 아니다보니 딱 이거다 할 정도의 이야기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요 근래 크리티카를 플레이하면서 캡쳐한 플레이 장면 등과 함께 크리티카 직업 추천, 그 중에서도 제가 관심갖고 플레이했던 '폭마' 와 '마검사' 를 기준으로 이 직업의 장점과 단점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별 직업이 어떤건지 살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크리티카 공략 직업추천, 폭마 / 마검사
▼ 크리티카에서는 '도적, 전사, 마법사' 직업군이 존재합니다.
큰 틀에서 직업군을 선택한 후에 레벨15 에 도달하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폭마, 마검사, 광전사, 체술사, 암살자, 천랑주, 냉기술사, 그림자술사, 시공간술사' 와 같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직업군에서 위에 언급한 모든 직업을 다 선택할 수 있는건 아니구요. 캐릭터별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나눠져 있습니다.
- 전사 : 광전사, 마검사, 폭마
- 도적 : 체술사, 암살자, 천랑주
- 마법사 : 냉기술사, 그림자술사, 시공간술사
▼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캐릭터를 선택한 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머리, 얼굴 등을 꾸며주는 것도 가능하네요.
▼ 캐릭터 생성까지 완료하고나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롤로그 등을 감상하시면 크리티카의 세계관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조작모드' 와 '단축키' 설정에 대한 소개창이 표시되는데요. 조작모드와 단축키는 자신에게 알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겠네요.
▼ 게임 진행 방식은 여느 RPG 게임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퀘스트를 부여받고 이에 맞춰 임무를 수행하면서 레벨업 등 캐릭터를 육성하면 되는데요.
▼ 이 과정에서 스킬을 습득하게 되는데, 각 스킬별로 어떤 기술인지 애니매이션으로 확인이 가능한 부분은 인상적이네요.
▼ 퀘스트 및 미션을 수행하다보면 무기, 장신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것들을 적절히 잘 장착해서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향상시키면 퀘스트를 좀 더 수월하게 클리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을 진행하는 골자는 이렇습니다. 이렇게 플레이하면서 특수기 및 특수 연계기 등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몬스터를 사냥하며 미션을 완수해 나가는 재미,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를 느끼시면 되는데요.
특수기 및 특수 연계기를 이용하는 방법 자체도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플레이 화면에서 어떤 키를 입력하면 되는지 표시가 되거든요.
예를 들어, 특수기는 특정한 조건을 달성했을 대 화려한 연출과 함께 액션의 효과를 강하게 발동하는 시스템인데요. 몬스터 머리 위에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에서 보면 우클릭을 하라는 표시가 보일텐데요. 이에 맞춰서 조작을 해주시면 특수기를 발동할 수 있어요~ 특수 연계기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
▼ 글을 시작하면서 크리티카는 화려한 액션과 시원한 타격감이 장점인 게임이라고 말씀드렸었죠? 이런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장면을 몇몇 준비해 봤습니다.
어떤가요? 대부분 스킬을 사용하는 장면이라 좀 더 화려한 느낌이 나긴 하는데요. 간단한 콤보 연계 시스템으로 스킬을 이용하며 보스를 상대할 때면 제법 짜릿한 느낌도 더해지더군요.
▼ 그럼, 이렇게 캐릭터를 키워가다가 레벨15가 되면 어떤 직업을 선택(전직)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폭마와 마검사에 관심이 있어서 애초부터 전사 캐릭터를 선택해서 게임을 즐겼었는데요.
▼ 자신에게 딱 맞는 캐릭터 및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이 크리티카 홈페이지에 마련되어 있더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이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 크리티카 캐릭처 / 직업 추천 : http://kt.hangame.com/sub/srchMyChar.nhn
▼ 같은 페이지에서 보면 캐릭터 찾기 통계 그래프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통계 결과는 매일 1회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관심있어 했던 '폭마' 와 '마검사' 에 대해서만 따로 첨언을 한다면...
[폭마] 는 크리티카의 9개 직업 중 가장 강한 데미지를 상대에게 입힙니다. 특히, 슈퍼 아머를 가진 몬스터 혹은 보스에게도 쉽게 공격이 가능해서 던전을 빠르게 돌파하는데도 효과적인데요. 그래서인지 크리티카 직업 인기순위를 보면 폭마는 항상 상위권에 위치해 있더군요.
방금 언급한 것처럼 강한 스킬 데미지가 장점인 폭마에도 단점은 있는데요. 평타의 범위가 다소 좁다는 점과 쿨타임이 길어서 스킬을 잘못 쓰거나 빗나가면 다시 채워질 때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크리티카 게임 자체가 아직 오픈 초반이다 보니 직업별 스킬트리가 정형화되어 있는 것이 없는데요. 관련 커뮤니티나 카페 등을 보면 개개인이 추천하는 스킬트리를 게시글은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폭마 직업스킬과 공통스킬을 동시에 투자하면서 차차 정형화된 스킬트리가 나오면 이에 맞춰 스킬을 재편성하는 것도 한가지 팁이 될 듯 합니다.
[마검사] 는 원거리 공격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인데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면서 전사 특유의 근거리 공격도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피격 당하지 않고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마검사 직업도 꽤 매력이 있을 듯 합니다.
단, 마검사는 원거리 공격스킬과 근거리 공격스킬을 모두 이용하다보니 마나 소모가 많은 편인데요. 마나를 잘 관리하면서 퀘스트 등을 진행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암살자, 천랑주, 체술자, 그림자술사, 냉기술사 등 각각의 캐릭터에 따른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는데요. 각 직업별 특징 및 스킬트리 등은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화려한 액션과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크리티카' 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와 크리티카 전사 캐릭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폭마 및 마검사 직업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관련해서 정보를 살펴보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