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 리뷰 / 사용기
빈티지 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
예전에 - 더하우스오브말리 Smile Jamaica IE 이어폰 사용기 -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적 있는 것처럼 더하우스오브말리(The House of Marley) 제품은 친환경소재의 독특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저음이 강조되는 청음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도 사용자들 사이에서 꽤 이름을 알리고 있기도 하더군요.
저 역시 위에서 소개한 이어폰을 이용해보면서 꽤 좋은 인상을 받았던지라 과연 헤드폰은 어떨지 궁금했었는데요. 이번에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서 그 궁금증을 풀 수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디자인과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물론 이 헤드폰 하나로 더하우스오브말리 헤드폰 전체에 대한 인상을 말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레게 힙합 음악에 적합한 헤드폰이라 소개되기도 하는 만큼 저음이 상당히 강조된 모습이었습니다.
저음이 강조되었다고 헤서 닥터드레 제품과 같은 급의 저음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헤드폰의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매력적인 저음을 낸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실제로 해당 제품의 후기들을 보셔도 이와 유사한 의견을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지금부터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의 개봉기부터 하여 리뷰 및 사용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 리뷰 / 사용후기
▼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 박스는 헤드폰 만큼이나 친환경틱한 모습입니다.
박스에서의 고급스러움 등은 사실 찾아보기가 힘든데요. 그래서인지 친환경소재의 온이어 헤드폰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 박스를 개봉해서 제품을 꺼내보면 내부에 헤드폰을 고정해주고 있는 종이틀(?)조차 친환경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
▼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 패키지에는 '헤드폰 파우치' 와 '설명서' 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네요.
▼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빈티지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제품에 사용된 소재 역시 자연친화적인 컨셉에 따라 재활용 알루미늄과 천으로 디자인했다고 하네요.
▼ 헤드밴드 내부는 패딩 처리가 되어 있어 착용감을 좋게 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머리가 아프지 않게 해주기도 합니다.
▼ 사용자에 맞춰 헤드폰의 착용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높낮이 조절도 가능한데요.
높낮이 조절 부분이 외관상으로는 꽤 약해 보이는데요. 실제로는 제법 튼튼한 강도(?)를 보여주더군요. 힘껏 구부리면 휘긴 하겠지만 어지간해서는 휘어지지 않는 강함을 보여주네요.
▼ 헤드셋 바깥쪽에는 더하우스오브말리(The House of Marley)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외관에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 이어패드 안쪽은 패딩처리가 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에 따른 귀의 통증을 방지하는데 약간이마나 도움을 주긴 하는데요.
아쉬운 점은 가죽 이어 쿠션인지라 가끔씩 땀이 차는 경우도 있더군요.
▼ 헤드폰 안쪽으로는 여느 이어폰 및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착용시 왼쪽 및 오른쪽을 구분할 수 있게끔 알파벳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 The House of Marley 제품의 독특한 점 중 하나가 바로 이 케이블인데요. 페브릭 소재로 선의 꼬임을 억제하는 것도 그렇고 레게 느낌이 물씬 풍기는 색감도 인상적입니다.
▼ 커넥터는 ㄱ자형으로 제작되어 있는데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 아래는 또 다른 색상의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인데요. 각각의 색상마다 나름대로의 느낌이 전해져 오네요.
개인적으로는 본문에서 중점적으로 소개한 레게 느낌을 잘 살린 색상도 좋았지만 골드 색상도 상당히 멋스럽고 괜찮더군요.
지금까지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의 개봉기 및 외관 디자인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그리고 중간중간에 언급한 것처럼 저음이 잘 강조되면서 중고음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는 점, 빈티지 스타일의 독특한 디자인, 가격에 비해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점 등은 이 제품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단점 혹은 아쉬운 점도 여럿 보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닥터드레 등의 헤드폰처럼 접이식으로 휴대성이 강조된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이런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네요.또한, 이래저래 사용을 하다보니 이 헤드폰은 차음 부분에서 단점을 보이더군요. 물론 이어폰 만큼의 차음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여느 헤드폰과 비교해도 차음 관련 성능에서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평소 저음이 강조되는 음악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특색을 잘 살리면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헤드폰으로 더하우스오브말리 Soul Rebel 헤드폰을 이용해 보셔도 나쁜 선택은 아닐 거라 생각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단점 및 아쉬운 점을 잘 고려해서 판단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