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선물하기, T끼리 데이터선물하기 방법 및 주의사항
데이터가 부족한 가족에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 T끼리 데이터선물하기!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하고부터 요금제를 선택할때 가장 많이 신경쓰는 부분을 꼽으라고 한다면 "데이터" 용량을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아무리 개인 및 공용 와이파이(Wi-Fi)가 잘 구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생활 패턴에 따라 데이터 용량을 잘 따져가며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통신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평소 자신이 사용하는 요금제에서의 데이터가 부족하더라도 어쩔수 없이 데이터용량이 적은 요금제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주부층 같은 경우에 이런 현상(?)을 많이 목격하게 되는데요. 주변에 지인들을 봐도 그렇고 저희 집을 보더라도 이런 부분에 눈에 띄더군요.
반면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테스트를 많이하다 보니 데이터가 많은 요금제를 사용하면서도 그 중 상당 부분을 남기곤 하는 달이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남는 데이터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없음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자신의 데이터를 가족을 비롯하여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T끼리 데이터선물하기> 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서비스 초반에는 데이터 용량당 얼마씩 돈을 주고 받으며 거래하는 현상 등 몇몇 이슈들도 있었지만 이제는 관련해서 나름 안전 장치도 생기고 안정화가 되어가고 있는 모습이더군요.
이 글에서는 T끼리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법과 선물하기 서비스와 관련해서 주의사항(체크포인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끼리 데이터선물하기 방법 및 체크포인트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스마트폰 어플인 모바일 Tworld 를 이용하는 방법, 나머지 하나는 T월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본문에서는 이 2가지 중에서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과정으로 소개를 하도록 할게요. 모바일 Tworld 어플을 이용하더라도 원리는 동일합니다.
▼ 우선, Tworld 홈페이지 접속해서 선물을 하려는 사람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와이프에게 남는 데이터를 선물로 준다고 한다면 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되겠죠?!
▼ 그리고는 우측 사이드 메뉴에서 [조회] - [충전/선물] 로 이동하면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관련 메뉴가 보일 겁니다.
1. 최대 2GB까지 선물 가능
- 1회당 100MB ~ 1GB 선택
- 월 2회 (선물받기도 월 2회)
- 선물 후 잔여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 가능
-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가능
2. SKT 이동전화 고객 간에만 선물 가능
▼ 데이터 선물하기 항목 아래쪽에 보면 선물을 받는 분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요.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선물하기가 가능한지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상호간에 데이터를 선물하고 받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면 아래처럼 선물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소 100MB 에서 최대 1GB 까지 한번에 선물로 주는 것이 가능한데요. 자신에게 남은 용량 등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면 되겠네요.
▼ 데이터를 선물로 주는 마지막 단계에서는 SMS 인증을 거치게 되는데요. 인증번호를 받고 해당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면 인증 절차는 완료!
▼ SMS 인증을 마치고 나면 이제 선택한 용량의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어요~
▼ 아래처럼 선물하기 요청 완료 문구가 나오면 제대로 된 겁니다.
▼ 이렇게 데이터를 선물하고 나면 선물을 보낸 사람과 받은 사람에게 관련 SMS 가 전송되어 데이터 선물하기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네요.
▼ 덧붙여, 주고받은 데이터 내역을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간을 지정해서 조회해보면 자신이 보낸 혹은 받은 데이터 내역이 바로 표시되더군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은 위 과정을 살펴보시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와 관련해서 알아두시면 좋은 체크포인트 및 주의사항을 소개하면서 본문을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참고로, 아래 내용은 Tworld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선물하기/받기는 회선 당 월 2회까지 가능합니다. (월 산정 기준: 매월 1일~ 매월 말 일)
2. 선물하기 1회 당 최소 100MB ~ 최대 1GB까지 가능합니다. (100MB 단위로 용량 선택)
3. 선물 후 기본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 발송 가능합니다.
예시) 선물 발송 전 잔여 데이터가 700MB인 경우
200MB 선물 발송하기 → 가능 (선물 후 잔여 데이터 500MB)
300MB 선물 발송하기 → 불가 (선물 후 잔여 데이터 400MB)
LTE 안심옵션의 무료 데이터는 선물하기 불가
4. 선물하는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해당 월 제공되는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최대 50%까지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월 중 가입/변경 시, 일할 기본제공량 적용)
5. 선물 제공자 본인의 고객인증(예: SMS 인증)이 확인된 경우에만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6. 선물 받은 데이터는 타인에게 재선물하거나 타 회선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선물하기 시 ‘기본데이터 잔여량 = 가입요금제의 기본제공량의 잔여량’만 표시됩니다.
7. 선물 받은 데이터는 해당 월말까지 사용가능하며 이월되지 않습니다.
8. 선물 받은 데이터 먼저 차감 후 해당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제공량이 차감됩니다.
9. 선물하기 성공 시, 선물한 고객과 받은 고객 모두에게 SMS 전송됩니다.
10. 선물 받은 데이터 소진 시, SMS가 발송됩니다.
11. 만 18세 이하 청소년고객(어린이 포함)은 LTE요금제에 가입한 경우라도 선물하기 불가합니다.
12. 선물한 데이터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13. 선물한 이력과 받은 이력은 충전/내역 메뉴 및 청구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4.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15. 데이터 판매 등 금전적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한 거래 시, 고객 정보 유출로 인한 범죄 악용, 일방적인 거래 취소 등의 금전적 피해 및 고객 간 분쟁이 발생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에 따른 선의의 고객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개인적으로 LTE 요금제 고객만 선물하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다소 아쉽게 느껴지긴 하지만, 받는 사람은 3G 요금제 사용자더라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선물을 받을 가족 및 지인이 대부분 3G 요금제 사용자다 보니 더더욱 유용하게 다가오더군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서비스 이후 제게는 남아도는 데이터를 와이프 등 가족에게 선물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는데요. 아마 다른 분들도 이런 경우가 많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자신에게 남는 데이터를 의미없이 묵혔다가 사장시키기 보다 이런식으로 좀 더 데이터가 필요한 가족 및 지인에게 선물해서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특히, 온가족할인 50% 혜택을 받으면서 LTE 88 요금제 혹은 LTE 109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 있다면 매달 2GB 는 거뜬히 가족에게 지원해 줄 수 있을테니 어떤 의미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는 이런 T끼리 선물하기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를 고민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