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강화유리 액정 보호필름 추천, 패치웍스 0.26mm 강화유리

요즘 패치웍스(Patchworks) 제품을 다시금 애용하고 있는데요. 한동안 아이폰 관련 악세서리에는 관심이 뜸했다가 최근 살펴보니 눈에 띄는 제품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특히, 얼마전 - 생폰을 쓰는 피팅감, Thin Leather 쉘 케이스 리뷰 / 사용기 -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가죽케이스를 비롯하여 본문에서 소개해 드리려 하는 강화유리 액정 보호필름 제품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전에도 강화유리 악세서리에 대해서 몇 차례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보니 중복되는걸 왜 자꾸 이야기하나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지만 전혀 다른 강화유리 제품이 출시되었어요~ 소제목 등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슬림한 두께로 제작된 것이 특징인 녀석인데요.

두께는 0.26mm 로 극히 슬림해졌지만 스크래치 및 충격을 견대내는 강도는 9H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 0.26mm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for 아이폰5(iPhone5) > 가 바로 그것인데요. 이전부터 강화유리 액정 필름을 부착해서 사용하고 있었던지라 두꺼운 두께에 아쉬움이 항상 있었는데요. 슬림한 제품이라 하여 바로 입수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에 지금부터 0.26mm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for 아이폰5(iPhone5) 리뷰 및 사용후기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패치웍스 0.26mm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리뷰 / 사용기

▼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제품의 포장은 블랙과 골드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색상에서부터 고급스러운 느낌이 묻어나네요.

▼ 아이폰5 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호환함은 물론이고 지문방지, 레인보우 현상 방지, 99% 투과율이 주는 선명함, 부드러운 터치감 등 이 제품이 가지는 특징이 박스 뒷면에 소개되고 있네요.

▼ 여느 액정보호필름과 마찬가지로 기본 구성품으로 극세사천과 먼지제거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 더불어, 강화유리 필름의 두께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홈버튼 스티커도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를 부착한 경우에는 특별히 홈버튼 스티커를 부착할 필요가 없어보였습니다.

두께 때문에 약간이긴 하지만 이질감이 있는 것은 사실인데요. 하지만 그냥 사용하더라도 크게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이전 강화유리 필름들과 비교해보면 더더욱 그러하더군요.

▼ 이전에 사용하던 강화유리 필름을 제거한 후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와 두께를 비교해 본 장면인데요.

위 이미지로는 잘 구분이 안되죠? ^^;;; 찍을때는 나름 차이가 느껴졌는데 리사이즈 등을 하면서보니 구분이 잘 안되네요. 참고로, 실제로 두 제품을 동시에 손으로 만져보면 확연하게 차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패치웍스 홈페이지에 소개되고 있는 이미지를 살짝 첨부합니다.

지금까지 있었던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과의 두께 차이를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0.26mm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필림을 아이폰5 에 부착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일부로 부착 과정이 힘들지 않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약간 기포(?)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이미지를 담았는데요. 이 상태에서 살짝만 문질러주면 아주 깔끔하게 부착이 됩니다.

▼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 부착을 완료한 후 이 필름이 가지는 두께를 보여드리기 위해 홈버튼 부분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슬림한 두께가 느껴지시나요? 직접 만져보면 그 차이를 분명 확실히 알 수 있는데 이를 사진으로 다 표현하려니 한계가 있네요 ^^;;

▼ 개인적으로 홈버튼 스티커를 부착해서 사용하는걸 그닥 선호하지 않다보니 생폰(?) 상태로 그냥 사용해 보았는데요.

다시한번 이전까지의 강화유리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 아이폰5 를 측면에서 바라본 장면인데요. 필름의 두께가 살짝 드러나긴 하지만 아래 참고하시라고 올린 0.4mm 이전 패치웍스 강화유리 제품과 비교해보면 얼마나 슬림해졌는지 확인이 가능하실겁니다.

▼ 이 두께가 0.4mm 인데요. 아이폰5 가 막 출시되던 무렵 강화유리 필름으로 나왔던 제품[참고 포스팅]입니다.

▼ 0.26mm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아이폰5 로 웹서핑, 동영상 감상 등을 해 보았는데요.

이전에도 그랬지만 투과율도 좋은 제품이라 그런지 아주 선명하게 아이폰5 에 표시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9H 강도와 관련해서는 이미 몇차례 동영상으로 테스트 한 장면을 소개한 적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지금까지 패치웍스에서 출시한 0.26mm 슬림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악세서리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사용해 본 강화유리 보호필름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녀석이었습니다. 두말할 것도 없이 슬림해진 두께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구요.

아쉬운 점이라면 강화유리 필름의 두께로 인해 아이폰을 측면에서 만져보면 까끌거리는 느낌이 드는데 끝자락 마감을 라운드 형태로 처리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네요. 예전에 잠시 패치웍스에서 유사한 제품이 나왔던걸로 아는데 차후에 보완이 될런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