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TCG게임 몬스터크라이, 국내카드게임 몬스터크라이 리뷰
카드RPG게임 몬스터크라이, TCG 와 RPG 가 만나다!
레전드오브몬스터즈 등과 같은 TCG게임 즐기는 분들 많으시죠? TCG게임하면 보통 일본에서 제작하고 출시한 게임들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이런 환경에 따른 영향인지 최근보니 스마트폰 게임 어플이자 순수 국내카드게임인 몬스터크라이가 꽤 각광을 받고 있더군요. TCG 와 RPG 가 절묘하게 어울어진 게임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던데요. 평소 이런 게임 장르는 잘 즐기지 않는 편이지만 몇몇 리뷰 및 후기를 보고 있자니 호기심이 생겨서 결국은 직접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TCG게임을 잘 즐기지 않은 이유에는 너무도 일률단편적으로 그려진 선정적인 혹은 서양풍의 캐릭터 이미지도 한몫을 했는데요.
스마트폰 TCG게임인 몬스터크라이는 이런 현상(?)에서 탈피한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몬스터크라이의 일러스트는 그 자체만 놓고봐도 상당한 수준이었습니다. 이런 부분부터 해서 신선함이 여럿 느껴졌는데요.
본문에서는 몬스터크라이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를 통해 이 게임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TCG게임 몬스터크라이 리뷰 / 후기
▼ 처음 몬스터크라이를 시작하면 자신이 사용할 대표카드를 선택하고 [탐험] 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임무를 받게 되는데요.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면 그에 따르는 보상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 흐름은 대부분의 게임에 포함된 내용이다 보니 크게 낯설거나 하지 않네요.
▼ 좀전에 언급한 것처럼 처음에는 대표카드 1장만을 보유하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소개를 하겠지만 상점을 통해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카드를 많이 보유하면서 각 카드의 레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겠죠?! 위에서 보시면 아실 수 있겠지만 덱에는 카드를 3장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 몬스터크라이에서는 [모험, 투기장, 토벌전, 거래소, 상점] 메뉴를 통해 각각의 콘텐츠를 즐기게끔 구성되어 있는데요.
혼자서 이 게임을 즐기기에는 [모험] 이 적합해 보입니다.
▼ [모험] 에는 튜톤 게이트웨이, 컬킨 황실 제단 등과 같이 다양한 스테이지가 있는데요.
각 스테이지는 5단계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5단계 중 마지막 단계는 보스가 등장하는 구조로 되어 있네요.
▼ 몬스터크라이에서의 전투모습을 담은 캡쳐 이미지들입니다. 전투 배경부터 해서 상당히 고퀄리티의 일러스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위 이미지들을 보시면 얼추 아실 수 있겠지만 몬스터 크라이의 전투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전투를 시작하게 되면 각 카드마다 1턴씩 공격, 방어, 기술 중 한가지를 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턴 방식으로 반복해서 상대방을 먼저 제압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됩니다.
▼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의 카드는 레벨업을 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레벨업으로 능력치 보너스 포인트를 얻으면 해당 카드의 체력, 공격력, 방어력, 카드공격력 스텟 중 원하는 스텟에 포인트에 맞춰 할당해주세요.
스텟과 아이템을 어디에 중점을 두고 올리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도 카페 등에서 보면 의견들이 많던데요. 이런 부분은 직접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 앞서 주어진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했죠? 미션이 클리어되면 팝업창으로 바로 관련해서 알려주고, 이를 통해 어렵지 않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그에 따른 추가 보상도 주어지네요. 이렇게 보상을 받으면서 TP, GP, CP 를 모으면 상점에서 카드 및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상점을 이용하면 좀전에 이야기한 것처럼 카드 혹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CP 를 사용해서 구매하는 것들이 실질적으로 플레이하는데는 도움이 더 많이 되겠죠?
▼ 그런데, 여기서 카드구매와 관련하여 좋은 소식이 한가지 있습니다.
프리미엄 카드티켓을 누구나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몬스터크라이 공식카페에 가입해서 관련 이벤트에 댓글을 달면 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몬스터 크라이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런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네요 ^^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TCG게임을 평소 거의 즐기지 않는 편이었는데요. 호기심 때문에 플레이를 해 보긴 했지만 몬스터 크라이를 즐겨보니 생각보다 꽤 재미가 있더군요. 은근히 빠져들게 하는 부분도 있고 중독성이 강한 모습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장거리 이동이 잦은 편인데 그럴때 킬링타임용으로 즐기면 정말 좋을 듯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순수 국내게임이라는 점이 몬스터 크라이 게임을 좀 더 응원하게 되는 요소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혹시 몬스터크라이에 호기심이 있지만 재미있을지 어떨지 몰라 고민인 분들은 한번쯤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꽤 할만한 게임이구나 하고 느끼실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