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게임용 키보드, XENICS STORMX K3 리뷰 총평
게이밍 게임용 키보드 추천, XENICS STORMX K3 사용기
그동안 기계식 키보드로 이름을 알리던 제닉스에서 XENICS STORMX K3 라고 하는 게이밍 / 게임용 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아니다보니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로 제작한 모습이었는데요.
안티 고스트(Anti Ghost)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20개의 키까지 동시입력이 가능합니다. 이렇다보니 각종 게임을 즐기는데 거의 불편함이 없을 듯 하네요.
이 밖에도 XENICS STORMX K3 은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를 하겠지만... 3단계의 반복속도 조절과 7.6ms 의 빠른 반응 속도, 3가지 색상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등 여러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106키 레이아웃으로 810g±20g 의 무게, 50±7g 의 키압, 약 1000만회 정도의 키 수명, 474.0x191.8x30.8mm 등의 스펙을 보이고 있는 XENICS STORMX K3 게이밍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게이밍 키보드, XENICS STORMX K3 리뷰 / 총평
▼ XENICS STORMX K3 패키지 박스에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이 키보드의 특징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 박스를 개봉해서 XENICS STORMX K3 게이밍 키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설명서와 함께 키보드 본체만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 여기서 한가지 더 특징적인 부분이라면 '키스킨' 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빠른 키감 등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게이밍 키보드에 키스킨이 제공된다는 것이 약간은 넌센스 같은 느낌이긴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게임용 키보드라고 해서 게임만 즐기는 것은 아닐테니 사용자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하게 받아들여질 듯 하네요.
▼ 게임을 할 때 등 빠른 키감, 키보드 본연의 자판 느낌을 필요로 한다면 키스킨을 살짝 제거하고 키보드를 이용하면 되겠네요.
▼ 일반적인 키보드 케이블과는 달리 XENICS STORMX K3 는 직조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네요.
▼ XENICS STORMX K3 키보드는 USB 연결만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데요. 몇몇 제품의 경우에는 PS2 변환젠더가 포함되기도 했던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참고로, 빠른 신호전달을 위해 금도금 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 XENICS STORMX K3 키보드는 좀 더 아래에서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키 부분은 무광, 손목받침대와 키 주변부는 유광처리가 되어 있네요.
▼ 뒷면을 살펴보니 당연히(?)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보입니다.
▼ 그리고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거치대도 있는데요. 이런 구성은 나름 독특하면서도 인상적이네요.
이 외에도 이미지는 따로 담지 않았지만 뒷면에는 생활방수 홀과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글을 시작하면서 이 제품의 무게를 살짝 언급했었는데요. 제가 기계식 키보드만 사용을 해서 그런지 XENICS STORMX K3 의 무게감은 상당히 가볍게 느껴지더군요.
접이식 키보드와 같은 휴대성을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무게만 놓고보면 휴대해서 다니기에도 불편함은 없을 듯 했습니다.
▼ XENICS STORMX K3 키보드의 키 배열 모습입니다. 무광 처리가 되어 있어 꽤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 PC 에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연결이 되면 각 자판에 LED 백라이트가 표시되는데요.
동일한 다른 제품도 그런지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블루(파란색) LED 가 들어오네요.
▼ 역시나 이 키보드의 특징을 언급하면서 3가지 색상의 LED 백라이트 지원을 이야기했었죠?!
▼ 펑션키(Fn)와 ESC 를 동시에 누르면 3가지 색상모드와 LED 백라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모드순으로 변경 / 설정이 가능합니다.
"Fn + ESC" 처럼 XENICS STORMX K3 에서 활용할 수 있는 키조합 등에 대해서는 동봉되어 있는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참고로, 자판의 LED 는 색상이 변하는데 반해 유광처리되어 있는 부분의 제품 로고 등의 LED 는 파란색만 표시되더군요.
▼ F1 부터 F12 까지는 펑션키(Fn)와 조합해서 초당 반복 속도, 미디어 콘트롤, 웹브라우저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지원하는 기능들에는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노트북 등에서 이런 기능들이 가능하다보니 생소하지는 않으실 듯 하네요.
▼ XENICS STORMX K3 키보드의 키압 및 소음 등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계실 듯 한데요. 짧게나마 영상으로 이를 담아보았습니다. 살펴보세요 ^^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타이핑을 했을 때 소음 등이 상당히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기계식 키보드와 소음을 비교한다는건 좀 아니긴 하지만... ^^;;;
더불어 XENICS STORMX K3 의 키감은 멤브레인 방식 그 특유의 느낌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혹여나 색다른 키감을 기대한 분들이라면 살짝이나마 실망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유광과 무광을 조합한 외관 디자인, 키 동시입력, 키보드 반응속도 등에서 제법 괜찮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엔터키의 크기가 작게 제작된 점과 엔터키의 모양이 ㄱ자 형태로 이뤄져 있는 점, 특수키 \ 위치의 변화와 엔터키와 바로 붙어있는 배열 때문에 오타 발생이 빈번한 점은 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이 키보드가 3만 2천원선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에서 이 정도 성능의 게임용 키보드라고 한다면 가성비는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게이밍 / 게임용 키보드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즘 염두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