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스토어 3.0 출시! T스토어, 콘텐츠 추천 전문가로 거듭나다

-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 바로보기 기능 강화된 'T스토어 3.0' 업그레이드 시행
- 구매이력 기반 콘텐츠 추천, 상황 별 테마추천 등 맞춤형 추천기능 제공
- 웹툰, VOD콘텐츠를 구매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T플레이' 기능 탑재

SK플래닛의 'T스토어(m.tstore.co.kr)' 가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기능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바로보기 기능이 강화된 'T스토어 3.0' 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T스토어는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대용량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 분석 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T스토어 첫 화면에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앱 코디' 기능이 탑재됐다. '앱 코디' 는 T스토어 이용자의 과거 구매이력과 동일 콘텐츠 구매자들의 구매이력을 종합하여, 40만여 건의 T스토어 콘텐츠 중 구매 연관도가 높은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T스토어 이용자의 연령, 계절, 시간대, 기분 등 상황에 맞는 '테마추천' 기능도 선보인다. '테마추천' 은 사용자 별 상황에 연관된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보다 지능화, 개인화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고 SK플래닛은 설명했다.

화면 UI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자주 이용하거나, 관심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를 T스토어 초기화면에 바로가기로 등록하거나, T스토어 화면에서 카테고리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최신영화, 방송,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단 한번의 터치로 최대 3분간 미리 볼 수 있는 'T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또한 'T플레이' 에서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우두머리’, ‘달마과장’ 등의 웹툰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T스토어의 최신버전은 T스토어 접속 시 자동 업그레이드 되고, SK텔레콤용 갤럭시S3 LTE기종을 시작으로 이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플래닛 박정민 스토어 사업부장은 "1900만 명이 사용하는 T스토어는 '개방' 과 '혁신' 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써왔다. 앞으로도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플레이 그라운드' 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한편 T스토어는 이동 통신사에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1월 현재 1,900만 명의 가입자가 앱, 게임, VOD, 전자책, 음악, 쇼핑쿠폰 등 40만 여건의 콘텐츠를 거래하는 종합 모바일 콘텐츠 장터이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전달 받은 보도자료를 그대로 소개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