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케이스, 랩씨(LAB.C) +D 케이스 리뷰/사용기
아이폰5 랩씨(LAB.C) +D 케이스, 다양한 패턴디자인이 매력
최근 아이폰5 악세서리와 관련된 포스팅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아이폰5 관련 악세서리는 '케이스' 입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른 단말기 케이스 브랜드로도 유명한 랩씨(LAB.C) 제품인데요.
플러스디(+D)라고 해서 해외 유명 패턴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패턴디자인이 특징인 녀석입니다. 특히, 케이스 디자인과 동일한 바탕화면 어플을 설치해서 통일성있으면서 색다른 느낌으로 아이폰5 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홈버튼 스티커까지 같은 디자인으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독특한 케이스라 할 수 있겠네요.
랩씨(LAB.C) +D 케이스는 총 73가지의 디자인을 갖고 있는데요. 상당히 많은 수의 디자인이 있는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패턴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만의 독특한 컨셉으로 아이폰5 를 꾸미는데도 좀 더 수월할 듯 하네요.
본문에서는 랩씨(LAB.C) +D 케이스의 개봉기를 비롯하여 사용기 등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5 랩씨(LAB.C) +D 케이스 리뷰 / 사용후기
▼ 랩씨(LAB.C) +D 케이스 패키지 포장 모습입니다. 내부에 있는 제품 모습이 들여다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포장에서 크게 독특한 부분은 찾아보기 힘드네요.
▼ 그나마 한가지 특이한 점이라면 포장 겉면에 홈버튼 스티커가 하나 더 붙어있다는 정도랄까요. 참고로, 패키지 내부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포장을 개봉하고 케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요즘은 붉은색 계열이 좀 더 끌리는군요 ^^;;;
대체적으로 73종의 디자인들을 살펴보면 벽지, 베게, 이불 등 패브릭 상품 등에서 친근하게 접하던 무늬들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상당히 많더군요. 그 중에 하나를 고르는게 더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 포장을 뜯어 내부를 살펴보면, 보시는 것처럼 케이스 본체를 비롯하여 액정보호필름 1매, 스퀴지, 극세사천, 홈버튼 스티커 2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 홈버튼 스티커는 2가지 디자인으로 제공되는데요. 케이스와 완전히 동일한 스타일로 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으로 원하는대로 스타일링을 할 수 있겠네요.
▼ 랩씨(LAB.C) +D 케이스는 모바일 하드케이스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과는 다른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냥 눈으로 봐서는 특별히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든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뛰어난 강도와 탄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스크래치가 쉽게 생기지 않고 표면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소프트 필링 코팅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내부를 보면 +D 로고 및 해당 케이스의 디자이너 이름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 모서리 부분이나 아이폰5 를 감싸지는 부분 등을 살펴보면 케이스 안쪽도 상당히 깔끔하게 이뤄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아이폰5 에 랩씨(LAB.C) +D 케이스를 장착해 볼까요.
▼ 케이스를 장착하는 방법은 특별할 것이 없기에 따로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본문 아래쪽에서 따로 이미지로만 소개를 하겠지만 역시 케이스빨(?)은 아이폰5 블랙보다 화이트 색상이 더 좋은거 같네요 ^^
▼ 진동 버튼이나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 부분 등에 대한 싱크로율도 좋은 편입니다.
▼ 뒷면에 카메라 부분을 살펴보았는데요. 모든 후면부 필름이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3개로 나눠진 후면부 필름을 부착해 둔 상태였는데요.
위 이미지에서 자세히 보시면 보이시겠지만, 후면부 필름 중 일부가 랩씨(LAB.C) +D 케이스를 장착하니 살짝 들리는 현상이 있네요.
▼ 케이스 자체가 슬림하면서 핏한 스타일이라 그런지 장착하더라도 크기나 두께가 크게 늘어나지는 않더군요.
▼ 케이스를 사용한다고 하면 아무래도 미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단말기(아이폰5)를 얼마나 보호하느냐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저 같은 경우는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한 상태라서 일반적인 아이폰5 의 정면보다 좀 더 두께가 두꺼운 상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케이스 사이드 부분을 살펴보면 아주 미세하게나마 케이스가 단말기보다 위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아이폰5 를 거꾸로 거치하거나 하더라도 스크래치 등을 방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케이스와 아이폰5 사이에 유격 등이 있는지 직접 살펴보실 수 있게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깔끔하게 거의 빈틈없이 피팅이 되네요.
▼ 아래는 아이폰5 화이트 색상 단말기에 랩씨(LAB.C) +D 케이스를 장착해 본 모습들입니다. 위에서 다 소개한 내용들이니 만큼 이미지로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지금까지 아이폰5 전용 케이스 랩씨(LAB.C) +D 케이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기능적인 부분 등은 사실 대부분의 케이스가 크게 차이가 없는만큼 싱크로율이나 피팅과 관련된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이런 점을 기준으로 봤을 때는 꽤 완성도 높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아이폰5 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스크래치 이슈를 생각해봤을 때 케이스 탈부착시 피팅감이 너무 좋다보니 단말기에 스크래치 위험이 다소 높다는 것인데요. 케이스 탈부착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해서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