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형 충격흡수필름, 바바리안 가드 리뷰/사용기
망치로 내려쳐도 끄떡없다? 바바리안 가드
테슬라102 에서 출시한 제품 중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액정보호필름이 하나 있더군요. '바바리안 가드' 라는 이름을 가진 액정보호필름인데요.
홈페이지 등에서 소개되는 내용에 의하면 최강의 충격흡수력을 가진 방탄형 필름으로 탄성과 원형복원력이 뛰어나 스크래치는 물론 강한 충격으로 인한 액정 파손까지 100% 차단하는 최강의 충격흡수필름이라 합니다. 이런 소개글을 보고 있자니 호기심이 막 자극되죠?!
이에 테슬라102 에서 출시한 바바리안 가드를 구해서 일반 필름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자극적인 소재(?)인 만큼 뭔가를 기대하고 글을 읽어내려가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차마 하나뿐인 단말기를 망치로 내려칠 용기도 나지 않았을 뿐더러 간단한 테스트에서도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가 나타나길래 충격을 주는 것과 관련된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어요~ ^^;;
충격흡수필름 바바리안 가드 리뷰 / 사용기
▼ 제품 패키지 포장은 강렬한 느낌을 주는 레드 색상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겉면에는 바바리안 가드 필름의 주요 특징 등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350㎛ 의 방탄형 필름 소재로 충격으로 인한 액정의 파손을 99% 차단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 바바리안 패키지 포장을 개봉해서 내용물을 모두 꺼내보았는데요.
기본 구성품은 '보호필름 1매, 스퀴지, 극세사천, 먼지제거 스티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보면 홈 버튼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다고 소개되어 있던데 제가 구한 제품이 불량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지 홈버튼 스티커는 포함되어 있지 않더군요.
▼ 바바리안 가드 필름의 모습입니다. 특수 소재라서 그런지 필름의 느낌이 일반적인 그것과는 제법 다르더군요. 굳여 표현을 하자면 '고무'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불투명한 색상이라 놀라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액정에 부착하는 필름 부분은 당연히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어요~
▼ 포스팅을 위해서 일부로 저는 아래 이미지처럼 지저분하게(?) 부착을 했는데요. 필름 부착이 어렵거나 하진 않더군요.
또한, 물을 뿌리거나 할 필요없이 부착도 자연스럽게 잘 이뤄지는 모습이었습니다.
▼ 혹시 위와 같이 먼지가 들어가거나 기포가 발생했다면, 스퀴지와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말끔하게 정리해 주면 되겠죠?!
▼ 기포 및 먼지 제거를 하고 말끔하고 부착을 완료한 후 아이폰5 의 디스플레이를 살펴보았습니다.
몇몇 게임 어플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어플 및 기능을 통해 생폰(?) 및 강화유리 필름 때와 느낌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 색상 표현력은 그렇게까지 저하되는 느낌이 없었지만, 아무래도 재질 때문인지 웹서핑 등을 하면서 화면을 주시할 때 기존에 비해 선명도가 떨어지는 것은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앞서 홈버튼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홈페이지에서 보면 바바리안 가드 판매 페이지에서 옵션으로 판매가 되긴 하던데...
아무래도 바바리안 가드 필름의 두께가 일반 보호필름에 비해 두껍다보니 원래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 구성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 제가 글을 시작하면서 망치로 내려치는 등 충격을 가하는 테스트는 시행하지 않았다고 했는데요.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도 살펴보실 수 있을텐데요.
충격은 그렇다치고 스크래치에 대한 부분은 간단하게 테스트가 가능한지라 손톱과 옷핀 등으로 필름을 긁어 보았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선명하게 그 흔적이 남더군요. 심지어 손톱으로 긁은 부분도 선명하게 흔적이 남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런 테스트 결과를 얻다보니 아무래도 망치는 고사하고 충격 테스트를 하기가 부담이 되더군요 ^^;;
지금까지 테슬라102 에서 출시한 방탄형 충격흡수필름 바바리안 가드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상당히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품임에는 분명하지만 과연 소개되는 내용만큼 충격을 차단하고 액정을 보호해주는지는 의문이 남는 제품이었습니다. 혹시나 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구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면서 이 글은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추가] 댓글과 방명록을 통해 '바바리안 가드' 필름에 대한 정보를 주신 분이 계셔서 살짝 첨언을 합니다.
앞서 바바리안 가드에는 고무처럼 말랑말랑한 쿠션 느낌 같은 것이 있다고 했는데요. 이런 부분이 큰 충격을 흡수해 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터치감을 보완하기 위해 표면 코팅처리가 되어있는데 손톱 자국 등은 그곳을 긁어서 흔적이 남는거라 하네요. 스크래치 저항력은 일반필름 수준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