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할인, 부담되는 전화비 최대 50% 할인 가능
통신요금 할인, 누구나 간단하게 가능한데 귀찮다고 포기?
우리나라 한 가정당 평균 통신비가 자그만치 15만원 정도나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얼마전 각종 매체를 통해 이런 내용이 전해진 적이 있었는데요. 이 정도의 금액은 한 가구 평균 가계비의 6~7% 정도를 차지할 정도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4인 가족을 기준으로 생각해 봤을때, 스마트폰 관련 요금제에 인터넷 요금까지 합치면 앞서 언급한 수치는 우숩게 넘어설 것 같은데요. 가족 구성원이 대부분 SKT 를 통해 핸드폰을 개통해 사용하시고 게다가 SK브로드밴드 인터넷까지 사용하신다면 기본료 10%~50% 의 할인 및 가족간 통화료는 최대 100%(5시간 상당 한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시는 요금할인 제도라고 생각이 되지만, 'T끼리 온가족 할인' 제도(부가서비스)가 바로 그것인데요. 지금까지 각종 포스팅을 통해 이 제도에 대해 여러차례 언급을 하기도 했었죠?!
가족끼리 묶어서 가입만 해둬 최소한 10% 의 기본료 할인은 가능한데요. 문득 얼마전 지인들과 핸드폰 요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그런게 있었어?!" 라고 하는 녀석, 그리고 "신청하는데 오래걸리고 귀찮잖아. 그래서..." 라는 녀석이 있더군요. 그래서 아직 관련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꽤 있겠구나 싶어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T끼리 온가족 할인, 대표를 누구로 지정하느냐가 관건!
우선, [T끼리 온가족 할인] 서비스에 가입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대부분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바로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는 점 때문인 듯 했는데요.
▼ 누가 대표자가 되서 가입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의료보험증도 온가족 할인에 가입을 할 때 가족증빙서류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하죠? ^^
▼ 가입하는 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고객센터 / 지점 / 대리점 등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대리점 등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서 작성만 제대로 하면 10분도 걸리지 않아 신청 과정이 완료됩니다.
▼ T끼리 온가족 할인 제도의 혜택부터 정리해서 소개를 드리자면...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입 연수가 아무리 짧아도 가입만 하면 최소 10% 의 기본료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단, '더블할인, TTL더블할인, 스페셜할인, TTL스페셜할인, LTE플러스할인, 우량고객요금할인' 가입회선의 가족 구성원 경우는 온가족할인 가입 시 회선에 대한 가입년수가 가족 합산년수에는 포함되나 기본료 및 통화료 할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이 어렵다구요? 좀 더 아래에서 이해가 쉽도록 다시 알려드릴게요.
▼ 아래는 현재 제가 T끼리 온가족 할인 제도에 가입한 상태에서의 요금표입니다. 최소 2회선~ 최대 5회선까지 구성이 가능한데요. 저는 현재 4회선으로 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저처럼 기혼자이신 분들의 경우는 아내의 부모님. 즉, 장인어른과 장모님까지 그룹에 묶을 수가 있습니다. 대체로 어르신들의 경우 한 회선을 꾸준히 오래동안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이런 점을 고려해서 지금까지는 저희 아버지가 대표자셨는데 이번에 저를 대표자로 해서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저희 아버지까지 묶으면 30년을 거뜬하게 넘는데 조만간 회선을 추가할 계획이예요~ 그럼 기본료 50% 할인을 받게 되는거죠!!!
여기서 잠깐! 지금까지 묶은 가족구성원을 기준으로 보면 가입년수 합산이 18년으로 기본료 20% 를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금액에서 배우자 부분을 보면 0원으로 표시가 되고 있죠?! 이게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페셜할인 등이 적용되어 있는 회선 구성원의 경우입니다.
이 부분은 차후 조정이 가능한데요. 기본료 할인율을 잘 따져보고 스페셜할인을 그대로 적용해 두는 것이 이득인지 아니면 온가족 할인제도를 적용하는게 이득인지 살펴보고 정하시면 되겠네요.
▼ T끼리 온가족 할인 가입으로 혜택을 받는 부분은 단순히 기본료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T끼리 온가족 할인 가입대상이면서 SK브로드밴드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최대 2개의 인터넷 회선 사용연수도 온가족 할인제도에서의 가입연수에 합산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 도표를 기준으로 휴대폰 가입연수만 18년이라 봤을때, 인터넷 가입기간이 2회선을 추가해서 5년이라고 하면 총 23년의 가입연수로 30% 의 기본료 할인 등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구성원간 통화료 50%, T가족그룹 구성원간 멤버십 할인한도 양도 등도 가능한데요.
이런 점들을 잘 따져봤을 때 가족 구성원들 중 SKT 를 오래동안 이용한 고객이 있다면 [T끼리 온가족할인] 을 가입하는 것이 대부분의 사용자 입장에서 이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잘만하면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증빙서류를 챙기는 것이 귀찮다는 둥의 이유로 이런 혜택을 포기한다면 엄청 아쉬움이 남겠죠?
혹시 아직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이를 잘 몰랐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관련해서 여러모로 살펴보고 할인 혜택 등을 누려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