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하우스오브말리 Smile Jamaica IE 이어폰 사용기
친환경소재의 색다른 디자인, 고품질 사운드를 느끼고 싶다면
얼마전 '더 하우스 오브 말리' 타임스퀘어 청음존이 마련되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기사(출처)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이 내용을 접하기 전에도 아이폰 등의 독스피커를 살펴보다 백 오브 리듬(Bag of Rhythm)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더 하우스 오브 말리 헤드폰이나 이어폰에 대해서도 살펴보곤 했는데요.
이래저래 관심을 갖고 있었던 덕분인지 이번에 우연찮게 더 하우스 오브 말리의 이어폰 제품인 스마일 자메이카(Smile Jamaica IE)를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평소 닥터드레 이어폰 1종만 보유하고 있다보니... 간혹 가족이 이를 빌려가거나 하면 제가 쓸게 없어서 다른 종류의 이어폰도 하나 마련해야겠다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일반적인 이어폰들과는 달리 레게 느낌이 물씬 나는 친환경소재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음악 감상시의 청음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특히, 저는 베이스나 저음 부분이 강조되는 느낌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스마일 자메이카 IE 가 딱 그렇더군요.
여기서 '닥터드레도 베이스나 저음이 잘 살잖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나중에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가격대에서 차이가 꽤 납니다 ^^
더하우스오브말리 스마일 자메이카 리뷰 / 사용기
▼ 스마일 자메이카(Smile Jamaica IE)의 제품 포장박스는 친환경소재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인지 나무색과 비슷한 톤으로 이뤄져있습니다. 겉면을 살짝 들어올리면 내부에 있는 제품 상태가 보이네요.
▼ 패키지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이어폰 본체를 비롯하여 이어팁 2세트, 파우치, 품질보증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바로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5 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아래에서도 보이는 것처럼 우선 커넥터가 일자형이 아닌 L자형으로 제작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별거 아닌 부분 같지만 주머니에 넣어다니거나 할 때 커넥터의 형태에 따라 얼마나 큰 차이가 나는지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
▼ 아이폰5 에 연결한 후 아래쪽에서 살펴본 모습인데요. 블랙 색상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네요.
▼ 스마일 자메이카(Smile Jamaica IE)는 보시는 것처럼 인-이어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 소개되는 내용에 의하면 18Hz-20kHz 사운드를 위한 응답 주파수, 그리고 8mm 드라이버와 16ohms 임피던스, 98db 의 음압 감도 그리고 다이나믹 마이크로네오디뮴 자석 스피커를 갖춰 강력한 저음과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 인-이어 타입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 여분의 이어팁이 없으면 안되겠죠?!
귀 크기라던지 각종 환경요소를 고려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이어팁을 골라 사용하면 되겠네요.
▼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마일 자메이카는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자석에 전류를 흘려보내 진동판을 울리는 방식으로, 대게 이 방식의 이어폰들이 저음이 강조되고 뛰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 자연친화적인 컨셉에 따라 FSC 인증을 받은 sepele 와 beech wood,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유닛 후면부에는 말리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
▼ 이어폰 라인은 52" 페브릭 코드로 이뤄져 있는데요. 케이블 엉킴을 방지해 주는 기능 외에도 이어폰의 부피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어폰 라인 색상만 딱 봐도 레게 느낌이 확 오죠?! ^^;;
▼ 레게 느낌을 보다 더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파우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 이어폰에 대한 리뷰 및 사용기를 작성할때면 가장 표현하기 어려운 것이 음질에 대한 느낌과 같은 청음기인데요.
주관적인 견해가 다소 포함되긴 했지만, 중저음이 강조되면서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은 누구나 분명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물론, 베이스가 잘 살면서 보컬도 잘 표현되구요.
단점이라면 고음 부분에서 좀 약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게 저만 느끼는 현상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참고로, 더하우스오브말리 Smile Jamaica IE 이어폰은 제가 본문에서 소개한 색상 외에도 그린, 핑크 등 다양한 색상이 있어요.
▼ 마지막으로 제품마다 차이가 있는거 같긴 하지만, 더 하우스 오브 말리 헤드폰 및 이어폰 등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죽 팔찌도 사운품으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더하우스오브말리 Smile Jamaica IE 이어폰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이 제품의 청음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했지만, 4만원대의 이어폰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이어폰이 아닌가 생각되기도 합니다.
단, 디자인이 나무 소재의 느낌이라는 점이라던지 레게풍이 진하게 묻어나는 점 등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만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의 케이스나 필름 등이 - 아이폰4S 범퍼 추천, 지름신을 부르는 고급의 극치(Patchworks Alloy X Wood) - 포스팅과 - 아이패드에 나무를 덧씌우다, 새로운 느낌 맛보기!(Vers 케이스) - 포스팅에서 소개한 것처럼 우드 소재로 제작된 것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하우스오브말리 Smile Jamaica IE 이어폰의 디자인이 잘 어우러질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