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H 강도의 강화유리로 제작, 투과율 98~99% 자랑하는 보호필름

아이폰5 가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아이폰5 와 관련된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아이폰5 전용 액정보호필름은 패치웍스(patchworks)에서 출시한 'USG ITG(Impossible Tempered Glass)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입니다.

아마 최근에 IT 관련 기사 등을 접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일본 아마존과 소프트뱅크 악세서리 스토어인 앱뱅크스토어에서 1위에 오르기도 하여 더욱 이름이 알려진 제품입니다.

소개되는 내용에 의하면 아크릴에 유리글라스 코팅을 한 제품과는 달리 9H 강도의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일반적인 스크래치와 충격을 잘 견뎌내고 먼지, 오염, 지문으로부터 액정을 잘 보호해 준다고 되어 있는데요.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이 녀석을 구해서 사용해 보면서 몇몇 테스트를 거쳐보았습니다.

아이폰5 보호필름 추천, USG ITG 강화유리 후기 / 리뷰

▼ USG Impossible Tempered Glass 제품 패키지 포장 모습입니다. 블랙 색상으로 된 종이 포장인데요. 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네요. 

▼ 뒷면을 보면 9H 강도로 제작된 점이라던지 높은 투과율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제대로 만끽할 수 점 등 이 보호필름의 장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 겉면의 포장을 개봉해 보니 무슨 해외 초코릿 포장처럼 해서 한꺼플 더 포장이 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 그 속으로 USG ITG 클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보호필름과 함게 각종 구성품들이 보이는데요.

'홈버튼 스티커(흰색 1매, 검정 1매), 먼지제거 스티커 2매, 극세사천' 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실 저 같은 겨우 왠만하면 홈버튼 스티커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도 잘 부착하지 않는 편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는 홈버튼 스티커를 꼭 부착하실 것을 권하는 바 입니다. 왜냐고 물으신다면...

▼ 그 이유는 이 보호필름의 두께(0.4mm)가 일반적인 것들과는 달리 좀 더 두꺼운 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일반적인 액정보호필름과 비교했을 때 그렇다는 의미이구요. 여타 강화유리 필름들과 비교했을 때는 그래도 얇은 두께입니다.

▼ 홈버튼 스티커를 부착한 모습입니다. 원래 홈버튼은 오목한 형태인데 스티커를 부착하니 위로 볼록한 형태가 되네요 ^^;;

▼ 다음으로 USG ITG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를 부착해 본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필름과 비교하면 두꺼운 두께이기에 부착을 하면서 기포라던지 각종 먼지가 들어가면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

우선, 기포는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발생하더라도 극세사천 등을 이용해 살짝씩 밀어주기만 하며 바로 깔끔하게 부착이 되더군요.
그런데, 먼지가 필름 내부로 들어갔을 경우는 좀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보통 보호필름의 경우는 먼지가 아무리 안쪽으로 있어도 필름이 잘 구부러지고 하니 크게 문제없이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데 반해 이 녀석은 딱딱한 강화유리 형태이기에 이런 부분에 제약이 있습니다.

▼ 얼마나 딱딱하냐구요? 아래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그래서 왠만하면 습기 가득한 샤워실 등에서 부착을 하시면서 먼지가 최대한 덜 유입되게 부착하시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또한, 혹시 미세한 먼지 정도라면 그냥 참고 사용하시는 것도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
괜히 억지로 제거하려다 보면 모서리 등에 하얗게 얼룩이 남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 위 이미지는 USG ITG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했을 때 모습이라 했죠? 아래는 제가 이전까지 사용하던 모 제품입니다. 제가 뭘 말씀드리려고 하는지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의 경우 투과율이나 지문방지 등 기능성면에서는 크게 부족하다 할 부분이 없었지만... 자세히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 기름띠처럼 레인보우 현상이 보이더군요. 

▼ 하지만, USG ITG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보호필름은 이런 현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게다가 지문 방지나 스크래치 등에 있어서도 상당히 장점을 보이더군요. 아래는 스크래치와 관련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본 장면입니다.

 

여러분도 위 유투브 영상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정말 극강의 스크래치 보호력이 인상적인 제품이더군요.

▼ 9H 강도를 자랑하는 USG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한 후 측면에서 아이폰5 를 바라보았습니다. 필름의 두께가 느껴지시나요? ^^

▼ 투과율이 98~99% 라고 소개되는 액정보호필름이니 만큼 부착을 완료한 후 실제로 아이폰5 에서 몇몇 화면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앱 스토어를 실행해 보았는데요. 정말 생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5 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감상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더군요.

▼ 이런 선명함은 사파리(Safari)를 통해 웹서핑을 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 그렇다면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 어플을 플레이할 때는 어떨까요?

▼ 당연히 두말할 것도 없겠죠? 아주 좋은 화질과 그래픽을 생폰 느낌 그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직접적으로 소개할 방법이 없어서 따로 이미지 등은 첨부하지 않았지만 보호필름을 부착한 후 터치감도 제법 부드럽고 좋은 편입니다. 보통 보호필름을 부착하면 뽀득뽀득(?) 한 느낌 등 어색함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전혀 그런 느낌이 없더군요. 

지금까지 패치웍스에서 출시한 아이폰5 전용 USG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필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에 대한 내용들은 본문을 통해 거의 다 소개했기에 특별히 더 정리할 내용은 없을 것 같구요. 이를 사용해 보면서 느낀 단점 혹은 아쉬운 점만 몇가지 이야기를 하고 글을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크게 아쉬워 할만한 부분이라면 구성품 중 강화유리 필름이 단 1매만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필름을 부착하다보면 먼지 등이 없더라도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아 여분의 필름으로 다시 부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제품의 경우는 3만원이 조금 못되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여분의 필름이 제공되지 않네요.
그 외에 아쉬운 점이라면 유사한 여타 제품에 비해서는 얇은 편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필름에 비하면 두꺼운 두께가 있는데요. 이 점이 왜 단점이 되느냐고 하면 위 이미지를 보시면 수화부 부분이나 홈버튼 부분, 바깥쪽 테두리 부분을 봤을 때 하얗게 경계선이 선명하게 드러나죠? 아이폰5 화이트 색상이라면 그래도 괜찮을 것 같은데 블랙 색상에서는 이런 뚜렷한 경계선이 괜히 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이질감을 주기도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생각한 USG ITG 크리스탈 클리어 강화유리 제품의 아쉬운 점은 위와 같았습니다. 이런 부분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전혀 아쉽지 않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수 있음을 밝힙니다 ^^;;
아무튼 제가 아이폰5 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보호필름을 부착하고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사용해 본 필름 중에서 투과율, 스크래치 방지 등은 이 녀석이 가장 좋더군요. 이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필름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확실히 추천한만한 좋은 악세서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