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콜, 슈퍼스타K4 신개념 시청자 참여서비스
SKT폰에서 '슈퍼스타K4' 스타들에게 응원영상 보내세요!
SK텔레콤-CJ E&M, '슈퍼스타K4'
신개념 시청자 참여서비스 선봬
- SKT 영상광고 솔루션 'AD on-Air' 활용한 스타 인사영상 제공ㆍ응원영상 발송 등
새로운 방식의 시청자 참여서비스 출시
- 기존 모바일 광고의 틀을 깬 모바일 영상광고 사업 가능성 제시
SK텔레콤은 CJ E&M 과 함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에 영상광고 솔루션을 활용한 신개념 시청자 참여 서비스 '슈퍼스타콜' 을 13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제공하는 '슈퍼스타콜' 은 SK텔레콤의 영상광고 솔루션인 ‘애드온에어(AD on-Air)’를 활용해 '슈퍼스타K4' 생방송 진출자의 미공개 인사영상을 시청하거나, 스타들에게 응원영상을 녹화해 보내고 스타의 감사영상을 되받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생방송 문자투표를 도입하는 등 오디션 프로그램의 새로운 기준을 세워온 '슈퍼스타K4' 가 SK텔레콤의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시청자 참여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스타와 팬 간의 양방향 소통이 보다 원활히 이루어지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슈퍼스타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슈퍼스타K4홈페이지(superstarcall.interest.me) 에서 간단한 동의를 거쳐 서비스에 가입한 후, 주기적으로 스타들의 안부영상을 휴대폰으로 받아 보거나, SK텔레콤 휴대폰에서 *0010+1~10번(스타번호)+ 영상버튼을 눌러 영상을 상시 시청할 수 있다.
'슈퍼스타콜' 을 이용해 생방송 진출자들에게 영상응원을 보내기 위해서는 휴대폰에서 *0010+영상통화 버튼을 누른 후 최대 2분까지 영상응원을 녹화해 스타에게 전송하면 된다.
'슈퍼스타콜' 의 영상 시청 또는 응원영상 발송 1건당 5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나 별도의 영상통화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영상통화가 가능한 SK텔레콤 3G폰 또는 LTE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양사는 슈퍼스타콜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과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맞추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S3, 갤럭시노트10.1, 생방송 방청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슈퍼스타K4 홈페이지 및 SK텔레콤 온라인 고객센터(www.tworld.co.kr)에서 내달 23일까지 펼친다.
SK텔레콤의 '애드온에어' 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휴대폰 영상통화를 이용해 선명한 영상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모바일 광고플랫폼으로, 기업광고, 고객감사 전송, 방송프로그램 시청자 참여 등 넓은 범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 원성식 컨설팅/솔루션사업본부장은 "기존 모바일 광고는 애플리케이션 내 배너광고나 검색광고 수준에 머물렀지만, 지난 달 출시한 애드온에어를 통해 영상을 활용한 모바일광고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됐다" 며, "국가대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와 공동마케팅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확대되는 Win-Win 효과를 거둘 것" 이라고 밝혔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전달 받은 보도자료를 그대로 소개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