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되는 통신요금, 온가족프리 요금제로 절감하자
가족 및 연인과의 음성통화/문자가 사실상 무제한
날이 갈수록 늘어만가는 전화 요금 및 인터넷 요금과 같은 통신 요금 때문에 골치 아프시죠? 기존의 3G 요금제에서도 이런 부담이 없진 않았지만 최근 대중화되고 있는 LTE 요금제에서는 특히 이런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혹시 가족 구성원 중 일부 혹은 대부분의 분들이 SKT 고객이고, B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한다고 하면 'TB끼리 온가족프리' 요금제에 가입을 하여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평소 가족간에 음성통화나 문자메시지를 자주 하고 더불어 가족 외 1명(친구, 애인 등)과의 연락이 많은 분이라면 사실상 무제한에 가까운 음성통화와 문자가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단지 음성통화와 문자에 대해서만 혜택이 있느냐하면 그렇지는 않아요. 결합된 회선에 대해 무선 데이터 혜택과 함께 초고속 인터넷 요금도 할인을 받을 수 있더군요.
평소 SKT 요금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온가족] 이라는 단어만 보고, '어라? 예전부터 이미 있던 것 아닌가?' 하고 의아해 하는 경우도 있을 듯 한데요. 그 역시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할인제도로서 등록한 가족 모두의 기본료를 10% ~ 50% 할인 및 가족간 통화료 최대 100%(5시간 상당 한도)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만...
본문에서 소개할 'TB끼리 온가족프리' 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 둘 사이를 착각해서 가입을 하는 경우가 없도록 티월드(tworld) 등에서 관련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실 것을 권합니다.
TB끼리 온가족프리, 어떤 혜택이 있을까?
이에 본문에서는 SKT 가족 고객이 모여서 추가요금 걱정없이 마음 놓고 음성통화 등을 즐길 수 있게 하는 'TB끼리 온가족프리' 를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온가족프리는 이동전화 1~4회선(신규/기존)과 B인터넷 1회선(신규, 개통 후 30일이내)를 묶은 통신요금 절감형 할인제도인데요.
위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가족그룹 구성을 원하는 고객이 신청서와 함께 그룹 구성 대상의 동의를 얻은 후 대리점/지점에 방문하거나 T-world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 등본 등)과 신청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족이라는 용어가 들어가는 요금제를 신청하려 할 때면 항상 누구까지를 의미하는 것인지가 신경이 쓰이죠?! 온가족프리에서 가족그룹 지정가능 대상은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시위, 며느리 포함)" 이라고 하네요. 지정가능 대상을 잘 살펴보고 누구를 기준으로 신청을 하는 것이 이득이 될지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 그렇다면 온가족프리에 가입을 하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2회선 이상 결합시 가족끼리는 음성통화 및 문자를 사실상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왜 사실상이라고 표현을 하느냐면 회선당 음성통화 월 5천분, 문자 일 500건의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이만큼을 다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겠죠? ^^;;
더불어, 3회선 이상일 경우에는 가족 구성원 별로 지정한 망내 지정 1회선에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평소 자주 연락을 주고 받는 연인 혹은 지인을 지정해두면 부담없이 음성통화와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겠네요.
뿐만 아니라, 가입 고객 모두에게는 LTE 안심옵션(월 9000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 또는 데이터가 월 500MB 제공되는 혜택이 있고, 결합회선 수에 따라 초고속인터넷 요금이 2천원에서 5천원까지 할인되기도 합니다.
▼ 참고로, LTE 안심옵션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첨언을 하자면...
월 9000원의 이용요금을 지불하면 LTE 요금제 가입고객의 경우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하더라도 이메일 및 일반적인 웹서핑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단, 데이터 속도가 조절되어 일부 대용량 서비스를 이용하는데는 제약이 있을 수 있구요.
▼ 유용한 요금제이긴 하지만 요금 절감형 제도이다 보니 제한사항이 없을 수는 없겠죠?
특정 요금제 등을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가입이 제한되기도 하니 자신이 해당되는 부분이 있는지 잘 체크해 보시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더블할인, 스페셜할인, LTE플러스할인, 요금약정할인, 우량고객요금할인 혜택의 경우에는 온가족프리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존에 이를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통신 요금 절감효과를 좀 더 크게 누리실 수 있겠습니다.
▼ 4회선 결합을 한 가족 구성원 모두가 LTE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가정하에 가족간 1인당 음성통화가 50분, 지정 1회선 음성통화가 100분인 경우 어느 정도 금액의 절감이 가능한지 살펴보았습니다.
* 데이터 안심옵션 : 9000원 x 4인 = 36,000원
* 가족간 음성통화 : 50분 x 108원 x 4인 = 21,600원
* 지정회선 음성통화 : 100분 x 108원 x 4인 = 43,200원
* 초고속인터넷 할인 : 5000원
각각의 절감되는 금액을 더해보니 총 10만 5천 8백원이 나오는군요. 어떤가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의 금액이 아니죠? ^^;;
특히, 2012년말까지 온가족프리에 가입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데이터 500MB 무료제공을 선택한 고객에 대해서는 추가로 500MB 를 더 제공하고, 초고속인터넷 고객의 가정에 WiFi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유무선 인터넷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끔 해준다고 합니다.
혹시 관심이 있어 온가족프리에 가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올해말까지 가입하시면 좀 더 큰 헤택을 누리실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SKT 에서 출시한 통신요금 절감형 제도인 'TB끼리 온가족프리'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본문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티월드 등을 통해 정보를 살펴보시거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온가족프리에 대해 궁금해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면서 이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