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과 싱크를 동시에, 갤럭시S3 를 위한 필수아이템
충전과 동시에 데이터 싱크가 가능, 벨킨 충전+싱크독
국내에서 출시된 갤럭시S3 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품 패키지에 기본 구성품으로 배터리 충전기 겸 거치대 역할을 하는 악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해외판 갤럭시S3 패키지에는 미포함되어 있어요.
그런데, 이 기본 악세서리의 경우 배터리 충전은 물론이고 단말기를 거치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좋긴 하지만 단말기 자체를 거치한채로 충전 및 싱크(동기화)에는 한계가 있어 아쉬움을 안기곤 하는데요.
갤럭시S3 뿐만 아니라 갤럭시S2, 갤럭시노트 등 마이크로 5핀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한 유용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충전과 동시에 싱크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것도 가능한 악세서리인데요. 아이폰 유저들이라면 이미 아실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폰용 악세서리로도 출시된 바가 있는 '벨킨 충전+싱크독(Charge+Sync Dock)' 이 바로 그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뛰어난 기능성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벨킨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인데요. 지금부터 이 제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벨킨 충전+싱크독(Charge+Sync Dock) 리뷰
▼ 갤럭시S3 와 같은 마이크로5핀 스마트폰 전용 '벨킨 충전+싱크독' 제품 박스 모습입니다. 벨킨 특유의 박싱 디자인이나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네요.
▼ 호환 가능한 기종으로 '갤럭시S3, 갤럭시S2, 갤럭시노트, 갤럭시 넥서스' 가 표기되어 있는데요. 마이크로 5핀을 채택한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활용 가능합니다.
▼ 박스를 개봉해서 제품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구성품 자체는 아주 심플합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이 돋보이는군요.
▼ 기본적으로 충전+싱크독 본체에도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고정케이블은 30cm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PC 와 연결을 위한 포트가 멀리 있는 사용자의 경우에는 난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부분을 고려한 것인지 이 제품이는 약 90cm 의 확장케이블이 제공되고 있네요.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단점이 될 만한 부분을 커버하기 위한 벨킨의 확장성이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실제로 이런 단점을 알면서도 별다른 대안없이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도 많으니까 말이죠.
▼ 아래는 벨킨 충전+싱크독 제품의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되어 있죠? 게다가 위에서 잠시 이야기했던 것처럼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어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네요.
▼ 제품의 바닥면은 Rubber 처리가 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 충전+싱크독은 전체적으로 안정성을 고려하여 딱딱하게 처리되어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제가 엄지손가락을 대고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맞닿는 지지면 부분 보이시죠?
지지면 부분도 단말기 스크래치 등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럽게 Rubber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 자칫 제품의 형태를 보면 단말기를 마이크로5핀에 연결해서 충전 및 싱크, 혹은 거치를 할 때 좌ㆍ우로 넘어가거나 할 것처럼 연약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충전+싱크독을 들어보면 꽤 묵직한 무게감을 보여줍니다. 아마도 단말기와 연결했을 때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을 주기 위한 처리가 아닌가 싶네요.
▼ 갤럭시S3 를 벨킨 충전+싱크독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세로 방향으로 부쩍 길어지다보니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좌ㆍ우로 빈약해 보이는 느낌도 있는데요. 그래도 독 자체의 무게 때문인지 넘어가거나 하진 않네요.
▼ 단말기를 거치한 후 측면에서 살펴보았는데요. 단말기와 지지면 부분이 적절하게 맞닿아 있는 모습입니다.
무게 중심을 고려했을 때 지지면에 단말기가 닿지 않으면 마이크로5핀 연결 부분에 상당한 무리가 가지 않을까 싶었는데... 지지면에 잘 닿아서 그런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 테스트 삼아 직접 PC 에 벨킨 충전+싱크독을 연결하고 갤럭시S3 를 거치해 봤습니다. 갤럭시S3 액정화면을 잘 보시면 충전과 동시에 싱크가 되고 있는 것이 확인이 되실 겁니다.
지금까지 벨킨 충전+싱크독에 대해 나름 세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보면 거치대도 필요하고 거치해 놓고 있으면 그 상태로 충전이나 싱크까지 가능하면 좋겠다 싶은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
이 악세서리는 이런 부분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아이템이 아닌가 싶네요. 저 같은 경우는 갤럭시S3 를 해외판으로 구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시겠지만 해외판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세서리가 거의 없다보니 거치대 겸 충전 역할도 가능한 악세서리가 절실했는데 그래서인지 이 제품이 꽤 만족스럽더군요.
글을 시작하면서도 말씀드렸지만 마이크로5핀을 채택한 스마트폰 외에도 아이폰용 악세서리로도 출시가 된 녀석이니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살펴보시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