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도 최고의 사운드, 젠하이저 앰페리어 출시
“스마트폰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즐기길 원하는 유저들을 위한 헤드폰”
젠하이저, 프리미엄 아웃도어 헤드폰 앰페리어(Amperior) 출시
■ 스마트폰 등 휴대용 기기와 연결 시에도 최고급 헤드폰의 프리미엄 사운드 구현
■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 사용, 뛰어난 해상도의 사운드와 세련된 디자인 모두 충족
최고의 기술력으로 오디오 매니아들을 만족시키며 세계 이어폰/헤드폰 시장을 선도해 온 독일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Sennheiser)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최적화되어 휴대용 기기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헤드폰 앰페리어(Amperior)를 출시했다.
'앰페리어(Amperior)'는 전설적인 DJ용 헤드폰에서 영감을 얻어 아웃도어용으로 개발된 헤드폰으로,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그리고 탁월한 사운드 퀄리티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차별화된 세련미를 발산하며, 컬러 역시 블루와 실버 두가지 색상 중 개성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앰페리어는 이동 중에도 최고의 사운드를 즐기길 원하는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등 애플의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돼 있다. 덕분에 스테레오 시스템에 연결한 최고급 유선 헤드폰에서나 들을 수 있었던 고품질의 사운드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통화용 마이크가 장착되어 음악 감상 중 통화 전환에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다.
마틴 로우 (Martin Low) 젠하이저 아시아 컨수머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젠하이저의 모니터링 헤드폰은 이미 DJ 세계에서는 전설적인 제품”이라며 “지난 20년간 전문가 집단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헤드폰이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DJ에 의해 영감을 받은 헤드폰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을 탑재해 16 Hz~22000Hz의 주파수 대역을 자랑하는 앰페리어는 스트리트 헤드폰이라는 용도에 걸맞게 타 제품과 차별화된 특징을 지닌다. 우선, 높은 음압 레벨에서도 문제가 없도록 견고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밀폐형 디자인은 외부 소음을 완벽히 차단한다. 또한,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헤드밴드를 가볍게 만들고,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다. 특히, DJ 헤드폰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의 특성을 살려 로테이션 이어컵을 채택해 한쪽 이어컵 만을 사용, 음악과 외부 피드백을 동시에 들을 수 있다.
거리를 위해 디자인된 앰페리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5mm 스테레오 잭 플러그 및 일반적인 임피던스를 적용해 각종 휴대용 기기에 최적화되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볼륨조절, 통화 기능을 위한 마이크 등이 지원되는 스마트 리모컨이 장착돼 있다.
마틴로우 부사장은 “앰페리어는 실외 환경에서 독특한 최고의 사운드 경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며 “프리미엄 사운드, 세련된 스타일, 그리고 다양한 기능성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고 자부한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젠하이저 공식 판매처에서 판매 중인 앰페리어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449,000원이며, 2년간의 국제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한편, 젠하이저는 앰페리어 모델로 프랑스 출신의 유명 DJ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밥 싱클레어(Bob Sinclair)를 기용했다. 그는 지금껏 젠하이저와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으며, 그의 DJ활동을 비롯해 앰페리어 등 젠하이저 헤드폰에 대한 생각을 나눈 인터뷰 영상은 유투브(http://youtu.be/9XR3LGm2a4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앰페리어(Amperior) 제품 상세 스펙
- 변환기 원리 : Dynamic, closed
- 주파수 응답 : 16 – 22,000 Hz
- 잭 플러그 : 3.5 mm straight plug
- 정규 임피던스 : 18 Ω
- 음압 레벨 : 120 dB
- 왜곡률 : ≤0.3%
- 케이블 길이 : 1.2m/0.96m스마트리모컨,마이크 달린 케이블(탈착가능)
- 무게 : approx.190g
젠하이저에 대해
젠하이저는 1945년 독일에서 설립된 음향기기 전문 업체로, 마이크로폰, 이어폰, 헤드폰, 전문가용 헤드셋 등 다양한 음향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베데마르크(Wedemark)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 총 2,183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2011년 기준 5억 3,14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유럽 헤드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전달 받은 보도자료를 그대로 소개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