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컴퓨터로 카카오톡 사용하기
카카오톡 PC버전?! 컴퓨터로 카카오톡 가능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유저 중 대부분이 카카오톡(KakaoTalk)을 활용하고 계실겁니다. 저 역시도 주변 지인들이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이를 설치해서 연락을 주고 받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이 대중화되면서 사용자들 사이에 항상 화두가 되었던 내용이 있죠?! 바로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방법은 없는가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참 다양한 방법으로 컴퓨터(PC)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방법들이 소개되었는데요. 저 역시도 - 컴퓨터(PC)에서 카카오톡 하는 방법은? - 포스팅에서 BlueStacks AppPlayer 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었구요.
그런데, 최근 살펴보니 안드로이드폰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바로 '모비즌(Mobizen)' 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엄연하게 말하자면, 카카오톡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표시되는 화면이 그대로 컴퓨터에 나타나서 제어가 가능해 지는 것인데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각각 모비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만 하면 이 원리를 통해 카카오톡도 PC 에서 즐길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본문에서는 이 모비즌 어플을 통해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소개를 할텐데요. 그 외 다양한 활용은 모비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이벤트!
매달 정기 이벤트 및 콘텐츠 별 나눔 등을 통해 아이폰12, 닌텐도 스위치, PS4 등을 나눔하고 있습니다. 많은 구독과 시청, 응원 부탁드려요 ^^ [→ 채널 구경하기]
카카오톡, 컴퓨터(PC)에서 사용하자!
▼ 우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컴퓨터에는 모비즌 PC용 툴과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PC용 툴은 위에 링크걸어 둔 모비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구하실 수 있어요.
단말기에 맞는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이유는 모비즌 어플을 통해서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방법 중 하나가 이와 관련되기 때문인데요. 'USB 로 연결', 'Wi-Fi 로 연결', '3G/LTE 로 연결' 이 그것입니다.
▼ 컴퓨터(PC)에 모든 설치를 마쳤으면 이제 스마트폰에 모비즌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홈페이지에서 소개되는 내용을 보니 모비즌 어플은 구글 플레이(구. 안드로이드 마켓) 혹은 삼성 Apps 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모비즌 어플 설치를 마쳤으면 이를 실행해서 연결 정보 관련 설정을 해 주세요. 아주 간단한 과정입니다.
▼ 위와 같이 모든 설정 과정을 마치고 나면 PC 와 연결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스마트폰에서 모비즌 어플을 실행한 상태에서 컴퓨터로 돌아와 모비즌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을 'USB 로 연결' 로 진행하려는 분들이라면, 설정에서 [USB 디버깅] 을 활성화 해 주셔야 합니다.
▼ 왠만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알려드리면, USB 디버깅 체크는 [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 메뉴 진입 과정은 안드로이드OS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 스마트폰 어플에서 설정했던 연결 암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 저는 베가레이서2 를 PC 와 USB 로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연결이 완료되니 스마트폰에 보여지는 화면이 그대로 컴퓨터에 표시되네요.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손가락으로 스크롤 하는 동작은 마우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 이렇게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활용하듯이 컴퓨터에서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 베가레이서2 가 연결된 컴퓨터에서 제 아이폰(iPhone)에 설치된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았습니다. 제대로 보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컴퓨터에 연결된 키보드를 통해 글자를 입력하고 전송할 수 있어 더 빠른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 앞서 제가 연결 방법이 크게 3가지라고 말씀드렸었죠?! Wi-Fi 연결과 3G/LTE 연결 방법으로도 무리없이 연결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는데요.
▼ 단, USB 연결과 Wi-Fi 연결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표시되는 화질이 크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지만, 3G/LTE 연결의 경우에는 화질이 심히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해서 연결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왠만하면 USB 로 연결 방법을 권하는 바입니다.
▼ 모니터 구석에 스마트폰 제어화면을 위치해 두고 이용하면 흡사 컴퓨터 메신저처럼 활용도 가능하겠네요.
어떤가요? BlueStacks AppPlayer 를 이용하는 방법 등에 비해 훨씬 간편하죠?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되긴 하지만 아쉬운 점도 분명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PC 에 표시되는 스마트폰 화면의 메뉴 이동, 스크롤 등이 부드럽게 작동하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은근 버벅거리는 경향이 있더군요.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여부는 정식버전이 나와보면 확실히 알 수 있겠네요.
본문에서는 모비즌 어플로 스마트폰을 제어해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과정만을 보여드렸는데요. 모비즌 홈페이지를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스마트폰과 PC 간의 파일 이동, 마우스로 간단하게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용도 가능합니다. 그런 부분은 각자의 필요에 따라 즐기시면 될 듯 하고...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간편한 방법을 찾는 분들 중 포털 등에서 소개되는 여타 방법들이 잘 적용되지 않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분이라면 '모비즌'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