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스, 아티콘 R9 커스텀
세상에 딱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스를 갖고 싶다?!
얼마전 아이폰마켓(iPhoneMarket)이라고 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 관련 쇼핑몰을 살펴보니 "Articon R9 커스텀 케이스" 라는 제품이 눈에 띄더군요.
흔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악세서리인 케이스가 눈에 띈 이유는 색다른 접근에서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어서였는데요. 누구나 여행을 다니면서 추억, 가족들과의 좋은 기억 등을 사진으로 담아두고 계실 겁니다. 이런 추억이 담긴 사진으로 자신만의 케이스를 만들어 주더군요.
아티콘 R9 커스텀 케이스의 장점이라 생각되는 부분 중 하나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새로운 액자 형태인 프레임리스 레진코팅기법을 사용해서 아이폰4 혹은 아이폰4S 의 뒷면에 부착하는 플레이트를 제작하고 이를 함께 제공되는 범퍼(프레임)와 조합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라는 점인데요.
즉,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사진 여러장을 플레이트로 만들어두면 여러가지 조합의 케이스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각각의 플레이트에 들어간 사진들은 모두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들일테니 더 애용하게 될 듯 하네요.
이에 본문에서는 "아티콘 R9 커스텀 케이스" 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뒷면을 보면 저절로 미소가! - Articon R9 Custom Case
▼ 아티콘 R9 커스텀 케이스 패키지 포장 모습입니다. 플레이트가 한눈에 들어오게끔 투명한 플라스틱 박스로 이뤄져 있는데요. 그 위로 상하가 뚫린 비닐포장이 덧되어 있습니다.
▼ 플라스틱 박스를 개봉하면 자신이 신청한 이미지로 제작된 플레이크가 깔끔한 모습으로 반겨주네요 ^^
▼ 박스도 투명하고 해서 처음에는 케이스 외에 아무것도 없는 줄 알았는데, 기본적으로 전면 보호필름 1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 아래는 제가 여행가서 찍었던 사진을 플레이트로 제작한 것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깔끔하게 잘 만들어졌네요.
▼ 아이폰마켓에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플레이트 등 R9 케이스의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 플래이트를 옆에서 살펴보면 두께가 제법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 뒷면에 보호필름이나 스티커 등을 부착한 상태로 플레이트와 범퍼(프레임)을 장착하면 완벽하게 장착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제 폰에 테스트 해 본 결과 범퍼에 유격이 생겨서 완벽하게 케이스를 씌우기가 힘들더군요.
▼ 아이폰마켓에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플레이트 등 R9 케이스의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카메라 부분이나 모서리 부분 등에 사람이 마무리 한 흔적이 보입니다.
▼ 플레이트 뒷면은 마분지 같은 종이 느낌의 재질로 이뤄져 있어 아이폰4 혹은 아이폰4S 의 뒷면에 스크래치 등을 방지할 수 있을 듯 하네요.
▼ 플레이트를 아이폰 뒷면에 밀착시켜 봤습니다. 수작업이라해서 혹시 모서리 부분 등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괜찮아보이네요.
참고로, 아이폰마켓에 구입 후기를 보면 이 부분과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마무리가 완벽하게 맞지 않아서 범퍼가 들뜨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내용인데요.
당사자 분은 정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들뜨는 현상이 발생했을 때 범퍼에 힘을 주어 뚜둑하는 소리가 날때까지 누르니 제대로 장착이 되더군요.
▼ 저 같은 경우는 관련 후기를 보고 혹시나 싶어 살펴보았는데 잘 맞아 떨어지네요.
▼ 플레이트와 함께 장착하는 범퍼 프레임은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말랑말랑한 재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범퍼 프레임이 완전 고무재질은 아니예요.
▼ 좌측면 아래쪽에는 아티콘(Articon)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 범퍼 프레임 안쪽의 모습입니다. 여느 범퍼 프레임들과 큰 차이점은 없는 모습입니다.
▼이제 아이폰4S 에 아티콘 R9 커스텀 케이스를 부착해 볼까요?!
▼ 부착을 완료한 후 정면에서 살펴본 모습입니다. 정면에서는 왠만한 케이스 혹은 범퍼를 부착한 것과는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 측면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진동 및 볼륨 조절 버튼 등의 위치와 케이스 구멍의 싱크로율이 잘 맞아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단부는 스피커 부분과 케이블 연결구 부분이 오픈형으로 이뤄져 있네요. 충전 케이블이 제대로 꽂아지지 않는 등의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상단부 역시 하단부와 마찬가지로 오픈형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 이 케이스에서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인 뒷면입니다. 상당히 색다르고 인상 깊은 모습이네요.
아이의 사진으로 플레이트를 만들거나 애인과 촬영한 사진으로 플레이트를 만들어 이렇듯 부착하면 뒷면만 봐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렇게 이 케이스의 특징은 플레이트만 별도로 제작해서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 추억이 담긴 다른 사진이나 평소 마음에 들었던 이미지들을 플레이트로 만들어 기분에 따라 조합을 바꿔가며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은 식으로 말이죠.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범퍼 프레임도 다른 것을 부착해 본 모습입니다. 여담이지만 화이트 제품에는 레드 컬러가 참 잘 맞는거 같네요 ^^
▼ 마지막으로 혹시나 플레이트의 강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 계실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코딩처리 되어 있는데다가 두께가 있어서 왠만한 힘으로는 잘 휘지 않게 튼튼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티콘 R9 커스텀 케이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의 사진으로, 또는 항상 기억하고 싶은 추억의 사진들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케이스의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이라 생각되네요. 단, 플레이트 제작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지다보니 복불복으로 사용자가 수고스러움을 마다하지 않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세상에 딱 하나뿐인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어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티콘 R9 커스텀 케이스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아이폰마켓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