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폰 삼성 웨이브3 개봉기, 직접 살펴보니
바다 2.0 OS 를 탑재한 삼성 바다폰, 웨이브3(Wave3)
혹시 삼성전자가 개발한 바다 2.0 OS 가 탑재된 '웨이브3' 단말기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나요? IT 관련 뉴스 등을 통해 접해 보신 분들도 많겠지만 아마 잘 접해보지 못한 분들이 대다수일 듯 합니다. 그런데, 해외에 출시된 단말기까지 포함하면 바다(Bada) OS 를 탑재하고 있는 단말기(웨이브1, 웨이브2, 웨이브M, 웨이브Y 등)가 여럿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어떻게 생각해 보면 상당히 흥미가 가는 스마트폰이 바로 웨이브3 과 같은 바다폰인데요. 바다폰 제품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웨이브(Wave)3 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이번 기회에 이 단말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본문에서는 먼저 웨이브3 의 개봉기부터 외형을 중심으로 리뷰를 진행하구요. 다른 포스팅을 통해 바다 2.0 OS 에 대해 살펴보면서 웨이브3 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사용기 및 후기를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니바디 디자인의 '웨이브(Wave)3' 개봉기 / 리뷰
▼ 웨이브3 패키지 포장 모습입니다. 여느 삼성 스마트폰들과 유사한 모습이라 크게 특징적인 점은 없네요.
▼ 뒷면에는 역시나 해당 단말기의 주요 스펙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간략하게 주요 스펙을 정리해 보자면... 1.4GHz 프로세서에 바다 2.0 OS 를 탑재하고 있고, 4인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500만 화소의 카메라, 9.9mm 의 두께와 127g 의 무게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포장을 개봉해 보니 웨이브3 이 다소곳(?)하게 누워있습니다 ^^;;;
▼ 웨이브3 단말기 아래로는 배터리 등 기본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 단말기 본체를 비롯하여 "사용 설명서, 충전기, USB 케이블, 배터리 2개, 배터리 충전 거치대, 스테레어 이어폰"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 요즘은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배터리 용량에 대한 이야기가 빠질 수가 없죠? 웨이브3 에는 1500 mAh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 구성품들에 대한 이야기는 이쯤으로 마치고, 웨이브3 의 모습입니다. 단순히 겉으로만 보이는 모습에서는 크게 특징적인 점을 찾기 힘든데요.
하지만, 전혀 특징적인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좀 더 아래에서 이미지와 함께 보여드리겠지만, 웨이브3 은 앞면과 뒷면에 이음새가 없는 유니바디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 정면 상단에는 조도센서 및 근접센서, 3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통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구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삼성 로고도 눈에 띕니다.
▼ 정면의 아래쪽으로는 가운데에 물리 버튼인 '홈 버튼' 과 그 양측면으로 터치식인 '통화 버튼', '종료 버튼' 이 있습니다. 참고로 좌측의 터치식 버튼이 통화 버튼입니다.
▼ 정면을 기준으로 좌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후면부 이미지를 보시면 더 자세히 아실 수 있겠지만 웨이브3 의 바디는 메탈 소재로 구성되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 불안하고 불만이었던 분들에게는 나름 매력이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네요.
▼ 우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보이네요.
▼ 웨이브3 의 하단부에는 외부 커넥터 연결잭과 스테레어 이어폰 연결잭, 그리고 마이크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웨이브3 은 유선형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꽤 신경을 쓴 듯한 모습입니다. 실제로 그립감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 상단부에는 그 어떤 버튼 및 연결잭도 보이지 않아 심플한 느낌입니다.
▼ 단, DMB 기능을 위한 안테나가 상단부에 자리하고 있긴 합니다.
▼ 다음으로, 웨이브3 의 뒷면입니다. 유선형 디자인에 매끈한 형태를 띄고 있네요.
▼ 후면부의 위쪽으로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 그리고 스피커가 보입니다.
▼ 아래쪽으로는 삼성 로고와 함께 이상한 형태의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의 용도는 무엇일까요? ^^
▼ 방금 언급한 버튼을 누르고 후면부를 위로 밀어올리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유심(USIM) 카드 및 배터리 등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꽤 독특한 형태죠?
▼ 웨이브3 에는 마이크로 유심이 아닌 일반 유심이 사용되는데요. 참고로, 혹시 언급하지 않아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첨언을 하자면 웨이브3 는 3G 네트워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심칩을 삽입구 옆으로는 외장 메모리 카드 삽입구가 있어 32GB 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외형에 대한 이야기는 이 정도로 마무리하도록 하고... 웨이브3 의 전원을 켜서 부팅시켜 볼게요.
▼ 바다 OS 가 탑재된 단말기라는 표시도 빠지지 않는군요 ^^
▼ 터치위즈 UI 로 인해 안드로이드 OS 가 탑재된 갤럭시 시리즈 단말기와 큰 차이점이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다른 포스팅을 통해 소개를 하겠지만 실제로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다 웨이브3 을 처음 이용해 보더라도 거의 낯설음을 느끼기 힘든 정도여서 금방 익숙하게 활용할 수 있겠더군요.
▼ 그 외에도 휴대폰 정보를 살펴보니 바다 2.0 OS 가 탑재되어 있다는 내용 등이 표시되네요.
지금까지 외형을 중심으로 웨이브3 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전원을 켠 김에 좀 더 다양하게 알려드릴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내용이 더 길어지면 스크롤 압박이 너무 심할 것 같기도 하고 다른 포스팅으로 이야기하려는 내용이 다뤄지기도 할 것 같아 본문은 이 정도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다 2.0 OS 가 탑재된 웨이브(Wave)3 의 차별화 된 기능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관련 내용을 소개할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