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니 액정보호필름, 스마트폰이 거울로 변신한다!
식사 후 치아 상태 점검하려는데 거울이 없다?!
간혹 식사를 하고나면 치아에 음식물이 끼었나 등을 점검하기 위해 조그마한 손거울을 찾는 분들 많이 계실 겁니다. 특히, 어려운 자리에 참석했을 경우는 이런 부분이 더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거울을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분들이라면 모를까 이것저것 휴대할 것이 많아지는 걸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라거나 평소 거울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등의 액정을 통해 살짝 자신의 치아 상태 등을 점검해 본 경험 있으시죠?
이런 경우 아주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을 거울처럼 활용할 수 있는 액정보호필름이 있더군요. '고니 액정거울필름' 이라는 보호필름 악세서리인데요. 스마트폰 액정을 보호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거울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나름 유용한 악세서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티월드 체험존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가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S2 에 부착해보고 얼마나 잘 비춰지는지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관련해서 후기를 살펴보도록 하죠.
고니 액정거울필름, 스마트폰을 거울로 쓸 수 있다?!
▼ 아래는 고니 액정보호필름의 포장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보호필름들과 크게 다를 것이 없네요.
▼ 뒷면에는 보호필름 부착 방법을 소개한 내용이 있는데요. 처음 부착해 보는 분들이라면 모를까 왠만하면 다들 아시는 내용이리 겁니다 ^^
여담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특이한 부착 방법이 있는 보호필름이 아닌 이상에야 자신만의 방법으로 부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네요.
▼ 고니 보호필름 패키지는 '보호필름 1매, 극세사 융, 기포제거 밀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니 보호필름 판매처에서 확인해 보니 만원 정도하는 제품이던데, 보호 필름이 1매만 포함되어 있는 것은 많이 아쉽더군요.
▼ 액정이 부착하기 전에도 거울 효과가 있나 싶어 확인을 해 봤는데, 약간 비치는 현상이 있을 뿐 부착전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보호 필름과 큰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 갤럭시S2 에 부착한 모슴입니다. 일반적인 보호 필름과 차이가 확 느껴지시죠?
처음 부착해 보고는 이래서야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내용들이 잘 보여질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더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래에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겠지만 깔끔하게 잘 보여집니다.
▼ 거울처럼 쓰기에 얼만큼의 효과를 보여줄까 싶어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아이폰4S 에서 제 블로그에 접속한 후 고니 보호필름을 부착한 갤럭시S2 로 비춰보았는데요.
상당히 선명하게 비춰지죠? 블로그에 업로드하면서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해서 그렇지 원본 사진으로 보면 액정보호필름에 비친 장면으로 글자를 다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잘 비춰졌습니다. 참고로, 부착한 직후에는 기름 얼룩같은 번들거림이 조금 있는데요. 하루 정도 지나고 나니 이런 얼룩은 사라지네요.
▼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서 출력되는 장면이 잘 보여지는지 확인해 볼까요?
크리스탈 보호필름처럼 아주 선명한 것은 아니지만 내용을 확인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잘 표시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지문방지 보호필름도 투과율이 좋은 것이 많아서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는 없지만 지문방지 보호필름 특유의 모아레 현상이 있는 제품과 비교한다면 훨씬 크리스탈류 필름처럼 잘 보이더군요.
단, 거울필름이라는 특성 때문인지 밝은 곳에서는 반사가 좀 되기도 하구요. 홈버튼 등 액정에서 내용이 표시되지 않는 공간에서는 그대로 반대편이 비춰지다보니 간혹 액정에서 표시되는 내용을 살펴볼 때 불편함이 있기도 하더군요.
지금까지 고니 액정거울필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제품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거울로 활용하기에는 아주 유용하겠다 싶은 악세서리였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에도 그렇겠지만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찾으실만한 녀석이 아닐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