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LTE EX 모션인식 후기, 직접 사용해보니
베가 LTE EX 후기, 모션인식 얼마나 유용할까?!
안드로이드폰, 모션 인식으로 전화 받으려면? 포스팅에서 베가 LTE 스마트폰의 모션인식 기능을 이야기하면서 이와 유사한 활용이 가능하게끔 하는 어플에 대해 이야기를 한 적 있는데요.
이번에 베가 LTE EX 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평소 관심갖고 있었던 기능인 "모션인식" 기능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CF 등을 통해 익히 알려진 것처럼 전화를 직접 받기가 곤란한 경우 손을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만으로도 통화 연결이 가능하게 하는 인식 기능은 물론이고... "갤러리(사진), 뮤직(음악), SKY Books(E-Book), 문자메시지" 에서도 간편하게 적용 및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단순 터치에 의한 조작을 넘어서 음성인식, 모션인식 등 다양한 기술들이 스마트폰에 접목되고 있는데요. 베가 LTE EX 의 모션인식 기능을 통해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를 살펴보고, 더불어 직접 사용해 보면서 느낀 후기 등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 LTE EX 모션인식, 획기적인 기술임에는 분명하지만...
▼ '모션 인식' 기능은 베가 LTE EX 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만큼 알림 영역을 통해서 간편하게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부 설정까지도 가능합니다.
▼ 이미 대부분 아시겠지만 모션 인식 기능은 정면 상단의 카메라 렌즈 위치에 있는 센서를 통해 인식이 됩니다. 즉, 올바른 위치가 아닌 곳에서는 아무리 모션을 취해봐야 제대로 된 작동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 모션인식 세부 설정 화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뮤직, 갤러리, 메시지함, SKY Book, 음성/영상전화 받기] 등에서 모션 인식에 의한 동작이 가능한데요.
노터치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어플들은 전화 받기 기능만이 모션으로 가능한데 반해, 베가 LTE EX 는 좀 더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한 것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각각의 세부 항목들을 이미지 및 동영상을 통해 함께 체험해 보시죠 ^^
▼ 먼저, [갤러리] 를 실행하여 모션인식으로 체험해 보겠습니다.
▼ 보통 스마트폰 갤러리에서는 특정 이미지를 선택해서 불러온 후 좌/우로 터치하여 이전 혹은 다음 이미지들을 감상하는데요.
▼ 베가 LTE EX 에서는 아래 애니매이션 이미지처럼 손을 모션인식 센서 좌/우로 움직이면, 이전/다음 사진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 그 뿐만 아니라, 갤러리에서 사진을 보다가 해당 이미지를 SKY me 로 업로드 및 백업할 수도 있는데요.
▼ 위 이미지에서 손가락으로 가리킨 센서 부근을 손으로 살짝 덮어주면 SKY me 에 해당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진 썸네일 보이는 화면에서도 원하는 사진을 체크하고 손으로 센서를 덮으면 SKY me 로 업로드 및 백업이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이렇듯 백업이 가능하게 한 기능은 제법 마음에 들었지만... 동시에 좀 더 보완이 필요한 기능이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센서를 손으로 살짝 덮는 것에 대한 시간이라던지 그런 기준이 모호한데요. 이미지를 넘기려고 모션을 취했지만 SKY me 로 백업하게끔 인식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더군요.
▼ 다음으로 [SKY Books] 에서의 모션인식입니다.
▼ 도서/만화 등 E-Book 화면에서 역시나 손을 좌/우로 움직이면 이전/다음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요. 아래 동영상을 통해 모션인식을 활용하는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위 영상을 촬영할 때는 포스팅을 위해 신경써서 손을 움직여서 그런 장면이 담기지 않았지만...
모션으로 페이지를 빨리 넘기다 보면 다음 페이지를 보려고 동작을 했는데,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더군요. 이런 경우를 의외로 빈번하게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역시나 뭔가 다른 옵션 추가 등의 보완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 책은 이쯤 봤으면 됐고... 이제 베가 LTE EX 모션인식으로 음악을 감상해 볼까요? ^^
▼ 음악 실행 후 상단의 알림 아이콘들이 있는 곳을 살펴보니 모션인식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네요.
참고로, 뮤직(음악)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들에서도 이 손모양의 알림 아이콘이 표시되어야 모션 인식이 작동되는 것입니다.
▼ 뮤직도 갤러리나 SKY Books 와 마찬가지로 손을 좌/우로 움직이면 이전곡/다음곡으로 이동을 하는데요. 이 외에 센서를 손으로 살짝 덮어주면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정지 시킬 수도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모션인식 하면 바로 딱 떠오르는 [음성/영상전화 받기] 입니다.
▼ 이 기능을 모션으로 활용하는 모습 역시 유투브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움직이는 모습을 소개하려다 보니 영상이 많아지네요 ^^
위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음성 및 영상전화 수신화면에서 손을 좌우로 2회 이상 흔들면 통화가 연결됩니다.
지금까지 SKY 베가(Vega) LTE EX 의 모션 인식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폰을 조작할 수 없는 여건 등에서 단순한 동작만으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모션인식의 혁신적인 부분을 잘 말해준다 할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획기적인 만큼 사용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차후 모델에서는 현재의 부족한 부분들이 수정/보완되어야 할 것 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면서도 스마트한 라이프가 가능하게끔 해주는 것이 스마트폰의 역할 중 하나인데요. 베가 LTE EX 의 모션인식은 이런 역할을 더 충실하게 하는 기능이 아닌가 싶네요. 그렇다 보니 현재의 좌/우 동작 인식수준이 아닌 다양한 동작을 인식할 수 있는 발전된 모션인식 기능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하루 빨리 더욱 진화된(?) 모션인식을 활용해 보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