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5 울트라 NT530U4B-S54, 활용성 극대화하기?!

 노트북 및 울트라북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단연 '휴대성' 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가 되는 것이 바로 노트북과 울트라북인데요.

 그렇다보니 학교에서 발표를 한다거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 등을 할 때면 노트북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이런 경험은 없으셨나요? 기껏 프리젠테이션 준비를 위한 자리 배치를 마치고 노트북과 프로젝터를 연결하려고 하니 선이 길이가 짧아서 당황스러운 경험이라던지...


 노트북과 대형 TV 를 연결해서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하려고 하는데, 중간중간 조작을 위해서 노트북이 있는 위치까지 계속 왔다갔다 이동을 해야 했던 번거로운 경험 없으셨나요?

 개인적으로는 방금 언급한 2가지 경우를 여러번 겪어봤는데요 ^^;; 그래서 그럴 때마다 무선으로 프로젝터나 대형TV 에 노트북 화면을 표시되게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노트북 및 울트라북의 특장점인 휴대성을 좀 더 극대화하여 공간상의 제약 없이 많은 작업이 가능할테니까 말이죠.


시리즈5 울트라 NT530U4B-S54, 스마트한 라이프를!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5 NT530U4B-S54 에만 국한된 기능이 아니긴 하지만 NT530U4B-S54 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앞서 이야기한 경우 등에 대한 걱정을 말끔히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인텔 와이다이(Wi-Di, Wireless Display) 기능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이 유용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물이 하나 필요합니다. 바로 무선으로 노트북 화면을 HDTV에 표시, Push2TV 리뷰 포스팅에서 소개한 Wi-Di 어탭터가 그것입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삼성 시리즈5 울트라 NT530U4B-S54 의 Wi-Di 기능을 이용해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 등에 대한 소개를 해 보려고 합니다. 잘 적용해서 사용하면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회사나 학교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가 있어요.


▼ 일반적으로는 HDMI 케이블 등을 사용해서 대화면 TV 나 모니터에 연결하고 활용하죠?! NT530U4B-S54 처럼 Wi-Di 기능이 가능한 노트북에서는 이런 유선 연결이 필요없습니다.


▼ Push2TV 와 같은 어댑터만 노트북에서 표시하고자 하는 기기에 연결되어 있으면 되는데요.


▼ Push2TV 리뷰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어탭터의 크기가 아담하여 가정에서 활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 Wi-Di 기능으로 노트북/울트라북의 화면을 대화면 TV 등에 전송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NT530U4B-S54 를 기준으로 소개를 하자면, [시작] 메뉴의 검색창에서 Intel(R) Wireless Display 를 실행해 줍니다.


 참고로, 만약 포맷을 해서 운영체제를 새로 깔았다던지 등의 경우라면 사용자가 직접 인텔 My WiFi 와 인텔 Wireless Display 를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는 WiDi 어탭터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검색하여 연결이 가능한 녀석을 목록에 표시해 줍니다.


▼ 표시되는 리스트 중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어탭터를 선택하면 대화면 TV 등에 보안코드가 표시되는데요. 그 4자리 코드를 입력해 주면 바로 연결됩니다.


▼ 기본적으로는 WiDi 연결이 완료되면 노트북 화면이 그대로 어탭터가 연결된 기기에 전송되어 표시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 외에도 듀얼모니터처럼 '확장' 연결도 가능하고, 노트북에는 화면이 표시되지 않고 전송되는 기기에만 내용이 표시되게끔 '프로젝터에만' 연결도 가능합니다.


▼ 아래는 WiDi 연결 후 노트북 화면이 대화면 TV 에 그대로 전송되는 장면입니다.


▼ 이렇게 연결을 하면 어떤 활용이 가능하느냐?!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대화면 TV 등으로 인터넷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혹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첨언을 하자면... 본문에서는 화면이 그대로 전송되어 표시되는 것을 이미지로 담기 위해 TV 바로 곁에 노트북을 두었지만 실생활에서는 저렇게 두지 않아도 화면이 잘 전송됩니다.


▼ 개인적으로 Wi-Di 기능을 통해 가장 애용하는 것은 1080P 고화질의 영화 등 콘텐츠를 대화면 TV 에 연결하여 생생하여 감상하는 것인데요.


▼ 시리즈5 울트라 NT530U4B-S54 의 성능으로 1080P 고화질 영상을 재생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더할 나위 없이 활용성이 좋습니다.


 기존에는 외장형 하드에 영상 파일을 넣어 TV 에 연결한 후 콘텐츠를 감상했는데요. 코덱이라던지 기타 제약되는 측면이 나름 있는지라 TV 의 비디오 플레이어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NT530U4B-S54 의 Wi-Di 기능을 통해 대화면 TV 에서 고화질 영상을 감상하니, 이런 불편한 점들이 대부분 사라져서 좋더군요.


▼ 예전에 파일명만 보고는 1080P 자료가 맞는지 알 수가 없지 않냐는 의견을 주신 분도 계시고해서 참고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 동영상 콘텐츠 감상이라면 빼 놓을 수 없는 서비스가 바로 유투브(YouTube)인데요.


▼ Wi-Di 기능으로 유투브에서 필요한 영상을 시연하는 등의 활용도 가능합니다.


▼ 그 외에 서론 부분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학교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에도 시리즈5 울트라 NT530U4B-S54 의 Wi-Di 기능은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네요.


▼ 노트북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대체적으로 아실텐데요. 윈도우 단축키(윈도우키+P)를 이용해서 다중 모니터 출력 형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좀전에 기본적으로 "복제" 형태로 화면이 전송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경우 노트북의 해상도 그대로 대화면 TV 등에 맞게 확대되어 표시되다 보니 화면이 약간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 그럴 때는 "프로젝터에만" 출력 형태를 설정해서 화면이 표시되게 하면, 좀 더 깔끔한 해상도 조절이 가능해 집니다.


▼ 또한, 듀얼모니터처럼 "확장" 출력 형태를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프리젠테이션 등을 할 때 화면에는 발표 자료가 표시되게 하면 노트북 모니터에는 참고자료가 표시되게 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하겠네요.


 지금까지 삼성 시리즈5 울트라의 활용성을 좀 더 높일 수 있는 Wi-Di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이런 기능을 전문가들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더 이상 없을 듯 싶네요.

 인텔 Wireless Display 기술을 이용하는 활용 외에도 NT530U4B-S54 의 활용 방법은 무궁무진할 겁니다. 개개인이 노트북을 구매하는 이유가 다른 만큼 활용 방법도 다양할테니까 말이죠.

 본문은 이쯤해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또 시리즈5 울트라 NT530U4B-S54 의 추천할만한 부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