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Torrent), 얼마나 사용해?!

 근래에 들어 파일 등을 공유하거나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툴을 꼽아보라고 하면 단연 '토렌트(Torrent)' 일 겁니다. 제가 윈도우7 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포스팅하면서 직접 만든 스크립트 파일 등을 공유할 때만 해도 토렌트 사용 방법에 대해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이제는 왠만하면 토렌트 정도는 가뿐하게 활용하시는 듯 하더군요. 그만큼 유용하면서도 편리하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토렌트로 공유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하는데 있어 토렌트 파일은 익숙하지만 마그넷(magnet)을 활용하는데는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여전히 많으신 듯 합니다.
 특히, 최근 iOS 베타 버전 펌웨어 등이 마그넷(magnet) 주소로 공유가 자주 되고 하다보니 관련해서 더 관심이 많아지기도 한 듯 한데요.

 본문에서는 토렌트에서 마그넷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마그넷 사용법 자체는 간단한데요. 그래서 덧붙여서 얼마전에 질문을 받기도 했던 '잘못된 경로 지정. 수정 후 다시 시도하세요' 와 같은 토렌트 마그넷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그 해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토렌트(Torrent) 마그넷 사용법!

 토렌트와 관련된 파일을 공유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다보면 토렌트 파일이 아닌 "magnet:?xt=urn:btih:~~" 형태의 주소로 특정 자료를 공유하는 경우를 보신 적 있을 겁니다.

 "magnet:?xt=urn:btih:..." 와 형태의 주소가 바로 마그넷(magnet) 주소입니다. 마그넷 주소를 이용해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 토렌트를 실행한 후 아래 이미지처럼 상단에 보이는 버튼 혹은 "Ctrl+U" 를 눌러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창이 뜨면 마그넷 주소를 입력창에 복사해 넣어주면 됩니다.


 가끔 어떤 분들은 장난삼아 "마gnet:?xt=urn:btih:~~' 등과 같은 형태로 마그넷 주소를 살짝 변행해서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는 있는 그대로 마그넷 주소를 붙여넣기 해도 공유된 자료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magnet:?xt=urn:btih:..." 와 같은 형태로 직접 수정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위 과정까지만 알면 사실 마그넷 주소를 이용해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간혹 아래와 같이 '잘못된 경로 지정. 수정 후 다시 시도하세요.' 라는 오류창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분명 원하는 경로를 제대로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왜 위와 같은 메시지창이 뜨는지 질문을 주신 분들이 여럿 계셨는데요. 그 원인은 위 이미지와 아래 이미지를 비교해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에 원하는 경로를 입력할 때 특정 드라이브의 루트에 저장을 하시는 경우 끝에 "\" 를 붙여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C 드라이브 루트에 저장하고 싶다면 C: 가 아니라 C:\ 라고 입력해야 한다는거죠. 단,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드라이브 내의 특정 폴더에 저장할 경우에는 \ 유무와 상관없이 저장이 잘 되더군요.

▼ 또한, 여담이지만 간혹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뜨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이런 경우에는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 창을 다시 열어서 마그넷 주소를 다시 붙여넣기 해보시면 해결이 될 겁니다.

▼ 그렇게 문제없이 잘 해결이 되면 원하는 자료를 사뿐하게(?) 받을 수 있겠네요.


 알고나면 그렇게 어렵지 않죠? 저도 그렇지만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대용량 자료 등은 토렌트를 이용해 공유하고 하실텐데요.
 혹시 마그넷 주소로 자료가 공유된다고 해서 어려워하시지 말고 위 방법 등을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원하는 자료를 내려 받아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