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윈도우8, 특정 파일 실행시 표시되는 확인창이 번거롭다?

 윈도우7 이나 윈도우8 등과 같은 운영체제(O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실행 파일(EXE)이나 CMD 파일와 같은 특정 파일을열 때 마다 아래 이미지처럼 보안 경고창이 나타나는 것을 보신적 있을 겁니다.
 보안적인 부분을 고려한다면 분명 필요한 과정이라 할 수도 있지만 굳이 이런 확인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될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거나 CMD 스크립트를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게시자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시겠습니까?" 등과 같은 보안 경고창이 매번 표시되는 것이 은근히 번거롭고 불편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이 한정적인데다가 테스트 삼아 어떤 툴을 활용해 보고는 VHD 를 교체하기 때문에 이런 확인 과정이 나타나는 것이 싫어서 메시지창이 나타나지 않게 설정을 하고 사용하는데요.
 얼마전 지인의 컴퓨터에서 어떤 작업을 하는데 평소 제 컴퓨터에서는 보지 않던 보안 경고창이 실행 파일을 열 때마다 나타나니 은근 불편하더군요 ^^;;

 그래서 지인에게 이런 창이 뜨지 않게 설정해도 괜찮겠냐고 동의를 구한 뒤 설정을 해 주었는데, 본인도 번거로웠던지 은근히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유사한 생각을 갖고 있지만 그 방법을 몰라 그냥 참고지내는 분이 더 계시지 않을까 싶어 관련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정 파일 실행시 표시되는 확인창을 안 나타나게!

 본문에서는 윈도우8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하니 윈도우8 을 기준으로해서 소개하고 마지막에 윈도우7 에서의 방법도 살짝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실행창(윈도우키+R)을 연 뒤 'gpedit.msc' 를 입력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해 줍니다.


[User Configuration] - [Administrative Templates] - [Windows Components] - [Attachment Manager] 로 이동합니다. 혹시 한글메뉴명이 궁금하신 분들은 좀 더 아래에서 알려드려요~



 위 경로로 이동하면 [Inclusion list for moderate risk file types] 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더블 클릭하여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nabled] 를 체크해 활성화를 시킨 후 옵션에서 ".exe;.reg;.bat;.cmd" 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확장자를 기준으로 소개한 것인데요. 그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확장자가 있다면 추가하도록 하세요.


▼ 윈도우7 의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이동한 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첨부 파일 관리자] 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보통 위험 수준 파일 형식의 포함 목록] 설정 화면을 열어서 윈도우8 의 설정과 마찬가지로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되겠네요.

 어렵지 않죠? 윈도우8 보다는 주로 윈도우7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 설정을 많이 찾으실 듯 한데 혹시 특정 파일을 실행할 때 마다 보이는 보안 경고창이 불편해서 제거하고 싶으셨다면, 위 내용을 참고해서 간단하게 안보이게 설정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