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 베타4 공개, OTA 업데이트 가능

 보통 iOS 베타가 2주 간격으로 공개되다보니 오늘(7월 23일) iOS5 베타4 가 공개되겠구나하고 기다리신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어제까지만 해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집안일 등등 때문에 깜빡하고 있다가 오전에 보니 역시나 iOS5 베타4 업데이트 공개 소식이 전해지고 있더군요.
 이번 베타4 에서는 다른 기능들보다 이전에 WWDC 에서 소개되었던 것처럼 OTA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보완되고 버그가 수정되었네요. 본문에서는 OTA 업데이트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려고 합니다.
 


 OTA 업데이트가 뭘 의미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짧게 소개를 하자면... Over the air 의 약자로 PC 등과의 유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WWDC 당시 이 기능에 대한 언급이 있고부터 많은 사람들이 베타1 부터 기대와 실망을 동시에 하기도 했었는데요. 베타3 에서 베타4 로 업데이트하는 시점부터 드디어 OTA 업데이트가 가능해졌네요. 참고로 위 이미지는 Engadget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iOS5 베타4, OTA 업데이트 방법 및 참고사항

 혹시 현재 iOS5 베타3 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iOS5 베타4 로의 판올림을 OTA 업데이트를 통해 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리해 볼까 합니다.

▼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로 이동하시면 아래 좌측 이미지처럼 iOS5 베타4 로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겁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탭해 줍니다. 그리고 약관을 동의해 주시면 업데이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WWDC 발표 당시 iOS5 부터는 '델타업데이트' 를 도입한다고 했었는데요. 위 좌측 이미지를 보시면 크기가 133MB 로 표시되죠? 실제로 iOS5 베타4 ipsw 파일의 크기는 아이폰4 를 기준으로 785MB 인데요. 즉, OTA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면 기존 버전과 대비하여 업데이트 되는 부분(변경되는 부분)만 다운로드를 함으로써 시간 소요 등을 줄이고 더 편리하게 판올림이 가능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iOS5 베타4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중인 모습입니다.


 그런데, 현재만 그런건지 앞으로 계속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130MB 정도의 크기를 다운로드하는데 1분 남음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고도 사실 10~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사실 ipaw 파일 등을 내려 받고 유선으로 업데이트를 하더라도 이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히 업데이트 완료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아직까지는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못하더군요.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하단에 보이는 [지금 설치] 버튼을 탭해 줍니다.


 그럼 업데이트 확인 후 본문 제일 상단으 이미지처럼 업데이트 과정이 이뤄지게 됩니다.

▼ 모든 과정이 완료된 후 iOS5 베타4 로 판올림 된 모습입니다 .



※ 참고사항
 iOS 를 OTA 업데이트를 통해 판올림 하시는 경우 참고하실 점이 하나 있는데요. 테스트를 하면서 OTA 업데이트는 얼마의 배터리 용량을 최소 기준으로 삼을까 궁금해 하던차에 얻어 걸렸습니다 ^^;;;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소 50% 의 배터리 용량이 필요하다고 하니 OTA 업데이트를 하시는 분들은 주의하며 진행하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