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마스터탱커에서 처음 경험할 지하동굴 공략

정식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1위, 구글 플레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는 모바일게임 신작이 있습니다. 최근 소개드린 적 있는 웹젠의 마스터탱커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탄탄한 스토리와 깔끔한 UI, 캐릭터 레벨이 올라설수록 더 풍성해지는 콘텐츠, 차별화 된 신선함을 전하는 MT캐릭터 등 마스터탱커는 여러 요소들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모습입니다.

지난 글에서도 말했지만, 마스터탱커의 가장 큰 묘미는 ‘레이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캐릭터 성격에 따라 분명하게 갈리는 역할이 있지만, 이런 이유로 파티 사냥을 하는데 있어 몰입감이 더 극대화 되는 것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레벨에 따라 난이도 밸런스도 좋다는 평이 많은데요. 이런 덕분이겠죠. 하나하나 레이드를 돌파할 때 마다 얻게 되는 즐거움이 상당하네요.

해서 앞으로 기회가 되는대로 레이드 공략이랄까, 이를 플레이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법한 이야기를 풀어보려 하는데요. 우선은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지하동굴입니다.

이미 어느 정도 배경지식을 갖고 있는 분들도 계실텐데, 각 던전은 앞서 말한 것처럼 난이도는 기본이고 그 배경이라던지 보스가 보이는 패턴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해서 이런 것들을 알아두는 게 여러모로 유용해요.

거듭 말한 것처럼, 지하 동굴은 마스터탱커에서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던전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를 통해 향후 맞닥뜨리게 될 레이드에 대해 직업별 역할 수행 이해도를 높인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해당 레이드가 기본 퀘스트 진행 등과 어떤 차이가 있길래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의아한 분들도 계실 거예요. 마스터탱커는 파티 전투 시 모든 진행을 이용자가 직접 해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업별로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등을 지하동굴 레이드를 시작으로 익혀 간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파티를 짜서 참가하는 콘텐츠인 만큼 다른 이와 함께 하기 위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매칭을 해 둔 상태에서 퀘스트 등은 그대로 계속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스터탱커의 레이드가 흥미로웠던 이유는, 직접 스킬 등을 먹이며 전투를 한다는 점도 있지만 진행 내내 우측 상단에 딜량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나름대로 경쟁심과 몰입감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후자 덕분에 어떻게 해야 좀 더 높은 딜을 높을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되는 것도 인상적이더군요 ^^

아무튼, 지하동굴은 시에르 ‘죽음의 해적’이 최종 보스입니다. 첫 레이드인 만큼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은데요. 시에르가 가진 3개의 스킬은 알아두시면 플레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3개의 배를 소환해 배가 움직이는 라인에 피해를 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다른 몬스터로 변신하며 몸을 숨기는 기술과 바닥에 독을 풀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안기는 스킬도 가지고 있네요.

이 콘텐츠에 집중하는 이유는 좀 더 빠른 레벨업과 이를 통해 좋은 장비를 파밍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극초반을 달리면서도 지하동굴은 이런 측면에서 꽤나 유용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지루함 없는 재미를 주고 있어요.

끝으로, 현재 마스터탱커는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예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하는 타임어택 이벤트에 참여해서 기프트 카드를 얻는 등 여러 내용이 있으니 → 여기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아! 여담이긴 한데, 게임 자체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황제성이 홍보 모델로 발탁된 광고 CF도 꽤 화제입니다. 궁금한 분들은 감상해 보세요.

 
 

지금까지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공식 커뮤니티 / 구글 다운로드 / iOS 다운로드

워낙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인 만큼 새로운 모바일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바로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