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사전예약, 미리 알아두면 좋아요

보통 새해가 되고 가장 먼저 시장에 나오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라 할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 2월 무렵 공개된 후 3~4월쯤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곤 하는데요.

그런데, 올해는 그 최신작이 될 ‘갤럭시S10’ 시리즈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는 모습입니다. 그 이유는 이미 많이들 아실거라 생각이 되네요.

지금껏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S10 시리즈는 총 3가지 모델로 출시가 된다고 하죠? 5.8인치, 6.1인치 그리고 6.4인치 크기로 나뉘는데… 작은 것부터 해서 갤럭시S10 라이트,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로 불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10 시리즈에는 엑스노스 9820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실 스펙에 대한 건 지금에도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가장 정확한 건 역시나 막 공개가 된 시점이 아닐까.

그럼에도, 지난 11월말 유출된 갤럭시S10 플러스 모델의 것으로 보이는 안투투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 어느 정도 그 제원을 짐작해 볼 수가 있습니다. 6기가 램, 128GB 저장공간, 안드로이드 9 파이가 적용된 걸 엿볼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3가지 모델 가운데 5.8인치 크기의 갤럭시S10 라이트에 조금 더 눈길이 가는데요. 왜냐? IT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에 따르면, 라이트 모델에는 평면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된 내용을 포함해서 앞서 말한 안투투 점수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 영상을 보셔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각설하고, 언제부턴가 삼성전자가 엣지 디스플레이를 플래그십에 적용하고 있는데, 심미성 등에서는 좋은 평가가 있는지 몰라도 사용자 입장에서는 안 좋은 평가가 많았던 부분이기도 하죠? 오랜만에 플래그십에 플랫 디스플레이가 들어갈지 기대가 되네요.

한편, 지난해부터 유독 화두가 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기능은, 큰 이변이 없는 한 갤럭시S10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더해, 샘모바일 등 외신들은 삼성전자가 홍채인식을 버리고 안면인식 시스템을 사용할거라고 전망하기도 하네요. 삼성전자가 국내 특허청(KIPO)에 관련 시스템으로 예상되는 다이나믹 비전(Dynamic Vision), 프라이빗 비전(Private Vision), 디텍트 비전(Detect Vision) 상표를 출원한데서 이렇게 예상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 밖에도 ‘이어폰 잭 제거’, ‘4개 이상의 카메라 장착’ 등 여러가지 루머도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요.

위 영상을 소개할 무렵만 하더라도 당연히 MWC 현장에서 공개될 것으로 점쳐졌지만, 삼성전자는 그 예상을 깨고 오는 2월 2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언팩 행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현지에는 찾아가지 못하겠지만, MWC 2019에서 해당 기기를 접해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그 소감 등은 현장에서 자세히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참고로, 아직까지 사전예약과 관련해서 이렇다 할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법하나 서비스가 있어 정리를 하자면…

옆동네 커뮤니티 바로가기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한 사람들의 모임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위 링크를 알아두시면 이후 꽤 도움이 되리라 판단됩니다. 혹시나 관련해서 뭔가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면 본문 등을 통해 그 부분에 대해 업데이트를 하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