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와 익스플로러 11 사이에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기본 제공되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여러가지 테스트를 진행 중인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잘 알려진 것처럼 윈도우10 에는 HTML 표준을 준수하는 빠른 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가 그것입니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정식 출시전부터 이 소식을 반기며 엣지(Edge)를 기다려왔는데 역시나(?) 국내에서는 이 녀석을 제대로 활용하는데 큰 걸림돌이 있었습니다.

다들 쉽게 짐작하시는 것처럼 Active X 를 쓰는 인터넷 뱅킹 같은 서비스가... 테크G 에서 전하는 관련 내용을 보시면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 같네요.

각설하고, MS 는 사실 이런 부분을 고려해 엣지와 IE 11 을 함께 쓸 수 있게 했습니다. 호환성을 위해 말이죠. 하지만 이런 제약을 뒤로하고 엣지만을 이용해 보고 싶은 유저에게 특정 웹페이지에 접속할 떄 마다 표시되는 "이 웹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화면은 그저 거슬리는 존재가 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실제로 커뮤니티 등을 보면 이 페이지를 표시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내용이 여럿 보입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그 방법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마소 엣지, "이 웹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끄는 방법

아마 현 시점에 이 화면이 특히 더 거슬리는 이유는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에 접속을 시도할 때조차 관련 문구가 표시되기 때문일 겁니다. 엣지 혹은 IE 중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창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또 동일한 화면이 보여지기에 더더욱 불편한걸테고요. ▼

MS 엣지(Edge)에서 "이 웹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화면이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우선 주소표시줄에 'about:flags' 라고 입력합니다. ▼

그럼 보시는 것처럼 개발자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맨 위에 보이는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

이후 엣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앞서 언급했던 특정 웹페이지에 접속하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을 실행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7 SP1 이나 윈도우8.1 을 이용 중인 분들이라면 아직까지 1년이라는 시간이 있는만큼 좀 더 여유있게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하고 싶은데요. 그럼에도 호기심 등을 이유로 윈도우10을 발빠르게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에 더해 엣지에서 본문에서 말한 것 같은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서 문제(?)를 해소해보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